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세계 글로벌 기업의 현황 및 한국전자산업의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전자산업의 소개
본론
한국 삼성전자
일본 소니
한국과 일본 비교

- 중국 하이얼
미국 GE
신흥시장 IBSA


결론
-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 가정용 기기
-전자기기 : CTV, VCR, 오디오 등
-전기기기 : 냉장고, 세탁기 등

◎ 산업용 기기
-통신기기 : 유무선기기 등
-컴퓨터 : 본체, 주변기기 등
-전자 응용 기기 : 의료기기, 계측기기, 신호기기 등

◎ 전자부품
-능동부품 : 전자관, 반도체 등
-수동부품 : 저항기, 콘덴서 등
-기능부품 : 자기헤드, 테이프 등
-기구부품 : 스위치, 릴레이 등
-기 타 : 건전지, SMPS 등

공유가치 (Shared value)

소니 기본 경영이념

- 공동체 기업

사원과 임원이 회사의 운명을 함께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직 내에 창출하는 것

- 사람의 능력 존경, 장려

언제나 종업원의 장점을 끌어 내주려고 노력, 종업원 신뢰
및 능력 개발을 위해 장려

해외 사업 경영 관련 기본 법칙

어느 국가에서 생산되든지 동일한 품질 보장


메모리 반도체/LCD/LED 강국
디지털 TV, 스마트 폰 선두국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
IT 인프라 세계적 수준


원천기술, 핵심기술 취약
S/W기술, 설계기술 취약
전자산업의 역사 짧음
고급 IT 인력 부족
마케팅 능력 미흡




세계 최고수준의 정보인프라
해외 시장 진출기회 확대
기존 산업의 디지털 융합화
인터넷 이용자의 급격한 증가




개방에 따른 외국 업체와 경쟁
저임금에 기초한 후반개도국 추격
표준화 경쟁 심화
선진국의 전략적 지적재산권 보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에서 현재 각광받는 음악 산업에 대해 -SM 엔터테인먼트
  • 기업이 우월한 경쟁력을 갖게 되고 불법복제음반이 시장에서 성행하는 원인이 됨.3) 국내 음반 시장의 구조(1) 한국 음반 산업의 규모국제음반산업연맹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음반시장의 규모는 2000년 약 5.1억 달러, 원화로 환산하면 약 4천억 정도이다. (참조) 이는 397억 달러 규모의 전세계 음반시장에서 1%가 조금 넘는 비중이다. 2001년에는 시장규모가12%정도의 비율로 성장하여 약 5.7억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추정되며 이러한 성장률은

  • [기술전략] 기술전략과 기술개발전략 사례
  • 현황 및 전략1. 기술개발현황국내의 항공기재료와 관련된 산업체의 연구개발 노력은 미약하며, 관련 정부연구기관으로는 한국기계연구원 창원분원, 국방과학연구소 등이 있다. GNP를 포함한 우리나라의 현재 경제수준, 특히 자동차, 반도체, 전자산업 등을 볼 때 항공산업은 상대적으로 뒤떨어져 있으며, 우리나라 항공기산업의 나아갈 방향으로 인식되고 있는 부품산업의 핵심부분인 항공기 재료분야는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초보단계에 있다. 이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조직도 : 2. 사례 연구 개요본론1. 산업 현황(환경분석)1.1 저가항공 산업의 출현배경저가항공(Low Cost Carrier : LCC)는 생산성을 최대로 효율화한 저비용 구조의 항공사로 낮은 운임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의 목표로 하는 항공사이다. 먼저 이러한 저가항공 산업이 출현하게 된 배경을 알아보도록 하겠다,1.1.1 여행자 수요 증가꾸준한 경제 성장과 더불어 국민들의 소득이 증가 되었고 소비의 수준이 향상되고 있다. 그 결과 국민들이 여가에도 눈을 돌

  • [A+ 마케팅] 삼성전자 갤럭시노트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스마트폰시장환경분석, 향후 전망 및 발전방향
  • 현황- 기업소개,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 발전과정- 조직체계, 주요 연혁본론. Chapter 2 - 스마트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 노키아, 애플)- 삼성전자 세계시장 점유율본론. Chapter 3 -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본론. Chapter 4 -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갤럭시, 아이폰 비교분석결론 - 향후 전망 / 나아갈 방향- 성

  • [국제경영 유통전략 사례분석] Wal Mart 월마트 기업전략 성공요인 마케팅전략분석 HWP
  • - 국제경영, 국제마케팅사례, 해외진출사례 분석 -C O N T E N T S【 서론 - 월마트 기업소개, 기업현황 】1. 월마트 기업개요2. 월마트 연혁3. 월마트 지배구조, 조직구조4. 매장현황, 해외진출 현황5. 월마트의 성장과정6. 월마트의 경영이념7. 월마트의 경영철학【 Ⅱ. 본론 1 - 월마트 산업구조분석, 시장환경분석 】1. 월마트의 주요사업 및 제품2. 월마트 핵심역량, 강점3. 산업 분석1) 잠재적 진입자2) 공급자의 교섭력3) 대체재의 위협4) 기존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