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운송] 국제 복합 운송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제 복합 운송의 이해
2.국제복합운송의 조약, 책임, 증권
3.Land Bridge System & 북미대륙
4.T.SR, TCR 에 관한 복합운송
5.해상-항공 복합운송
6.국제 소화물 일관운송
7.결론
- 본문내용
-
국제복합운송이란
화물을 어떤 국가의 일정지점에서부터 다른 국가의 인도지점까지 복합운송계약에 의거
해상 내륙수운 항공 철도 도로 운송 등 여러 운송 방식 중에서 2종류이상의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화물을 운송하는 것
1. 1929년 바르샤바조약
이 조약에서 처음으로 등장 하여 연속운송의 개념으로
운송계약이 체결됨
2. 1949년 ICC(국제상업회의소)의 국제복합운송조약의 예비초안
실제로 복합운송이 이루어지는 내용에 따라 복합운송이란 용어가
처음 사용 됨
3.1960년 컨테이너 등장
복합운송이 더불어 부각되고 오늘날에는 국제간 화물운송체계에 있어
널리 보편화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적절한 주의의무를 전제로 성립되는 책임원칙
운송인의 과실을 화주가 입증하는 것이 원칙
화물의 멸실, 손상이 운송인의 과실임을 화주가 입증하면 운송인은 책임을 면할 수 없음
운송인의 과실유무를 불문하고 배상책임을 지는 것
불가항력, 포장불비, 화물고유성질, 통상의 소모 또는 누손 등은 면책
손해의 결과에 대해 절대적으로 책임을 지는, 면책의 항변이 일체 용인되지 않는 제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