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환경경영의 사례와 우리의 인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환경윤리의 필요성 - 환경 위기의 시대
♣ 환경 피해 사례
본론.
♣ 환경경영의 성공 사례
1. Procter&Gamble사의 녹색 경영
2. 환경경영을 위한 또 다른 노력들
3. P&G가 주는 교훈
♣ 환경 경영의 실천방안
1. 환경 회계
2. 그린마케팅(Green Marketing)
3. ISO14000
4. 청정 생산
♣ 환경 경영에 대한 우리의 인식
결론.
- 본문내용
-
♣ 환경 윤리의 필요성 - 환경 위기의 시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테크노 경영대학원이 경영학 석사(MBA)과정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의 최고경영자가 부족한 역량은 무엇인가’를 조사한 앙케이트에서 응답자의 48%가 ‘윤리
의식(도덕성)’을 꼽았다고 한다. 갈수록 심화되는 경제전쟁 속에서 단순히 ‘이윤=善‘이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한 기업경영은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양적인
경제성장과 함께 그를 뒷받침해줄 질적인 경영철학이 동반되어야만 진정한 자본주의를 이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기업들의 윤리경영의 수준은 우려할 만하다. 특히 환경과 관련하여
볼 때 이러한 윤리의식의 결여는 인간의 삶의 터전을 파괴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매우 치명적
이라 할 수 있다.
20세기에 들어서 지속적으로 성장한 선진국의 공해다발성 산업 설비가 후진국으로 이전되는
시기는 다국적기업이 본격적으로 부상하던 1960, 1970년대 무렵이다. 이때가 환경 제국주의의
본격적인 출현 시기다. 환경 제국주의(Environmental Imperialism)란 자연을 이용하는 과정
에서 이익은 주로 선진국이 향유하고, 그에 따른 피해와 부담은 가급적 후진국에게 전가하는
형태를 말한다. 한국의 울산과 온산 공단에 바로 이런 설비가 들어서기 시작하여 괴질로 부르게
된 온산병을 초래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