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SPA 패션개념과 ZARA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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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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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SPA패션 Ⅲ. ZARA의 한국진출과 성공전략
1. SPA의 개념 1. ZARA의 주요 한국진출전략
2. SPA의 프로세스 2. 환경분석
① 외부환경분석
Ⅱ. SPA 대표브랜드 ② 내부환경분석
1. SPA 대표브랜드 3. ZARA의 마케팅 전략
2. SPA 패션의 성공 전략 ① STP 분석
①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 ② 4P 분석
②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
③ Value Chain Ⅳ. 결론
④ 신속반응 시스템 OR/JIT생산
(Quick Response)
⑤ 패스트 패션
- 본문내용
-
현재 SPA 브랜드는 100% 자사 계획, 제조, 판매형태가 아닌,
혼합 SPA로 진화 된 상태가 많음.
▶ 고객에 대한 직접 판매
▶ 정보 및 판매 시스템의 통합
▶ 상품기획과 공급의 일관성
시장기반 마케팅전략
-고객 만족이 최우선
-고객이 먼저이고,
그에 따라 우리가 존재한다’는 논리에서 출발
-고객의 Wants/ needs 에 따라 시장세분화 + 제품 차별화 전략 실행
Value Chain
매우 단순하고 수평적이며 독립적인 가치사슬 구조를 형성해
경쟁사 대비 빠른 상품공급과 경쟁력 있는 가격, 최신 유행 디자인이라는 요소를 모두 만족.
- 기획 및 디자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 재빠르게 패션흐름을 분석, 시장의 요구에 즉각 반응하여 제품을 기획
- 생산
제품의 기획이 끝나면 즉각 생산에 돌입
다품종 소량생산
현지 제작 또는 아웃소싱 통해 언제든지 필요한 양의 제품을 생산하는 유연한구조.
- 유통 및 판매
본사에서 유통작업을 통괄하고, 매장을 직접 관리하는 경우가 대다수
매장 내 진열 상품의 빠른 회전율
디자인, 아이템 별 정해진 양의 제품만을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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