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ony(소니) vs samsung(삼성), LG 디지털 산업(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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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차 ]

1. 디지털 산업(TV)의 특성 및 전망
2. 미국 TV 시장에 진출한 SONY와 SAMSUNG
1) 미국의 경제, 사회, 문화적 배경
2) SONY in America
3) SAMSUNG in America
3. 러시아 TV 시장에 진출한 SONY와 LG
1) 러시아의 경제, 사회, 문화적 배경
2) SONY in Russia
3) LG in Russia
4. 미래 TV 시장 전망 - Smart TV


본문내용

1. 디지털 산업(TV) 산업의 특성 및 전망

1) 텔레비전 시청 형태 변화
아날로그 지상파 서비스는 여전히 대부분 국가들의 대다수 시청자가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방송사들이 예전부터 지상파 기술을 이용해 온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다. 디지털 지상파 서비스의 경우,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에서는 무료 및 유료서비스가 모두 가능하지만, 스페인과 독일에서는 완전히 무료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IPTV는 아직도 많은 국가에서 틈새시장 서비스이지만,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에서는 전체 인구 중 상당수가 사용 가능하다.
미국에서는 84%의 가구가 케이블(아날로그 또는 디지털) 또는 디지털 위성방송을 시청하고 있으며, 폴란드에서는 전체의 74% 가구가 아날로그 케이블, 아날로그 지상파, 또는 디지털 위성 중 하나로 TV를 시청한다. 스웨덴에서는 76%의 가구가 디지털 지상파, 디지털 위성, 또는 아날로그 케이블 방송을 시청하고 있으며, 아일랜드에서는 아날로그 지상파, 디지털 위성, 아날로그 케이블, 디지털 케이블이 각각 22%, 31%, 22%, 18%를 점유하고 있다.

2)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전환
각 국가들은 현재 디지털 TV로 전환하고 있는데, 네덜란드와 스웨덴은 이미 아날로그 지상파 TV 서비스를 종료하였으며, 독일에서도 각 지역별로 전환을 진행 중이다. 2011년 전환 예정인 일본의 경우, 2006년 기준 비율로 보면 아날로그 지상파 TV(ATT) 기반의 57%가 다른 TV 플랫폼으로 이동하고 있어 ATT에서 가장 빠르게 이탈하는 추세이다. 프랑스도 2011년 전환 예정으로 2006년 38%의 ATT 가구가 전환하였고, 영국에서는 거의 1/4에 해당하는 ATT 가구가 플랫폼을 이동하였다.
우리나라의 경우, 2008년 3월 지상파 TV 방송의 ‘디지털 전환과 디지털방송 활성화에 관한 특별법(디지털 전환 특별법)’이 공포되었고, 늦어도 2012년 말까지 아날로그 방송이 종료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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