[마케팅분석] 생리대 `템포`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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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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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약 ················································································· 2
기업 및 제품 소개 ·································································· 2
기업 개요 ········································································· 2
제품 소개 ········································································· 3
템포의 주요 특징 및 성분, 함량 ············································· 5
시장 조사와 분석 ·································································· 7
시장 규모 및 전망 ······························································ 7
경쟁자 분석 ······································································· 10
소비자 분석 ······································································· 14
마케팅 목표 ·········································································· 16
시장 세분화 ·········································································· 16
세분화 시장의 특징과 타겟팅 ················································· 16
포지셔닝 ·········································································· 18
마케팅 전략 ······································································ 19
예상 수익 ········································································· 21
맺 음 말 ·············································································· 22
해외 시장의 예 ·································································· 22
국내 시장에의 적용 ···························································· 23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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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3,60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생리대 시장은 인구의 증가 및 소득 수준의 증가로 인한 생리 연령의 조기화로 매년 15%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고성장률 시장이다. 전체 생리대 시장은 크게 패드형 생리대와 탐폰형 생리대의 두 가지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4개 이상의 회사에서 생산되는 패드형 생리대가 현재 국내 생리대 시장의 98%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전체의 2% 미만을 차지하고 있는 탐폰형 생리대는 제품 자체의 뛰어난 편익에도 불구하고 아시아 특유의 보수적 가치관과 삽입에 대한 두려움으로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사용을 기피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점진적인 성문화의 개방과 인터넷 등의 보급으로 인한 의식의 변화 등으로 탐폰형 생리대 시장은 매년 1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초기시장이다.
당사는 동아제약 생활건강사업부의 템포 담당 부서로 1977년 국내에 최초로 탐폰형 생리대 템포를 도입함으로써 국내 탐폰 시장의 선구자적인 입지를 굳혀왔다. 1988년도부터 시작한 제품 개선과 함께 지속적인 홍보 활동의 결과, 현재 탐폰형 시장의 90%이상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지니고 있다.
패드 생리대 사용자를 템포 생리대 사용자로 전환하는 것을 최종 목적으로 하고 그것을 위해 여러 가지 장단기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처음 단계로는 현재 소비자들이 인지하고 있는 구매위험에 대한 감소가 필요하며, 그로 인한 시용률의 증대와 템포의 주사용 소비자를 확대시킴으로써 매출액의 증대 및 시장 M/S의 확대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장기적인 인식의 전환을 위한 생리 교육 프로그램의
자료평가
- 자료 정보 감사합니다
잘 이용하겠습니다 - ast***
(2016.05.11 10:3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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