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처음처럼 광고전략(참이슬 광고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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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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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환경분석
시장
소비자
2.제품소개
처음처럼
SWOT 분석
STP 분석
Marketing 전략
Marketing 목표
소주의 새로운 역사 창조
소비자 지표 추이
성공 요인
왜 참眞이슬露 인가?
참眞이슬露 광고
참眞이슬露 광고전략 비판 : 장단점
처음처럼 광고전략 비판 : 장단점
참살이 조의 처음처럼’의 광고 컨셉&목표
처음처럼 광고의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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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ENGTH
주류 전문 기업이라는 인식
제조 노하우와 유통의 노하우
경쟁사 출신의 전문 CEO영입
세계 최초 알칼리 환원 水
WEAKNESS
소주는 ‘참이슬’이라는 인식
산소주의 좁은 표적시장
최근 하락한 두산 그룹 이미지
기업의 경영부실
상호 비방전으로 이미지 악화
OPPORTUNITY
큰 시장에 비해 적은 경쟁자
신제품에 대한 Needs 증가
M&A로 인한 조직에 안정화
출시 40일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병 돌파
THREAT
너무나 강력한 경쟁자
Hite+진로의 유통력 강화
산소주의 M/S 고착
깨끗하고 순수한 이미지의 모델 남상
미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여 친근함을
준다
올챙이송을 개사하여 남상미가 귀엽게
부르는 모습도 광고를 보는 이로 하여
금 기분 좋게 한다
남상미가 부르는 올챙이송은 이미 우
리에게 익숙한 노래이므로 익숙한 징
글효과를 준다.
매번 같은 컨셉의 광고가 10년된 브랜드의 진부함까지 느끼게 한다
아무리 모델의 이미지와 제품의 이미지를 연결시킨 광고일지라도 어느 순간에 모델만 연상케 된다-모델만 부각
광고의 타겟이 일정계층에게만 머무른다. 마케팅 주타겟은 20대 초반인 반면광고에서 강조되는 커뮤니케이션 타겟은 30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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