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기업분석] KT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기업분석] KT경영전략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선정동기 …………………………………3

Ⅱ. 기업소개 …………………………………3

Ⅲ. KT의 경영전략 ……………………………9

1. 상생경영
2. 그린경영
3. 환급금 사태

Ⅳ. 경영전략의 문제점 ……………………10

Ⅴ. 해결방안과 개선점 ……………………12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12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KT는 통신업체로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으며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수익을 창출하여 온 우수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KT는 고객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수용하며 효과적인 서비스를 시행함으로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켜 오고 있다.
고객을 우순으로 하는 고객만족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KT는 다양한 경영전략을 통해서 기업 수익의 극대화를 꾀하고 있으며 KT의 우수한 기업 역량은 KT가 시장에서 존속하게 할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KT는 환급금 사태를 겪으면서 기업 이미지 추락과 함께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KT의 경영전략에 대해서 살펴보고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함으로서 KT의 지속적인 성장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6206
<스마트미디어버즈>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9/e2010091515554647580.htm
<서울경제>
http://news2.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3867167&cp=nv
<쿠키일보>
http://www.kt.com/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A24&newsid=01971286593101104&DCD=A01202&OutLnkChk=Y
<이데일리종합뉴스>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0091502010531693001
<디지털타임스>
http://article.joins.com/article/article.asp?Total_ID=4445622
<중앙일보>
http://ntn.seoul.co.kr/main.php?cmd=news/news_view&idx=50437
<서울신문>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10&no=488035
<매일경제>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09/e2010090915584570260.htm
<서울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반 기업정서와 해결방안
  • 기업 정서가 문제가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반기업 정서의 배경과 오늘날 대학생에게 미치는 영향교육을 통한 해결방안-반기업 정서를 완화하기 위한 국내 ∙ 외의 노력-결 론-Ⅰ. 서 론외국계 기업 최고경영자들은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기업하기 힘든 나라”라고 말한다. 수많은 규제, 강성 노조 외에도 한국인들의 반기업 정

  • KT기업 조직설계 평가보고서
  • 분석 ­­­­­­­­­­­­­­­­­­­­­ p. 103. 조직구조 형태의 규명 ­­­­­­­­­­­­­­­­­­ p. 11Ⅳ. 개선방향과 과제1. 조직설계상의 문제점 ­­­­­­­­­­­­­­­­­­­p. 122. 해결방안 ­­­­­­­­­­­­­­­­­­­­­­­p. 133. 아직도 끝나지 않은 KT의 문제­­­­­­­­­­­­­­ p. 15부록. 참고문헌 ­­­­­­­­­­­­­­­­­­­­­­­­­p.17Ⅰ. 기업소개1. 선정이유- 기존의 기능식 구조에서 사업본부제의 도입으로 혼합형 부문화로 변화 하면서

  •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00
  • 경영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정부 규제에 맞추기 위해 억지로 환경에 신경을 쓰던 공공 주도의 시대는 지났다. 기업의 신뢰도를 높이고 기업가치를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서는 환경 친화에 대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경영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앞으로는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장에 의해 환경경영이 유도되는 민간주도체제로 나갈 것이다. 이 장에서는 기업의 친환경경영의 사례와 바람직한 역할과 방향에 대해 전반적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방안
  • 기업의 상생방안목차Ⅰ. 서론1.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2. 연구 방법 및 연구 구성Ⅱ.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에 대한 이론적 고찰1. 상생협력에 대한 이론적 고찰2. 중소기업의 글로벌화과정에서의 상생의 필요성Ⅲ. 대․중소기업 협력 현황 및 문제점1. 주요 산업별 대․중소기업 간 협력 현황2. 대․중소기업 협력 관계의 문제점Ⅳ. 대․중소기업 양극화 원인Ⅴ. 국내외 모범 사례분석 및 시사점Ⅵ. 대․중소기업 양극화 해결책과 전략Ⅶ. 결

  • KT조직개발,조직경영,기업문화,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KT기업 조직개발 컨설팅서론 1. KT 개요 및 현황, 역사- KT 소개 - KT 연혁- KT 조직개발 현황2. KT 조직개발 이슈 및 배경원인- 조직개발 이슈- 조직개발 배경원인본론 1. KT 조직 문제해결 위한 framework 제시2. KT기업의 문제점 진단 및 분석- 내외환경- 전략적 측면- 구조적 측면- 인적자원 측면- 측정체계 측면- 기술적 측면결론 1. 바람직한 조직개발 대안 제시 및 향후 과제2. 결론1. KT 개요 및 현황 그리고 역사1) KT소개KT는 1981년에 체신부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