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의 개념과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통업의 기본개념
Ø유통이란?
Ø물적유통이란

2.유통업의 변화
Ø소비자의 LIFE STYLE 변화
Ø유통시장의 변화

3.소매업
Ø소매시장의 변화
Ø소매업의 종류
Ø체인 소매업의 구조
Ø소매업의 집적

4.신유통의 발생
Ø신유통의 개념
Ø신유통의 구분개념 및 특징

§할인점
§하이퍼마켓
§회원제 창고형 매장
§전문양판점
§category killer
§편의점
§홉센타
§아울렛

5. 영업
Ø 판매란?
Ø대화형식

6.제품판매 포인트
Ø판매 소구점 이란?
Ø판매소구점 활용
본문내용
유통이란?

유통이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생산자로 부터 소비자에게 전해주는 활동을 말하는 것

생산자와 소비자 사이에 있는 지리적 시각적 사회적 간격을 극복 해소하 기 위해 존재

물적유통과 상거래유통으로 분리된다

물적유통이란
물적유통은 상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로 이전하는 활동을 말함 흔히 물류라 불리며 도매상 중도매상으로 이전에 따른 마진 확보의 상적 유통

소매시장의 변화
소비자가 어떤 상품을 구입하고자 할때 어느 소매점을 선호하는가 하는 구매행동 및 상품을 선택하는 소비자 기호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댜양한 형태의 소매업과 신업태가 생기고 있다

신유통의 개념 (카테고리 킬러)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기존 종합 소매점에서 취급하는 품목 가운데 한계열을 선택 상품폭을 깊게 하고 그계열 품목을 저가격으로 판매함으로써 기존 소매업 분류기준을 파괴하는 전문업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