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경쟁우위 자산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롯데백화점 경쟁우위
3.신세계백화점 경쟁우위
4.결론
본문내용
고객과의 약속을 100% 이행
약속 발생부터 이행까지의 모든 과정을 고객중심으로
시스템화 하는 프로젝트.
커뮤니티 마케팅
 단순히 매출중심의 고객관리에서 벗어나 회사와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정립하는 과정.
고객가치 평가의 새로운 접근
연령대별로 차별화해 고객가치를 선정하고 동일한
직업군끼리 분류해 선별
크리스마스이브 이벤트 2008년 12월 24일 하늘에서 눈은 오지 않았으나
서울 소공 롯데백화점 앞만은 인공눈을 뿌려 모두가
염원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실현한 것.

아이디어폰 제도 ( 010-8975-0250 )
일명 ‘비타민폰‘이라 불리는 이 휴대폰은 아이디어가
생각날 때마다 직원들이 수시로 걸 수 있고 문자를
보낼 수 있는 아이디어 창고이다.
정기적 CSI (Customer Satisfaction Index)
매년 2회의 CSI를 실시.
고객들의 needs의 변화를 사전에 파악
맞춤 상담
8명의 merchandising 전문가들의 쇼핑 상담
350석 규모의 문화홀
340평 규모의 문화센터 – 300여 개의 강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귀족마케팅] 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의 장점을 활용하고 있다. ꡐ롯데닷컴ꡑ은 6개월내 5회 이상 구매액이 200만원이 넘으면 플레티넘 회원으로 선정해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며, ꡐ인터파크ꡑ의 경우도 유사한 귀족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전체적으로 유통업계에서는 자사보다 브랜드력이 앞서는 해외 명품에 대해 자사의 이미지 제고와 매출증대 등의 이유로 유치경쟁을 하고 있다. 백화점 1층은 그런 유치경쟁을 여실히 보여주듯 국내산 제품이 희귀할 정도이다. 또한

  • [마케팅] 이마트 사례분석
  • 롯데마트2. 대형 할인 마트의 선택 기준은 무엇입니까?① 거리 ② 가격 ③ 물건 종류의 수 ④ 주차 공간 ⑤ 편의 시설 ⑥ 기업 이미지3. 이마트가 다른 업체와 비교해봤을 때 어떠한 특징을 갖는다고 생각하십니까?① 낮은 가격 ② 주차 공간 ③ 위치 (근접성) ④ 규모 ⑤ 상품의 품질 ⑥ 24시간 영업 ⑦ 신세계 상품권 이용가능 ⑧ 기타 ( )4. 이마트에서 가장 많이 구입하시는 상품은 무엇입니까?① 식품 ② 의류 ③ 가전제품 ④ 스포츠 용품 ⑤ 생활 소

  • [마케팅] 대형할인점의 성공적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 국내시장의 E-mart 사례 중심으로
  • 경쟁 우위 전략가. 유통관련 경쟁 우위 확보(1) 유통의 효율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제휴(2) 유통단계 최소화로 인해 비용 우위 확보(3) 다양한 시스템 구축을 기반의 유통관리나. 마케팅 관련 전략(1) 신세계 백화점과의 공동 마케팅(2) OK캐쉬백과 간접광고(3) 유통업의 한계에 도전하는 PB 전략(4) 의류상품의 집중 개발(5) 구매 심리 분석의 성공 및 다양한 고객 만족 전략 구사(6) 지역의 특성에 맞춘 차별화 전략4. 현존하는 문제점과 개선점의 모색

  • [마케팅전략] 롯데쇼핑 마케팅 전략
  • 백화점 사업부문은 국내 부동의 1위다. 백화점 전체 시장점유율이 2004년 기준 43.4%로 경쟁업체인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을 합한 35%보다도 월등히 높다. 할인점은 경쟁업체인 이마트와 홈플러스에 밀려 3위에 머무르고 있지만 최근 실적이 꾸준히 호전되고 있다. 슈퍼와 롯데시네마, 크리스피크림도넛(KKD), 쇼핑몰사업본부와 GF(글로벌패션)사업본부, 식품사업본부 등도 운영하고 있다.④ 롯데쇼핑의 경영이념과 전략롯데쇼핑의 경영이념은 늘 한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