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비교] 삼성과 소니의 엇갈린 희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삼성(연혁 및 특성, SWOT 분석,4P)

2. 소니(연혁 및 특성, SWOT 분석,4P)

3. 삼성이 소니를 앞지르게 된 비결과 전략

Ⅲ. 결론

1. 요약 및 삼성과 소니의 향후 전략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지난해에 세계 IT업계에 의미심장한 사건이 있었다. 삼성과 소니의 위상 변화가 그것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4분기에도 사상 최고의 기록을 경신하며 세계의 부러움을 샀다. 반면 소니는 최고경영자가 최악의 경영인으로 선정되는 수모를 당했다. 더군다나 소니는 지난해 삼성전자와 LCD사업 합작으로 일본내에서조차 서러움을 겪기도 했다. 불과 수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소니는 단연 세계 전자업계의 스타였다. 전무후무한 워크맨 신화를 비롯, VCR, TV, 캠코더 등 숱한 히트상품을 만들어냈다. 동양에서 가장 글로벌 스탠더드한 기업이었고 20세기말 세계 전자업계의 표상이었던 소니는 그러나 21세기가 시작되면서 흔들리기 시작했다.매출과 수익면에서 삼성의 추격을 받기 시작했으며 급기야 2002년에는 추월까지 당했다. 마침내 작년에는 사실상 삼성에게 전자분야 최고 자리까지 내주고 말았다. 삼성은 소니의 중점 사업분야인 가전제품에서 이미 소니를 앞지르고 있으며 반도체, LCD, 휴대폰 등으로 세계최강의 길을 걷고 있다. 작년 휴대폰 시장에서는 삼성이 소니-에릭슨 연합을 제치고 세계 3위로 약진했다. 그에 반해 소니는 휴대폰의 실패, 디지털 카메라의 일본 內 경쟁으로 인한 영업이익 하락, 플레이스테이션2의 부진, 영화 흥행 실패, 음반 CD 판매 부진 등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참고문헌
◎ 보도자료

한국경제신문 특별 취재팀.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2002.
다카라베 시이이치. 『이데이 노부유키의 CEO학』. 연합뉴스. 2000.
머니투데이. 2004. 4. 26 기사
연합뉴스. 2004. 4. 21 기사
디지털타임즈. 2004. 4. 21 기사
삼성전자 보도자료(www.samsung.co.kr). 2004. 4. 16 기사
포브스. 2002. 1월 기사
『일요스페셜 - 디지털 삼국지』. KBS. 2003.
[집중취재] 세기의 대결 삼성 VS 소니 / 삼성이 보는 소니 / 일본이 보는 삼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참고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듯
  • sia0***
    (2011.10.05 19:41:05)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장세진의 `삼성과 소니`에 대한 내용분석 및 독후감(A+서평)
  • 목차Ⅰ. 들어가며Ⅱ. 삼성과 소니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Ⅲ. 삼성과 소니에 대한 서평Ⅰ. 들어가며이 책은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와 소니에 대해 비교하여 두 기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함으로서 얻게 된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을 찾고 있다. 이 책의 주제만으로도 많은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책이다. 저자인 장세진 교수는 방대한 분량의 자료들을 분석하고 추려내어 두 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구체

  • `삼성과 소니` 서평
  • 목차Ⅰ. 들어가며Ⅱ. ‘삼성과 소니’의 핵심내용 요약 및 분석Ⅲ. ‘삼성과 소니’에 대한 서평Ⅰ. 들어가며이 책은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와 소니에 대해 비교하여 두 기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함으로서 얻게 된 경영 전략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을 찾고 있다. 이 책의 주제만으로도 많은 독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책이다. 저자인 장세진 교수는 방대한 분량의 자료들을 분석하고 추려내어 두 기업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 [마케팅비교분석] 삼성카드와 LG카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삼성카드사의 마케팅 전략을 축으로 경쟁사인 LG카드의 비교 분석을 통한 현재 신용카드사의 발전과정과 재무상태, 마케팅 전략 특히 온라인상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본인이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적인 보완점을 논거하며 앞으로의 전략 그리고 한국의 신용카드 산업이 전반적으로 진행해나가야 할 방안을 살펴보겠다. ◆삼성카드의 슬로건 vs LG카드의 슬로건≫SAMSUNG항상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최고의 경쟁력있는 회사, 고객에게

  • 한일 대표기업 레포트
  • 삼성전자는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지난 1분기 매출액 34조원, 영업이익 4조3000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 호조는 반도체 부문의 선전이 배경이 됐다. 그리고 지난해 금융위기 여파로 인한 100년 만에 처음이라는 세계 자동차산업의 침체 속에서 현대기아차는 유독 괄목할만한 경영성적을 거뒀다.혹자는 이를 두고 최근 드러나고 있는 한일 양국 대표기업들간의 희비가 곧 한일 양국의 최근 경제 상황의 浮沈을 확연히 보

  • [국제전략] 글로벌 가전기업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삼성 vs 하이얼
  • 희비가 교차되는 현상이 뚜렷했다.지난 34분기 삼성전자는 독보적인 TV시장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중국 업체들은 저가전략을 바탕으로 일본 업체를 무섭게 추격 중이며 일부 제품에서는 중국 업체들이 일본 업체를 추월했다.18일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지난 34분기 글로벌 평판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매출 기준 25.2%의 시장점유율로 1위 업체 지위를 지켰다. 삼성전자의 뒤를이어 △G전자 14.0% 소니 7.0% 샤프 6.5% 파나소닉 6.2%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