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과환경] TOYOTA(도요타) 자동차의 기업소개와 리콜사태에 따른 대책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도요타 자동차의 소개 및 연혁
2.도요타 자동차의 생산시스템
3.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 및 원인
4.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에 대한 대책
5.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에 따른 영향과 전망
6.도요타 자동차의 리콜 사태가 주는 시사점
7.결론
본문내용
도요타 소개
도요타는 일본 최고의 기업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의 집합체
브랜드 GM, 포드, 크라이슬러의 주가 총액을 합친 것보다 더 높은 가치를 가진 회사
세계에서 가장 이익을 많이 내는 자동차 제조 회사
도요타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왕 도요타 사키치(1869~1930)에서 시작
그의 뜻을 이어받은 아들 도요타 기이치로(1894~1952)가 자동차산업에 뛰어들어 ‘세계의 도요타’로 성장
이제 도요타는 세계의 고급차 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벤츠나 BMW에 버금가는 가치를 인정받게 됨
‘값싸고 튼튼한 일본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세계 최고의 부호인 빌 게이츠가 즐겨 타는 차’, ‘보편적인 세계화 시스템이 만들어낸 걸작’ 등으로 평가받으며 세계인이 사랑하는 자동차로 다시 태어남

도요타의 생산 방식 또는 생산체계로 말할 수 있으며, 20세기 초 헨리 포드에 의해 완성된 대량 생산 방식이 인간 감성공학과 개인의 개성 및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없게 되어 개발된 도요타의 독창적인 생산시스템이다.

1. 흐름생산에 의한 소인화기술
2. 간판방식에 의한 재고 삭감 기술
3. 표준적업에 의한 개선 및 현장관리 기술
4. 공정 이상시 자동정지장치가 붙은 자동화기술로 압축되는 자동화는 생산 자동기계나 생산 라인의 이상 유무를 자동적으로 점검

리콜 사태에 대한 대책

이번 대책에 재발 방지대책이나 원인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지 않아 도요타 자동차의 신뢰를 회복하는데는 부정적인 영향을 줌
2007년에도 페달에 대한 문제가 있다는 불만이 접수됐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은폐'의혹까지 나오는 상황
도요타 측에서 사과를 하고 있지만, 이번 사태로 기업 손실을 줄이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관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0k
  • 자동차 선정이유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2. 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전략 분석3. 경쟁사 분석 1) GM2) 포드3) 도요타4.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생산2)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판매3)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4)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5)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6)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5. 해외 광고 전략1) TV 광고 2) PPL 3) 가상 광고4) 옥외 광고 6. 결론 및 전망※ 자료출처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는 현

  • [국제경영] 도요타의 실패와 극복 사례 연구
  • 글 로 벌 기 업도요타 (TOYOTA) 目 次 1. 서 론 1) 선정 이유 2) 소개 및 현황①기업 소개 ②경영이념③차별화전략 ④기업시스템 2. 본 론 1) 실패 사례 및 요인 ①도요타 리콜 사태 ②도요타의 리콜 사태의 원인 ③일본 경제에 가장 심각한 문제는 엔고④일본경제의 장기침체 사유 및 진행과정2) 성공 사례 및 요인 ①친환경 차 프리우스 ②친환경 전략 ③특징이 없는 차, 캠리 ④도요타의 성공 요인3. 결 론 1) 앞으로의 동향, 전망 ①한국시장

  • [품질경영] 도요타(TOYOTA) 사태로 바라본 품질경영의 중요성
  • 도요타(TOYOTA) 대규모 리콜사태- 도요타 사태로 바라본 품질경영의 중요성 -< 목 차 >Ⅰ. 서론1.기업선정이유Ⅱ. 본론1. 도요타(TOYOTA) 소개 1-1. 도요타(TOYOTA) 사업정의 1-2. 도요타(TOYOTA) 비젼 및 목표1-3. 도요타(TOYOTA) 역사1-3. 도요타(TOYOTA) 품질경영2. 도요타(TOYOTA) 대규모 리콜사태2-1. 도요타(TOYOTA) 리콜사태 전개과정2-2. 도요타(TOYOTA) 리콜사태 발단 및 확산의 원인2-3. 도요타(TOYOTA) 리콜사태로 인한 파급효과2-4. 도요타(TOYOTA) 리콜사태의 대처방안

  • [경영전략]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
  •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ContentsⅠ. 현대자동차 도요타 기업소개 Ⅱ. 현대자동차와 도요타 기업경쟁력 Ⅲ. 현대자동차와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Ⅳ. 도요타 리콜사태의 전개 Ⅴ. 도요타 대응 Ⅵ. 현대기아차의 리콜 대응방법 Ⅶ. 현대자동차에 미친 영향 및 시사점 Ⅷ. 현대자동차의 대응방안 Ⅸ. 자 료 출 처 Ⅰ. 현대 자동차와 도요타 소개1. 현대 자동차 소개(1) 비전과 경영방침(2) 연혁1967년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1976년 에콰도르

  • 렉서스의 SWOT 분석 및 BCG Matrix, 렉서스의 STP 분석, 렉서스의 4P MIX 전략, 렉서스의 성공 요인, 렉서스의 경쟁사 분석, 국내 수입차 시장 현황
  • 사태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특히 2002년에는 전년 대비 100%이상의 판매량 증가를 보이며 급격히 확장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고속성장이 예상된다.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의 전망에 따르면 2004년에 20,000대 돌파, 2006년에 30,000대 돌파가 예상된다고 한다.한국 토요타 자동차(주)의 야스노 히데아키 사장은 “한국자동차 시장은 10년 후 200만대에 이르고, 그 중 수입차가 약 5%인 10만대 정도를 차지할 것이라는 연구결과를 본적이 있다.”라며 한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