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ony(소니) vs samsung(삼성), LG 디지털 산업(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지털 산업(TV)의 특성 및 현황
2. 미국 TV 시장에 진출한 SONY와 SAMSUNG
3. 러시아 TV 시장에 진출한 SONY와 LG
4. 미래 TV시장 전망 – SMART TV
본문내용
방송사는 예전부터 지상파 기술을 이용해 온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에서 많이 이용
디지털 지상파의 경우,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에서는 무료 및
유로 모두 이용 가능, 스페인과 독일은 완전 무료 지원
디지털 전환이 쉬운 디지털 지상파 TV 플램폼으로 인해 일본, 스페인
의 소비자들은 더 큰 규모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 추세
우리나라의 경우, 디지털 전환과 디지털방송 활성화에 관한 특별법
공포, 2012년 말까지 아날로그 방송 종료 예정
하지만 미국내 이익 단체 로비활동으로 수입품에 대한 무역규제 존재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한 자국 산업보호 의지
반덤핑 제소, 가격담합, 특허침해 구실로 보호 가능
2005년 3160만가구로 1990년의 3배이상 증가
이는 연소득 1만5000만달러 이하의 저 소득자 가구
증가율의 3배
- 미국 내 빈부격차가 심해지고 있음
금융위기 이후, 미국 내 경기회복으로
이 차이는 더욱 커질듯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연습] 삼성과 소니 SONY vs. SAMSUNG를 읽고 - 변화하는 경쟁 패러다임
  • 산업흐름을 이해하는 데 무척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변혁기에 두 기업이 선택한 전략과 그에 따른 결과. 그리고 조직 프로세스와 리더십이 가른 승부에 대해 풍성한 이야기가 담겨 잇다.이 책의 중요 내용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소니의 쇠락과 삼성의 성공 분석일 것이다. 하지만 마지막 부분에서 저자는 삼성전자의 내재적 위기를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하고 있다. 삼성의 경영진은 이 내용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위기 극복에 매진해 주었으면

  • [국제경영론] 기존 월드클래스 기업과 신흥시장에서 성장한 기업의 비교 분석 -삼성과 소니의 사례를 중심으로
  • 소니는 기존 TV 시장에서 제공하지 못한 가치를 기술개발을 통해서 구매자들에게 제공하기 시작했다. 당시 혁신적인 기술이였던 트리니트론을 사용한 CRT TV는 엄청난 성공을 거두며 시장에서 팔려나가기 시작했다. 이 공로로 1968년 소니는 TV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게 되고 에미상을 수상했다. 소니의 CRT TV는 세계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 하지만 Sony를 세계적으로 유명하게 만들어준 제품은 경영진이 해외출장을 갈 때 비행기에서 지

  • [조직구조] 세계 글로벌 기업의 현황 및 한국전자산업의 나아갈 방향
  • 산업 대비 높은 경쟁력을 확보.Now - 소니의 현재 상황 분석본론 한국 삼성전자일본 Sony한국과 일본 비교중국 하이얼미국 GE신흥시장 IBSA 본론 삼성전자삼성전자 개요기업 연혁주요제품 및 점유율 삼성전자 개요1969년 1월 설립현 회장 : 이건희 본사 : Seoul, Korea 전자 제품 생산 기업세계 시장에서도 최상위의 순위에 올라있음 2009년에는 세계 최대 IT업체로 자리잡음LCD TV, LED TV , 반도체 매출액은 세계 1위삼성그룹 계열사 중 가장 규모가

  • [경영비교] 삼성과 소니의 엇갈린 희비
  • 삼성과 소니의 위상 변화가 그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분기에도 사상 최고의 기록을 경신하며 세계의 부러움을 샀다. 반면 소니는 최고경영자가 최악의 경영인으로 선정되는 수모를 당했다. 더군다나 소니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LCD사업 합작으로 일본내에서조차 서러움을 겪기도 했다. 불과 수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소니는 단연 세계 전자업계의 스타였다. 전무후무한 워크맨 신화를 비롯, VCR, TV, 캠코더 등 숱한 히트상품을 만들어냈다. 동양에서 가

  • 소니 sony 국제경영전략
  • 소니 프로젝션 TV, 다이렉트 터치 에디터 채용으로 하드 퍼레이드 녹음, 셀렉트 싱크로니 홈시어터 5.1 채널 시스템 등 소니의 모든 제품은 늘 새로운 기술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미리 예측 개발하는 소니의 노하우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마인드에서 시작된다. 아날로그 시대부터 디지털 기술에 이르기까지 항상 앞서 가는 기술, 소니 제품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만족이다.(2) 경영지침사업체의 제일 목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