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DRYOU) SWOT 분석-STP 분석-4P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닥터유(DRYOU) 경쟁사 분석 및 마케팅 전략 분석, 오리온 그룹 기업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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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RION 제과 - Dr.You collection의 소개
기업과 제품 선정 목적
시장분석 및 경쟁상대 분석
자사분석
-
SWOT 분석
-
STP분석
-
4P 분석
오리온이 보여준 혁신적 모습
오리온의 생존 부등식
설문조사 분석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1. 서 론

가. ORION 제과 - Dr.You collection의 소개

1. 대한민국의 대표 간식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오리온 초코파이일 것이다. 국민 1인당 평균 158개를 먹었다고 하고, 외국인 사이에서도 대한민국의 초코파이는 김치만큼이나 친근한 존재이다.
그러한 오리온 제과에서는 최근 닥터유 콜렉션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2. 닥터유 콜렉션의 CF의 한 장면
“유박사님을 모셔야 돼.”
“그렇게 까지 해야겠어?”
“과자가 장난인 줄 아십니까? ”
“일이너무 커지는데.”
“먹는 사람도 생각해야지.”
광고의 출연자들은 긴박한 대화를 주고받고 곧이어 ‘닥터유는 오리온에서 좋은 과자를 만들고 있습니다.’라는 문구로 CF는 마무리된다.
‘먹는 사람도 생각하는 장난이 아닌 과자’를 만든다는 ‘닥터유 콜렉션’은 과연 무엇일까?

3. 닥터유 콜렉션이란?
닥터유 콜렉션이란 건강한 과자를 만들기 위한 오리온의 혁신 프로젝트이다. 이는 첫째, 트랜스지방 저감화 프로젝트, 둘째, 포화지방 저감화 프로젝트, 셋째, 그린 패키지 프로젝트, 넷째, 서울대학교 유태우 박사와 공동으로 건강하고 영양균형이 맞는 과자만들기 프로젝트로 요약된다. 이와 같은 목표를 가지고 대표적인 4개의 제품을 출시하였는데 그것을 이른 바 ‘닥터유 콜렉션’이라고 부른다.
한편 그 외에도 기존에 오리온 제과에서 출시한 제품 중 혁신프로젝트에 부합하도록 제품의 성분을 조정한 제품들에 관하여는 ‘닥터유 프로젝트’의 표시가 부여된다.
이하에서는 닥터유 콜렉션을 중심으로 살펴보되, 오리온의 혁신 프로젝트 정신이 구현된 그 밖의 닥터유 프로젝트에 관하여도 덧붙여 살펴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오리온 제과 홈페이지
오리온 혁신 프로젝트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 오리온 닥터유
국민일보 쿠키뉴스
경향닷컴

인터뷰 > 장태조 오리온 스낵팀 팀장
> 정선호 이마트 바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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