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물류론] Social Network(소셜네트워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셜 소프트웨어란?
1. 소셜 네트워크
2. 블로그

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란?
1. SNS의 정의
2. SNS의 위치
3. SNS의 역할
4. SNS의 종류
5. SNS의 시너지효과
6. SNS의 가치
7. SNS 이용팁(TIP)
Ⅲ.결론
본문내용
3. SNS의 역할
(1)언론보다 빠르고 검열에 굴하지 않는다.
철저히 통제되었던 이란반정부 시위의 무자비한 무력통제 소식을 해외에 전한 것은 트위터, 더 정확히 말하면 트위터 사용자들이었습니다. 중국의 위구르족 진압 유혈 사태를 외부로 알린 것도 트위터였고, 인도 뭄바이에서 일어난 테러 소식을 가장 먼저 알린 것은 현장에 있던 트위터 사용자로 ‘뭄바이는 지금 혼란에 빠져 있다. 5 성급 호텔인 이곳 오베로이에서 18명이 죽고 40명이 인질로 잡혀 있으며 JW 메리어 트 호텔에서는 총격이 계속되고 있다.’는 트윗은 테러 발생 불과 몇 분 후 올려져 퍼 날라졌고 CNN의 방송보다 1시간 앞서 세계로 전달되었습니다. 또 마이클잭슨의 사망소식, 폭설로 결항된 공항의 상황을 뉴스보다 먼저 알리는 것도 요즘은 트위터 였습니다.
(2)광고 마케팅? 슈퍼볼, 월드컵보다 SNS로
올해 음료회사 펩시는 23년 동안 미국프로미식축구 축제인 슈퍼볼에 내보내던 광고를 중단하고 페이스북에 거액의 광고를 집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슈퍼볼에 광고를 내는 것은 곧 일류기업임을 나타내는 상징과 비슷한데 이를 마다한 이유는 페이스북에 올리는 광고가 더 효과적이라는 판단 때문입니다. 펩시 뿐 아니라 구글, 델, 포드 등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SNS를 홍보마케팅 창구로 적극 활용하고 있고 이러한 경향은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3)인맥관리에서 정치 패러다임까지
미국의 버락 오바마 현 대통령은 대선 당선 직전 SNS를 통해 자신의 정책과 공약에 대한 홍보를 가동했고 온라인에서 격차가 벌어질 만큼 높았던 젊은 유권자들의 그에 대한 지지는 오프라인으로 이어져 당선까지 이끌어 냈습니다. 그리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등 우리나라의 정치인도 온라인에서의 지지가 실제 당선으로까지 영향을 끼친 사례 가 있습니다. 이는 SNS가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정치 패러다임’의 전환에 개입 할 수 있다는 영향력을 보여줍니다.
(4)메마른 온라인 NO!, 얼굴 모르는 사람과도 정을 주고받는 따뜻한 온라인
유명 영화배우 데미 무어는 얼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자살직전까지 갔던 여성을 설득해 다시 새 삶을 살도록 유도함으로써 화제를 뿌리기도 했습니다.
(5)기업과 고객의 실시간 소통 창구
A씨는 가족여행을 떠나면서 항공사에 비행기 표를 예약했는데 가족 자리를 떨어뜨려 예약을 잡아준 항공사에 대해 불만스러운 목소리를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20 분 후 해당 항공사에서 연락이 와 불만을 해결해 주었다고 합니다. 또한 KT는 매일 같은 시간, 트위터에서 ‘올레’ 이벤트를 열어 고객의 충성도를 유도하고 소통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6)대중의 힘을 응집시켜 자본을 누르다'
지난해 말 영국의 크리스마스시즌 음악 싱글 차트 1위를 놓고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영국판‘아메리칸 아이돌’ 리얼리티 오디션 프로그램‘엑스 팩터’로 팝계에 군림 하고 있는 사이먼 코웰과 행동주의 뮤지션의 대표 격인‘레이지 어겐스트 더 머신 (RATM)’의 1위 싸움이었고 승자는 매년 이맘 싱글차트의 1위를 해오던‘엑스 팩 터’의 우승자가 아닌, 발표된 지 10년이 넘은 RATM의 <killing in the name>이었습 니다. (*RATM: 자본주의, 제국주의, 인종차별에 대한 분노 등 정치적 메시지를 음악 으로 표현하며 90년대 활동한 하드코어팀) 이 다소 엉뚱한 싸움은 페이스북에서 우연히 시작되었습니다. 늘 엑스팩터 우승자가 크리스마스 싱글1위를 하는 행태가 지겹고 불만스럽다는 이유로 한 사용자가‘RATM의 싱글을 크리스마스1위로 만들자’는 페이지를 개설하며 캠페인을 시작했고, 독점상황의 배후인 사이먼 코웰이 이에 대해 인터뷰를 통해 ‘멍청하다’는 반응을 보여 네티즌의 분노를 일으켰습니다. 이 캠페인은 페이스북을 넘어 트위터, 블로그로 일파만파 전해지며 홍보되었고 해체되었던 RATM이 뭉쳐 방송출연까지 지원하며 가세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박빙 끝에 RATM이 크리스마스시즌 싱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7)작품 발표 창구 및 팬과의 실시간 소통
가수 조PD는 지난 4월 말 자신의 트위터에 신곡 '불이강병천하2'를 공개했습니다. 이 곡은 하루 만에 조회 수가 3만2,000건을 넘어서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10여 년 전 무명의 조pd가 PC통신 나우누리에 선보여 선풍적인 관심과 함께 그를 알 린 'break free'의 2만여 건을 단숨에 훨씬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4. SNS의 종류
(1)인맥형 서비스
①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
세계1위의 SNS, 인맥관리 사이트로 2004년 미국발 소 셜 혁명의 근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가입자의 취향이나 관심사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프로파일과 인맥을 보여줍니다. 인터넷이 500만의 사용자를 끌어내는데 4년이 걸렸다면 페이스북은 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그루폰`Groupon`의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Groupon Table of contents서 론‘Groupon’소개‘Groupon’의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IIIIII‘Groupon’의 현재 문제점결론 및 발전방향 제시ⅣⅤⅠ. 서론 1. 배경 2. Social commerce 와 Social network service1. 배 경컴퓨터의 기술 발달과 인터넷의 유기적 결합 비용 감소 및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전략을 구사새로운 형태의 기업의 출현과 SCM, CRM부분에 큰 변화정보와 통신기술의 융합을 불러온 스마트폰의 등장소셜 커머스와 소셜 네트워크의 활성화2. Social commer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서비스(Hang out On-Air Service)를 제공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사한 페이지 서비스도 포함하고 있다. 지역의 음식점 등 명소를 제공하는 로컬이나 기업이나 제품의 홍보를 위한 페이지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중이다.-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검색 강화구글의 소셜 미디어 검색은 로그인(Log-in)한 사용자들에 한해 친구들이 관심을 보인 콘텐츠를 검색결과에서 먼저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지인들의 활동을 검색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도록

