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경영론]IT 일반 기업(DANAL) vs IT 사회적 기업(CIZION)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T 환경과 중소기업
2. IT 일반 기업 소개
3. IT 사회적 기업 소개
4. 일반 기업 VS 사회적 기업 비교
5. 사회적 기업의 경쟁력
6. 사회적 기업 정의 / 분류
7. 결론
본문내용
우리나라 노동부에서 정의한 사회적 기업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를 위해 수익창출 등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임 일반적인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나, 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나 사회 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

< 빵을 팔기 위해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용하기 위해 빵을 파는 기업>으로 좋은 일 하면서도 수익을 내는 기업
[예시]
정부라는 커다란 물탱크가 있고, 그 속에 사회문제라는 물이 출렁거리고 있습니다. 사회문제가 많아지면 물탱크가 넘치게 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정부는 사회적 일자리 정책이라는 수도꼭지를 달아 사회 문제를 밖으로 배출합니다.

이 물(사회문제)은 NPO(Non-Profit-Organizations: 비영리 조직)등 시민사회라는 양동이가 받게 되는데, 사실 물탱크와 양동이의 차이는 크기의 차이일 뿐 기능적 차이가 없다는 것이 문제이다.

때문에 양동이는 혁신을 통해 사회적 기업이라는 정수기가 되어 사회 문제를 소비할 수 있는 생수 형태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광의의 사회적 기업
사회 공동체의 건전한 공동발전을

위해 나눔 운동을 추구하는 비영리

기업이나, 창의적 시장원리에

의해 창출한 수익을 공동체를

위해 배당을 목적으로 하는

영리 기업 모두를 총칭
협의의 사회적 기업
자본주의 시장에서 창조적

방법에 의해 수익을 창조하여

사회적 공동선을 추구하는

것이 목적인 기업
참고문헌
CIZION 자료 제공 (문화관광부_ver2.pptx)

DANAL 공식 홈페이지 (www.danal.co.kr)

노동부 / 사회적 기업 (www.socialenterprise.go.kr/)

한국 로고스 경영학회 2009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 발표대회 발표 논문집

한국 경제 연구소 / 노르웨이는 기업을 믿지 않는다. / 김지예 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OLAP 솔루션과 매출관리지원시스템의 그 활용 예
  • 론적으로 30GB가 일반적이나, 입증된 Capacity는 10GB 이하이다.둘째, MDB에 탑재하는 시간이 오래 걸린다. 기본적으로 Cartension-Product Result Set 데이터의 저장을 기본 개념으로 하기 때문에 기업에 따라 또는 Cube에 따라 많은 시간차를 보이며, 극단적인 예 이나 MDB에 탑재가 불가능해 Granularity(데이터의 상세 수준)자체의 변경도 발생할 수 있다.셋째, 변화에 민감하여 추가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기업 관리 및 환경 요인에 의해 Cube에 추가적인 컬럼(Cell 집합)의

  • [할인점경영전략] 이마트경영전략-월마트와 비교
  • . 서론1. 기업선정 및 연구방향 p. 22. 기업소개 p. 3Ⅱ. 본론3. 국내유통시장 환경 및 동향 p. 54. 이마트 4Ps 분석과 SWOT분석 p. 65. 이마트 성공요인 . p. 86.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요인 p. 13Ⅲ. 결론 . p. 14 Ⅳ. 참고문헌 . p. 15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Ⅰ. 서론1. 세계동향과 국제경영1) 해외시장진입 전략의 기본과제세계2차대전후 생긴 GATT(General Agreement on Tariffs and Trade)의 출범, 그리고 GATT체재를 대신한 WTO(World Trade Organization)의 출범으로 최근 기업들은 세계적인 통합에 대한 많은 압력을 요구받는 범 세계화(globalization)와 지역별대응을 요구받는 현지화(localization)라는 글로벌 경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한편으로는 교통 수단의 발달, 국가 간 무역 자유화, 생산기술의 발전에 따른 세계시장의 확대,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vs. July 2008Total Worldwide Age 15+, Home/Work LocationsSource: comScore qSearchSearches (MM)July 2008July 2009Percent ChangeTotal Internet80,554113,68541%Google Sites48,66676,68458%Yahoo! Sites8,6898,8982%Baidu.com Inc.7,4137,9768%Microsoft Sites2,3493,31741%eBay1,2231,72341%NHN Corporation1,2431,52623%Ask Network9291,29139%Yandex6631,29094%AOL LLC1,1481,023-11%Facebook.com74387918%- Google의 현재 위상구글은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이자 IT기업이다. 비록, 한국에서는 네이버, 다음등의 국내 포털에 밀

  • [경영조직론] 증권3사의 기업조직구조와 운영상의 동질성과 차별성분석
  • 일반 투자자대학, 경쟁회사등국내 증권업계 (삼성, LG, 현대)아시아 증권사들은행, 보험회사.부동산 투자업체은행, 보험회사IT 산업.정부의 정책사회 전체적 국민경제조직내 MIS등의 기술.IT기술지식경영시스템경쟁자 환경 : 한투 합병을 통한 아시아 1위 증권사를 목표로 삼고 있어, 국내 기업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증권사들도 경쟁자에 포함.기술적 환경 : 2001년부터 지식 경영을 목표로 MIS 기술 적극 수용.(3) SK 증권SK 증권소비자 환경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