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실무론] 박카스D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 분석
2.Positioning
3.광고목표
4.광고전략
본문내용
국내 기능성 음료 시장 연 약 1900억 원
'비타500'이나 '박카스' 등 전형적인 피로 해소 음료들이 대부분을 차지
기능성 음료의 1세대→ 자양강장제의 대표 주자 '박카스’
향후 기능성 음료의 시장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
음료업계는 미래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대인들은 매일 바쁜 업무와 스트레스로 인해
피곤에 시달리고 있다.
But. 따로 ‘약’ 챙겨먹을 시간이나 여유는 부족하다.

1. 소비자는 나를 알아주는 ‘건강관리 전문가’를 원한다,
→ 약국의 약사

2. 일반적으로 가벼운 피로증상이 생기면
병원보다 약국을 찾는 경우가 많다.
‘비타500’은 ‘비타민음료’라는 이미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캐주얼한 느낌으로 접근하는 반면,
‘박카스’는 카페인 함유와 유통경로에 기인하여
‘의약품에 가까운 마실 것’이라는 느낌을 준다.
‘비타’500’은 편의점, 슈퍼, 마트 등 구매가 손쉬운 반면,
‘박카스’는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하여
다소 제한적인 유통경로를 지니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기획] 제품 시장 개발 전략기획서
  • 광고, 인적판매, 판매촉진, 홍보,직접마케팅표적 시장*◈ 마케팅 믹스 – 상품(Product)소비자 만족이 중시됨에 따라 상품기획에서부터 소비자의 구매, 사용 및욕구충족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상품개념현재의 상품개념공학이나 수학 등 이론분야에 기반을 둔 상품기획과 생산과정 중심의 개념과거의 상품개념광의의 상품개념협의의 상품개념소비자상품 기획생산판매구매사용욕구의충족만족을 느끼게 되면반복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박카스D와 박카스F, 앙팡 치즈와 앙팡 어린이용 우유, 식물나라 샴푸와 식물나라 화장품, 물먹는 하마와 냄새먹는 하마등 최근 브랜드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브랜드 확장을 동해 성공한 신제품이 속속 등장하며 브랜드 확장 전략에 대한 논의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브랜드 확장(Brand Extension)이란,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할 때 이미 시장에서 강력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명을 이용하여 그 이름을 그대로 또는 소비자들이 유사한 이름이라는

  • [인사관리] 동아제약 인적자원관리 사례기업 조사
  • 전략동아제약의 임금관리의 목표는 기업에서의 cost인 인건비의 절감과 종업원의 동기유발(motivation)에 있으며, 개별 근로자에게는 고임금이 되어야 하고 기업 전체적으로는 저인건비가 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결론적으로 고생산성과 인력의 정예화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담당자는 말했다.(2) 임금관리의 요소임금관리의 3가지 구성요소는 “임금수준”과 “임금체계” 그리고 “임금형태” 이다.“임금수준”은 일정한 기간 동안에 한 기업 내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론 현장과도 밀접하게 연결된 지식경영(KMㆍKnowledge Management)은 SK에너지가 갖고 있는 힘이다. 2007년 초 하나의 사례를 보면, SK에너지가 갖고 있는 지식경영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SK에너지는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위기극복에 동참할 수 있도록 2007년 2월 한 달간 지식경영시스템을 통해 위기극복제안 캠페인을 벌였다. 당초 사측은 1,500여 건의 아이디어만 들어와도 성공이라고 판단했다. 그러나 실제로는 경비절감, 신사업 전략 등 5,000여 건의 참신한 제

  • [조직개발론] 한국주택금융공사 & 동아제약 리엔지니어링(Reengineering)
  • D측면에서 뿐만 아니라 병원을 상대로 하는 전문의약품 영업에서도 성공적인 협력연구를 통한 이미지제고를 통해서 영업매출 증가라는 부과효과 역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결론 변혁적 변화와 리엔지니어링조직변혁은 조직의 기본 특성인 구조, 환경과의 연결 등을 변화시키는 개입을 의미한다. 이 개입은 조직을 둘러싼 경쟁 환경, 조직의 전략, 설계 요소, 문화 사이의 어울림을 유도한다. 리엔지니어링이 단순한 업무 재설계가 아닌 조직의 핵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