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지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8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택배서비스
3. 3PL서비스
4. 해운항공서비스
5. 국내물류서비스(대북물류포함)
6. 국제물류서비스
7. 사회공헌
8. 문제점 및 개선점
9. 채용정보

본문내용
택배사업부분 산업의 특성
물류산업 중에서도 택배는 우편물이나 짐, 상품 등을 고객이 요구하
는 장소까지 Door-To-Door 서비스로 신속히 배송을 해주는 운송서
비스이며, 우리나라 택배시장은 현대로지엠 등 메이저 택배회사(빅4)
와 정기노선화물 6개업체가 전체 택배물량을 주도

산업의 성장성
ㆍ소비자들의 소득수준 향상
ㆍ정보통신산업의 발전
ㆍ지자체를 비롯한 지역단체들이 지방특산물의 판매확대와 유통과
정의 축소를 위해 택배를 적극 이용하는 사례가 증가
ㆍ기존 기업물류의 물동량 역시 택배를 활용해 분담하는 비중이 증
가하는 등 택배를 활용하는 범위가 점차 확대
→그러나 택배시장의 범위 확대에 따른 물량 증가에도 불구하고
약 10년간 지속되어 온 업체들 간의 저단가 경쟁과 유가급등에
따른 비용상승 등으로 인해 택배시장의 수익성 저하





*의류전용물류센터
현대로지엠의 의류사업은 매년 30%이상의 고속 성장
(08‘ 40.5%성장)
2000년부터 경기도 경안에 의류물류센터를 운영, 2006년에 경기도 이천센터를 신축 개장. 기존의 당일배송을 확대해 수도권지역 오전·오후 2회 배송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맞춤서비스를 도입하여 의류물류시장의 혁신시스템을 구축
의류서비스만 담당하는 전담대리점을 전국에 200여개소를 배치
의류물량의 80%가 터미널에서 전담대리점으로 직송되기 때문에 일반 택배보다 빠른 배송이 가능. 이와 더불어 의류 전용 집배송 시스템 운영을 통해 상품이동과 관련된 의류특화서비스, 직매장간 이동, 시간제배송(매장 오픈전 배송), 휴일배송, 반품 등을 실시간으로 정확히 공유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 3 PL의 정의 >>
제 3자 물류란 화주기업(고객기업)에 배송·보관·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서비스를 말한다.

화주기업은 고객서비스 향상, 물류 관련 비 절감 그리고 물류운영의 선진화 등을 위한 목적으로 물류전문업체에 원자재 수급, 재고 및 창고관리, 상품 수 배송 등 제품 생산을 제외한 물류와 관련된 전 분야를 위탁한다. 제 3자 물류방식은 신속함과 정확한 업무 처리로 인해 물류비 절감과 고객만족이라는 경제적 효과를 증가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현대그룹의 조직문화
  • 현대아산을 설립한 이후 대북(對北)사업에 대한 비판을 받아왔으며, 초대회장 사후(死後)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하이닉스 등 그룹의 기반이 되는 사업이 분리되는 시련을 겪었다.ⅱ 현대그룹 현황2010년 기준 현대그룹의 현(現) 계열사(系列社)로는 株현대아산 株현대상선 株현대엘리베이터 株현대증권 株현대로지엠 株현대경제연구원 株현대투자네트워크 株현대유엔아이 등이 있다. 2003년 전(全) 회장인 古정몽헌 회장(1948.9.14 ~ 2003.8.4) 사후(死後)

  • 현대그룹 조직구조
  • ※목차※Ⅰ. 서 론1.현대그룹 소개 1) 2000-2003년에 이르기까지 2) 현정은 회장 이후 Ⅱ. 본 론2.현대그룹 계열사 1) 현대그룹 계열사별 소개 2) 계열사별 주주와 지분율- 현대상선 지분율로 인한 현대그룹 vs 현대차 - 현대상선 인수로 인한 현대그룹 문제점과 시사점 Ⅲ. 결 론3.현대그룹의 SWOT 분석과 과제 1) SWOT 분석 2) 현대그룹의 과제 Ⅰ. 서 론1. 현대그룹 소개1931~1940-1934년 19세

  • 현대그룹 조직구조
  • 현대그룹 계열사별 그룹 소개③ 현대엘리베이터 현대그룹의 지주회사 역할 승강기는 물론 주차/물류설비, 승강장 스크린 도어 그리고 보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승강기 업체지속적인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음2) 현대그룹 계열사별 그룹 소개④ 현대로지엠 국제화, 개방화로 인한 무한 경쟁시대를 가장 적극적으로대처하는 기업사업 비전 및 전략* 중국 및 대북물류사업 적극 진출

  • 기업 면접 사례
  • 현대엘리베이터(주)를 지주회사로 하는 대규모 기업집단이다계열사대표자 설립일현대상선, 현대증권,현대엘리베이터,현대로지엠, 현대아산현대유엔아이, 현대경제연구원, 현대투자네트워크, 현대자산운용현정은1931현대그룹블라인드 인터뷰지원자의 학연, 지연, 혈연 등을 전혀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진행하는 면접무자료면접면접관이 수험생에 대해 일절 알지 못하기 때문에 응시자에 대한 어떤 선입관도 배제한 채, 있는 그대로 평가할

  • (A+ 레포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 (A+ 레포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I. 서론 1II. 본론 11. 글로벌 자동차기업의 진출전략 12. 글로벌기업의 전략적 통섭 23. 자동차기업의 수출을 통한 세계화 24. 현대자동차의 생산 체계 특징 35. 현대자동차의 사업 현황 36.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 6(1) 경쟁력확보전략 61) 단기 경쟁전략 62) 중장기 경쟁전략 6(2) 상품경쟁력 강화전략 6(3) 현지화 전략 7(4) 브랜드 가치향상 7(5) 지속가능 경영체제 구축 7(6) 합작을 통한 유통시장의 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