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호도,글로벌마케팅사례,동남아시장진출사례,해외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개요
A. 기업 소개
B. 운영 체계
C. 기업 철학

2. 기업 선정 이유 및 특징
A. 웰빙 문화
B. 다양한 수요층
C. 한국적이지만 세계적인 간식

3. 수출국가(필리핀) 선정 이유
A. 필리핀의 인구와 한인 비율
B. 필리핀의 식문화
C. 한류 열풍
D. 웰빙 문화
E. 높은 경제 성장률
F. 필리핀인들의 소비성향

4. 경쟁사 분석
A. Ensaymada
B. Goldilocks

5. SWOT 분석

6. SWOT 분석에 따른 대응 전략

7. 4P
A. Product
B. Place & People
C. Price
D. Promotion 및 마케팅 전략

8. 목표 및 수익
본문내용
1. 기업 개요
A. 기업소개
명품이라 불리는 호두과자 코코호도
코코호도는 (주)샤마에서 설립한 호두과자 판매업체로 호두과자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훌륭한 맛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며 국내 호두과자 시장에서 높은 수익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산 통호두가 그대로 들어가 호두과자의 씹히는 맛이 뛰어나다는 평과 함께 코코호도는 가맹점에 대한 철저한 상권 보호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성장 중이다. 또한,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팥앙금 뿐만 아니라 초코가 들어간 호두과자 등 변화하는 사람들의 입맛에 발걸음을 맞추고 휴대성이 편리한 포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현재 코코호도는 전국에 200여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으며. 2010년에 하와이에 매장을 내고 얼바인·LA·플러튼까지 총 4개의 지점을 내서 본격적으로 미국진출에 나서고 있다.

B. 운영체계
가맹점과 본사 간의 밀접한 관계를 통한 상생

인테리어팀
가맹점 매장 설계 및 시공
관리팀
입지분석 및 시장조사, 가맹점 제품 품질 관리 및 영업 지원
업무팀
재료 주문, 행정 업무 총괄
교육팀
호두과자 생산판매영업교육, 가맹점주에게 위생교육과 서비스교육
물류관리팀
주재료 및 부자재 입출고, 재고관리
배송팀
주재료 및 부자재 배송 공급, 안정적 물류 확보


C. 기업철학
웰빙간식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호두과자의 변신
코코호도의 경영철학은 호두과자의 차별화와 고급화이다. 호두과자라고 하면 휴게소에서 사먹을 수 있는 길거리 음식정도로 고정된 호두과자의 이미지를 벗어나 ‘호두’라는 이름을 버리고 ‘코코호도’라는 이름을 써 젊고 산뜻하게 가는 차별화를 시도했다. 카페 형식으로 된 매장은 봉투에 담겨 차갑게 뭉치는 호두과자의 이미지를 벗어나 호두과자 또한 즐길 수 있는 디저트라는 인식을 사람들에게 심어주었다. 호두과자 각각의 개별 포장과 캘리포니아산 호두를 통째로 넣는 등 고급화전략은 단순한 간식거리가 아니라 선물용으로까지 호두과자의 영역을 확장시켰다. 이런 경영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가맹점과 본사 간에 상생을 할 수 있는 경영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경영의이해] 팬택의 경영사례
  • 산업 경영의 이해목 차1.기업 소개1.1 (주)팬택의 현황1.2 주요사업 내용1.3 합병의 개요 및 목적2. 팬택(스카이)의 제품(+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전략2.1 팬택의 판매전략2.2 SWOT 분석 2.3 STP 분석2.4 4P 분석3. 팬택의 전반적인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3.1 핸드폰의 생산 공정 3.2 핸드폰의 유통과정 4. 팬택의 전반적인 조직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4.1 전반적인 조직/인사의 특징4.2 재무분석 4.2.1 합병 및 합병으로 인해 재무제표에 미치는 영향4.2.2

  • 쌀로 만든 빵 사업계획서
  • 서비스Ⅱ. 사업분석 – 환경분석(4P MIX)Ⅱ. 사업분석 – 환경분석(4P MIX)광고전략 Ⅱ. 사업분석 – 환경분석(Purple cow)Remarkable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노출 되었을 때 주의를 끌 수 있고,소비자 의사 결정에 영향을 주는 것쌀빵 기술인증 마크 Red Ocean경쟁시장차별화 Ⅱ. 사업분석 – 환경분석(Purple cow)기존과 다른기술력 Ⅱ. 사업분석 – 환경분석(Purple cow)Ⅲ. 사업 계획Ⅲ. 사업계획 – 인테리어 계획실제 설계

  • 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마케팅전략,아모레퍼시픽분석,라네즈마케팅전략,라네즈분석
  • 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다고 보았던 것이다.2007년 중국 진출 5년 만에 손익분기점 돌파와 흑자전환을 달성하면서 본격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이러한 중국 시장 성공을 기반으로 싱가포르와 대만,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아시아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이는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중국 내수 성장세 둔화에도 불구하고 매출 및 수익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시장 진출 전략 4-1. 설문조사4-2. SWOT4-3. STP4-4. 4P4-5. 홍보 및 마케팅 전략(1) 유럽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식 쿠킹클래스(2) UCC & SNS를 이용한 마케팅전략(3) 스포츠를 통한 브랜드 노출 전략(4) 드라마 & 영화를 이용한 대중매체 브랜드 홍보(5) 기타전략5. 경쟁업체 비교 5-1. 한스코리아5-2. 기타6. 향후 전략 7. 결론8. 출처1. 시장조사 목적 및 방법1.1 시장조사 목적과 비비고 선정이유○ 현재 미국시장, 싱가포르, 중국, 런던등 많은 해외시장으로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목 차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가. 기업소개 나. 선정이유 2. 창업자와 창업스토리 가. 창업자 나. 창업스토리 3. 현재 기업의 상황분석 가. Five forces 분석 나. SWOT분석 다. STP분석 라. 4P분석 마. 재무분석4. 현재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