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화이트’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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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01 〕기 업 연 혁

〔 02 〕환 경 분 석
▷ 사회문화적 환경
▷ SWOT 분석
▷ 평 가

〔 03 〕경 쟁 사 분 석
▷ 생리대변천사
▷ P&G 위스퍼
▷ 매직스

〔 04 〕STP 및 설 문 분 석
▷ STP
▷ 설 문 분 석

〔 05 〕4P MIX
▷ 제품전략 : Product
▷ 유통전략 : Place
▷ 가격전략 : Price
▷ 촉진전략 : Promotion

〔 06 〕평가 및 정리
▷ 경쟁사 분석
▷ 제품전략과 유통전략
▷ STP 고객분석
본문내용
1) 생리에 대한 인식의 변화
과거에는 생리를 부끄럽고 숨겨야 할 것으로 생각하였으나, 요즈음에는 이를 굳이 숨기려고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경향을 보인다. 과거 수동적이었던 마케팅과 오늘날의 적극적 마케팅을 비교해 보면 이러한 차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오늘날 생리대 업체들은 각종 매체를 이용한 광고는 물론, 성교육, 길거리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2)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사회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얇고, 표시 나지 않는 생리대의 수요가 증가하였으며, 이러한 욕구에 발맞춰 초박형 필름커버를 사용한 얇은 생리대가 시판되어 인기리에 팔리고 있다. 또한 생리혈이 새지 않도록 강력한 흡수력을 가진 제품들은 여성들이 보다 더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3) 환경보호의 중요성 강조
여성의 생리대는 한 번 쓰고 버리는 소모품이다. 때문에 매일 많은 양의 생리대들이 쓰레기로 버려지며, 이는 환경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결과를 가져온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에 발맞춰 유한킴벌리는 환경 친화적인 업체임을 자처하며,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구호로 환경 캠페인을 벌여 기업 이미지 제고에 큰 기여를 했다. 또한 여러 가지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하여 소비자로부터 좋은 인식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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