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분석] 중,고등학생의 스포츠웨어 구매 소비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스포츠웨어’의 개념 및 프로젝트의 목적
2. 연구방법
Ⅱ. 스포츠웨어의 마케팅 환경 분석
Ⅲ. 청소년의 라이프스타일
Ⅳ. 소비자 행동분석
1. 욕구 인식
2. 정보 탐색
3. 구매 전 평가
4. 구매태도 및 행동
5. 기타 목표소비자가 갖는 두드러진 특징
Ⅴ. 결론
1. 청소년층을 향한 패션마케팅 시사점
2.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
- 본문내용
-
“중․고등학생이 스포츠웨어를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
설문지법과 논문·학회지 등 선행연구자료를 이용하여 분석
프로젝트 결과 도출
설문조사 대상: 청주 내 재학중인 중·고등학생
설문조사 기간: 4월 3일 토요일과 4일 일요일 이틀간
설문조사 장소: 청주 시내 성안길 입구
스포츠웨어에
언제 구매 욕구와 욕구 의식이 나타나는가?
① TV나 잡지
② 인터넷
③ 친구들의 스포츠웨어 및 용품을 보고 부러울 때
④ 자기 만족도가 떨어질 때
⑤ 기타
자신이 스포츠웨어의 정보를
얻거나 습득하는 방법은?
① TV
② 인터넷
③ 잡지
④ 친구나 지인
⑤ 로드샵
⑥ 기타
- 참고문헌
-
김명준, 『스포츠소비자의 스포츠 용품 특성에 대한 인식과 구매 행동에 관한 연구』,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김태민, 『 스포츠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른 스포츠 소비행동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2.
박병일, 『 스포츠웨어 산업의 현황 및 발전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8.
이경순, 『 스포츠웨어 브랜드 특성이 청소년의 구매만족도 및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정영환, 『 중․고등학생의 스포츠웨어 브랜드 선호도와 선택 기준』,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황세진, 『 청소년의 거리패션 스포츠웨어에 대한 소비행동분석,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3.
「2009년 청소년 통계 보도자료」, 국가통계포털(www.kosis.kr),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