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지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8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택배서비스
3. 3PL서비스
4. 해운항공서비스
5. 국내물류서비스(대북물류포함)
6. 국제물류서비스
7. 사회공헌
8. 문제점 및 개선점
9. 채용정보
- 본문내용
-
택배사업부분 산업의 특성
물류산업 중에서도 택배는 우편물이나 짐, 상품 등을 고객이 요구하
는 장소까지 Door-To-Door 서비스로 신속히 배송을 해주는 운송서
비스이며, 우리나라 택배시장은 현대로지엠 등 메이저 택배회사(빅4)
와 정기노선화물 6개업체가 전체 택배물량을 주도
산업의 성장성
ㆍ소비자들의 소득수준 향상
ㆍ정보통신산업의 발전
ㆍ지자체를 비롯한 지역단체들이 지방특산물의 판매확대와 유통과
정의 축소를 위해 택배를 적극 이용하는 사례가 증가
ㆍ기존 기업물류의 물동량 역시 택배를 활용해 분담하는 비중이 증
가하는 등 택배를 활용하는 범위가 점차 확대
→그러나 택배시장의 범위 확대에 따른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약 10년간 지속되어 온 업체들 간의 저단가 경쟁과 유가급등에
따른 비용상승 등으로 인해 택배시장의 수익성 저하
*의류전용물류센터
현대로지엠의 의류사업은 매년 30%이상의 고속 성장
(08‘ 40.5%성장)
2000년부터 경기도 경안에 의류물류센터를 운영, 2006년에 경기도 이천센터를 신축 개장. 기존의 당일배송을 확대해 수도권지역 오전·오후 2회 배송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맞춤서비스를 도입하여 의류물류시장의 혁신시스템을 구축
의류서비스만 담당하는 전담대리점을 전국에 200여개소를 배치
의류물량의 80%가 터미널에서 전담대리점으로 직송되기 때문에 일반 택배보다 빠른 배송이 가능. 이와 더불어 의류 전용 집배송 시스템 운영을 통해 상품이동과 관련된 의류특화서비스, 직매장간 이동, 시간제배송(매장 오픈전 배송), 휴일배송, 반품 등을 실시간으로 정확히 공유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 3 PL의 정의 >>
제 3자 물류란 화주기업(고객기업)에 배송·보관·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서비스를 말한다.
화주기업은 고객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 비 절감 그리고 물류운영의 선진화 등을 위한 목적으로 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품 수 배송 등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를 위탁한다. 제 3자 물류방식은 신속함과 정확한 업무 처리로 인해 물류비 절감과 고객만족이라는 경제적 효과를 증가시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