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호도,글로벌마케팅사례,동남아시장진출사례,해외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개요
A. 기업 소개
B. 운영 체계
C. 기업 철학
2. 기업 선정 이유 및 특징
A. 웰빙 문화
B. 다양한 수요층
C. 한국적이지만 세계적인 간식
3. 수출국가(필리핀) 선정 이유
A. 필리핀의 인구와 한인 비율
B. 필리핀의 식문화
C. 한류 열풍
D. 웰빙 문화
E. 높은 경제 성장률
F. 필리핀인들의 소비성향
4. 경쟁사 분석
A. Ensaymada
B. Goldilocks
5. SWOT 분석
6. SWOT 분석에 따른 대응 전략
7. 4P
A. Product
B. Place & People
C. Price
D. Promotion 및 마케팅 전략
8. 목표 및 수익
- 본문내용
-
1. 기업 개요
A. 기업소개
명품이라 불리는 호두과자 코코호도
코코호도는 (주)샤마에서 설립한 호두과자 판매업체로 호두과자의 차별화 전략을 통해 훌륭한 맛과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며 국내 호두과자 시장에서 높은 수익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산 통호두가 그대로 들어가 호두과자의 씹히는 맛이 뛰어나다는 평과 함께 코코호도는 가맹점에 대한 철저한 상권 보호로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성장 중이다. 또한, 지속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팥앙금 뿐만 아니라 초코가 들어간 호두과자 등 변화하는 사람들의 입맛에 발걸음을 맞추고 휴대성이 편리한 포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현재 코코호도는 전국에 200여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으며. 2010년에 하와이에 매장을 내고 얼바인·LA·플러튼까지 총 4개의 지점을 내서 본격적으로 미국진출에 나서고 있다.
B. 운영체계
가맹점과 본사 간의 밀접한 관계를 통한 상생
인테리어팀
가맹점 매장 설계 및 시공
관리팀
입지분석 및 시장조사, 가맹점 제품 품질 관리 및 영업 지원
업무팀
재료 주문, 행정 업무 총괄
교육팀
호두과자 생산판매영업교육, 가맹점주에게 위생교육과 서비스교육
물류관리팀
주재료 및 부자재 입출고, 재고관리
배송팀
주재료 및 부자재 배송 공급, 안정적 물류 확보
C. 기업철학
웰빙간식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호두과자의 변신
코코호도의 경영철학은 호두과자의 차별화와 고급화이다. 호두과자라고 하면 휴게소에서 사먹을 수 있는 길거리 음식정도로 고정된 호두과자의 이미지를 벗어나 ‘호두’라는 이름을 버리고 ‘코코호도’라는 이름을 써 젊고 산뜻하게 가는 차별화를 시도했다. 카페 형식으로 된 매장은 봉투에 담겨 차갑게 뭉치는 호두과자의 이미지를 벗어나 호두과자 또한 즐길 수 있는 디저트라는 인식을 사람들에게 심어주었다. 호두과자 각각의 개별 포장과 캘리포니아산 호두를 통째로 넣는 등 고급화전략은 단순한 간식거리가 아니라 선물용으로까지 호두과자의 영역을 확장시켰다. 이런 경영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가맹점과 본사 간에 상생을 할 수 있는 경영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