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 세계 글로벌 기업의 현황 및 한국전자산업의 나아갈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14 / 2019.12.24
- 5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전자산업의 소개
본론
한국 삼성전자
일본 소니
한국과 일본 비교
- 중국 하이얼
미국 GE
신흥시장 IBSA
결론
- 우리나라 전자산업의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 가정용 기기
-전자기기 : CTV, VCR, 오디오 등
-전기기기 : 냉장고, 세탁기 등
◎ 산업용 기기
-통신기기 : 유무선기기 등
-컴퓨터 : 본체, 주변기기 등
-전자 응용 기기 : 의료기기, 계측기기, 신호기기 등
◎ 전자부품
-능동부품 : 전자관, 반도체 등
-수동부품 : 저항기, 콘덴서 등
-기능부품 : 자기헤드, 테이프 등
-기구부품 : 스위치, 릴레이 등
-기 타 : 건전지, SMPS 등
공유가치 (Shared value)
소니 기본 경영이념
- 공동체 기업
사원과 임원이 회사의 운명을 함께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직 내에 창출하는 것
- 사람의 능력 존경, 장려
언제나 종업원의 장점을 끌어 내주려고 노력, 종업원 신뢰
및 능력 개발을 위해 장려
해외 사업 경영 관련 기본 법칙
어느 국가에서 생산되든지 동일한 품질 보장
메모리 반도체/LCD/LED 강국
디지털 TV, 스마트 폰 선두국가
브랜드 인지도 상승
IT 인프라 세계적 수준
원천기술, 핵심기술 취약
S/W기술, 설계기술 취약
전자산업의 역사 짧음
고급 IT 인력 부족
마케팅 능력 미흡
세계 최고수준의 정보인프라
해외 시장 진출기회 확대
기존 산업의 디지털 융합화
인터넷 이용자의 급격한 증가
개방에 따른 외국 업체와 경쟁
저임금에 기초한 후반개도국 추격
표준화 경쟁 심화
선진국의 전략적 지적재산권 보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