  • 코코호도,글로벌마케팅사례,동남아시장진출사례,해외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가맹점 점주에 대해 서비스와 위생교육을 철저히 하여 고객들에게 만족을 주는 매장을 세우는 데 노력할 것이다. 또한 행정 업무와 물류관리에 대한 교육 역시 전할 것이다.ⓒ 상권분석 및 시장조사 지원본사에서는 필리핀에 인력을 파견하여 코코호도와 경쟁이 될 수 있는 프렌차이즈 업체의 메뉴와 가격 등에 대해 조사를 하여 필리핀 시장 접근방법에 대해 모색할 것이다. 필리핀 시장의 인구 통계적 특성은 무엇인지, 소

  • SNS 마케팅과 활용개선 포인트
  • 한다내부의 소통부터 출발하는 투명한 기업문화SNS 상에는 방대한 양의 기존 사용자들의 데이터가 축적되어있지만 이것이 필연적으로 고객 인사이트로 연결되어 기업성과높이는 활동으로 이어지지 않음 글로벌 기업들도 단 23%의 기업들만 분석 활용하는 것으로 나타남소셜 인덱싱으로 수집한 정보를 분석, 개인별 맞춤형으로 대응전문적 분석능력의 배양Ⅸ결 론내부 준비(전문인력 등)진정성경청고객 관심 컨텐츠신속한 대응 KEY WORD

  • [일반상식] 취업 면접 준비 - 일반 상식, 시사상식, 경제, 사회, IT, 이슈 등 핵심 내용 완벽 정리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가 새로운 킬러서비스로서 주목 받고 있다. 소셜네트워크는 사람과 사람 사이를 연결해주는 망이고,SNS는 사람과 사람 사이가 소통되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한국의 대표적인 SNS로는 싸이월드가 있으며 최근에는 미투데이(Me2day)가 10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의 경우는 TGiF(Twitter,Google,iPhone,Facebook)라는 신조어와 함께 가속도가 붙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대표적인 SNS다. ■ 전기의 생산 운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