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녹색성장에 따른 기업의 대응 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녹색성장’이란
2.2009년 우리나라의 녹색성장 10대 정책
3.이산화탄소 배출 규제
4.석유고가문제
5.新재생에너지
본문내용
“대한민군 건국 60년을 맞는 오늘, 저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새로운 비전의 축으로 제시하고자 합니다. 녹색성장은 온실가스와 환경오염을 줄이는 지속가능한 성장입니다. 녹색기술과 청정에너지로 신성장동력과 일자리를 창출하는 新국가발전 패러다임입니다.” – 대한민국 건국 60년 경축사 (2008.8.15 대통령)
브라질에서 10억달러 규모의 에탄올(Ethanol) 증설 투자
캘리포니아 대학교와 일리노이 대학교에 ‘에너지 바이오 사이언스 센터’ 건립지원
캐나다의 로겐과 공동으로 밀짚을 활용한 연료 생산 연구착수
독일의 코렌과 목재 부산물을 이용한 연료생산
태양광, 태양열, 바이오에너지, 풍력에너지, 소수력에너지, 연료전지, 선탄가스화*액화, 해양에너지, 폐기물에너지, 지열에너지, 수소에너지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경영 레포트
  • 기업활동의 전과정을 통하여 환경성과를 개선하려는 계획을 경영에 반영하는 것이다. 기존경영에서의 환경에대한 대응이 오염물질관리나 법적규제의 준수에 머물러 있었던 반면 환경경영은 제품을 기획하는 단계나, 원재료를 확보하는 단계에서부터 제품이 유통․폐기되는 단계에 이르기까지 환경성을 경영에 반영하는 것이다.환경경영은 지구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따른 지속가능한 개발의 대두, 국내외 환경규제의 강화, 환경오염사고에 따른 위험

  • 환경경영의 개념과 도입배경
  • 성장을 보여 주고 있다.* 참고문헌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경영학의 진리체계 -

  • [경영학원론] 품앗이 문화와 고객만족 경영
  • 따른 브랜드 개발 및 관리 p126현재 B2B시장은 보편화된 기술수준 및 OEM방식에 따른 가격인하 압력, 산업육성 정책으로 치열해지고 있는 시장 경쟁체제, 정보 매체의 발달로 인한 새로운 기술의 빠른 전이, 기업과 기업 간의 업무제휴, 활발한 기업 인수합병, 기업투자자 ∙ 완제품 시장 고객의 성향 등의 변화의 특징을 보이고 있다.또한 기업의 협력이 기존의 대기업-대기업간의 협력에서 벗어나, 대기업-중소기업 간의 상생협력으로까지 확대 돼야 한

  • 르카프 마케팅전략
  • 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이 다양한 아이템(신발, 의류, 용품 등)을 갖추고 있게 때문에 매출의 편차가 크지 않아 불황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임을 생각해 보면, 분명 자국 기업의 브랜드에 변화가 있다면 외국 기업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다양한 국내 브랜드 중 특히 (주)화승의 르까프는 과거 국가

  • [마케팅] 딤채의 성공 마케팅전략과 문제점 해결 방향
  • 따른 사람들의 관심도 늘어났다. 딤채 라는 제품으로 김치 냉장고를 출시하는 여러 기업들 중 대기업들을 제치고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업계 최고를 달린 ‘위니아 만도’라는 기업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는지 알고 싶었다. 또, 중소기업인 이 기업이 앞으로의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2. 사례 선정의 이유작년 모 광고 기획사에서 실시한 주부들의 성향 조사에서 2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