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 중,고등학생의 스포츠웨어 구매 소비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스포츠웨어’의 개념 및 프로젝트의 목적
2. 연구방법
Ⅱ. 스포츠웨어의 마케팅 환경 분석
Ⅲ. 청소년의 라이프스타일
Ⅳ. 소비자 행동분석
1. 욕구 인식
2. 정보 탐색
3. 구매 전 평가
4. 구매태도 및 행동
5. 기타 목표소비자가 갖는 두드러진 특징
Ⅴ. 결론
1. 청소년층을 향한 패션마케팅 시사점
2.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

본문내용
“중․고등학생이 스포츠웨어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문지법과 논문·학회지 등 선행연구자료를 이용하여 분석
프로젝트 결과 도출

설문조사 대상: 청주 내 재학중인 중·고등학생
설문조사 기간: 4월 3일 토요일과 4일 일요일 이틀간
설문조사 장소: 청주 시내 성안길 입구

스포츠웨어에
언제 구매 욕구와 욕구 의식이 나타나는가?

① TV나 잡지
② 인터넷
③ 친구들의 스포츠웨어 및 용품을 보고 부러울 때
④ 자기 만족도가 떨어질 때
⑤ 기타

자신이 스포츠웨어의 정보를
얻거나 습득하는 방법은?

① TV
② 인터넷
③ 잡지
④ 친구나 지인
⑤ 로드샵
⑥ 기타

참고문헌
김명준, 『스포츠소비자의 스포츠 용품 특성에 대한 인식과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김태민, 『 스포츠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른 스포츠 소비행동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박병일, 『 스포츠웨어 산업의 현황 및 발전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8.
이경순, 『 스포츠웨어 브랜드 특성이 청소년의 구매만족도 및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정영환, 『 중․고등학생의 스포츠웨어 브랜드 선호도와 선택 기준』,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황세진, 『 청소년의 거리패션 스포츠웨어에 대한 소비행동분석,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3.
「2009년 청소년 통계 보도자료」, 국가통계포털(www.kosis.kr),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장조사론] FILA Korea(휠라코리아)의 시장조사론
  • 스포츠 의류)캐주얼웨어 시장은 전복종에 걸친 캐주얼화 경향과 스포츠 붐 현상에 따른 스포츠웨어의 성장에 힘입어 1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저가 캐주얼시장의 성장세가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주요 아이템으로 니트/스웨터, 청바지 등의 수요가 10∼20대 영캐주얼층을 중심으로 증가했다. 특히, 여성소비자의 구매패턴이 여성복에서 캐주얼시장으로 빠르게 움직임에 따라 캐주얼시장에서 여성의 비중이

  • [소비자학] 소비자 트렌드 조사
  • 소비시장의 국경을 없애고 생산체계의 국제적 경쟁을 초래하는 ‘소비와 생산시장의 새로운 경제적 혁명’으로 불리워지고 있다. 시장의 개방은 소비자에게 있어 선택의 다양성을 넓혀 주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소비행동에 관련된 일련의 의사결정들을 더욱 중요하게 만들었다. 즉 범람하고 있는 다양한 국내외 상품들과 서비스들 중에서 소비자의 욕구와 경제적 규모에 적합한 최적의 선택을 하는 합리적인 구매의사결정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스포츠>06년 여름 히트상품 선정 ‘우들스 SULA 2001년-2003년3년 연속 상반기/하반기 소비자인기대상 수장 2003년06월 한국소비자 신뢰기어 대상 수상 ‘(주)화승’ 2005년11월 가치창조 기업대상 수상 12월 NEW CI 선포식2006년02월 르까프 게임단 창단화승UK 디자인센터 설립2007년07월 고객 만족도 1위 상품 르까프 아이시스 샌들 6. 재무분석(1)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 과    

  • [광고전략]광고와 소비자행동론의 분석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 제2절 소비자의 정보처리 과정소비자 행동론을 통해 분석한 라노스Ⅱ 광고결 론 및 참고자료(참고문헌)서론왜 소비자 행동을 연구해야 하는가?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지각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communicate하기 위해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고 고객 충성도를 확보하기 위해소비자의 욕구와 필요를 파악하여 이를 충족시키는 과정은 마케팅활동 성공에 중요한 열쇠가 된다.

  • 청소년 패션 레포트
  • 스포츠웨어의 한 트렌드 현상으로써, 일상복으로 스포츠웨어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면서 자연스럽고 실용적인 멋을 내는 스포츠웨어가 청소년들의 일상복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포츠웨어가 일상복으로서 젊은 층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부각됨에 따라 기능성과 패션성의 믹스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중고등학생의 체육복에 대한 학교차원의 단체구매가 사라지면서 스포츠 브랜드들의 트레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