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dell 델 컴퓨터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ell computer
- Dell?
- 언론평가
2. Dell의 성공전략
- DDL(Dell Direct Model)
- 아웃소싱
- 고객만족 경영
- Twitter
3. 결론
본문내용
“델 컴퓨터의 벼락성공의 이면에는
놀랍도록 다양하고 역동적인
델 회장만의 경영전략이 숨어있다.
예컨대 그는 ‘하이테크와 하이터치를
결합하라’고 강조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델 컴퓨터의 성공을 뒷받침한 힘은
인터넷에 대한 델 회장의 깊은 이해이다.”

『주간동아』
Dell의 Supply Chain Managment

-구매, 생산방식에 있어 계획한 후에 구매하는 것
(Buy To Plan)이 아닌 주문을 받은 후 생산하는
주문생산방식(Build To Order)
-자재의 이동과 활용을 수요예측과 고객의 구매요청
그리고 부품의 매입을 동시화(Synchronization)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

- 공장내의 재고보유는 7~8일의 재고만을 보유 → 유지비용의 획기적 절감
- Dell은 주문생산방식(BTO)에 의한 직접판매방식을 통해
제품들의 일시적 보관시설 외에 창고를 없앰.
-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므로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제거.
- 고객과 부품공급회사를 델 컴퓨터의 시스템으로 통합한다.
-생산을 제외한 다른 부문들을 모두 아웃소싱
-효율적인 물류관리
-혁신적인 분배와·운송 시스템을 활용
-제품의 성능을 높이고 고객화하는 데에 집중
참고문헌
- Direct From Dell 컴퓨터 업계에 혁명을 불러일으킨
델 사의 전략
- 중앙선데이
-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사례 연구 / 김정미
-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연구 :델 컴퓨터를 중심으로 /김광희
- www.del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chapter 7,8
  • 정보로 재분류하여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 가공할 수 있게 함.•정보취득 시간 및 정보제공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는 정보제공∙전달체계를 변화• 심사분석기능을 강화하고 회사전체의 관리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함.• 전산보고서의 발행 및 배송 업무를 대폭 감축시켜 업무생산성 향상과 사업자 가공 환경으로 업무형태를 개선.Chapter 8 - 1. 델(Dell)컴퓨터의 직접 판매방식이란 무엇인가?구

  • 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델(Dell) 컴퓨터 성공 경영 전략
  • 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델(Dell) 컴퓨터 성공 경영 전략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화 된 디자인 전략차별화 된 웹사이트 전략다품종 소량생산 전략“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대량맞춤생산”Dell의 사업 현황Dell의 사업 성과경쟁사들의 공세 강화Dell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 및 주요 Risk 요인위기 - 새로운 제품 영역에서의 고전다이렉트 마케팅의 효율성과 시대적 요구D

  • Dell의 SCM 레포트
  • Dell Direct Model(SCM 공급사슬관리 : Just-In-Time)The Dell Direct Model(SCM 공급사슬관리 : Just-In-Time)리드 타임의 단축만의 독특한공급 사슬 구축방안공급 사슬을 고객에서부터 시작하라재고를 정보로 대체하라측정할 수 없으면 관리할 수 없다복잡성은 기업을 느리게 만든다획기적인 사고 방식을 유지하라Dell 만의 독특한 공급 사슬 구축 방안성과성과2001 처음으로 Dell, 전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차지.Dell, 인텔 아키텍쳐 기반 서버 출하 부문에서 미국 내

  • [경영정보시스템] 델컴퓨터의 성공전략
  • DellDellDellAppleIBMPB-NEC게이트웨이HPIBMDellIBMPB-NEC게이트웨이게이트웨이Apple게이트웨이IBMPB-NEC(자료 : IDC US, 1998 조사)따라서 본론에서는 델컴퓨터의 제품과 서비스 및 재무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고, 세계적으로 퍼져있는 사업본부와 생산라인, 그리고, 델컴퓨터가 성공하게 된 전략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살펴볼 것이다.Ⅱ 델 제품과 서비스PowerEdge 서버는 1996년 9월 출시 이래로 델 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게 한 제품중의 하나이며, 모

  • [이비즈니스] 델컴퓨터 비즈니스모델분석
  • 컴퓨터제조업체이자 판매상으로 성장- 고속성장 원동력은 델 컴퓨터의 비즈니스 모델이 철저히 고객중심이란 점- 인터넷의 특성인 원투원(One-to-One)마케팅을실현하는데 최적의 상품 중 하나인 컴퓨터시스템이란 상품의 판매는 원투원 마케팅을 실현을 위한 고객의 차별화,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Needs)와 고객의 가치의 다양함, 이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었음 가장 성공적인 e-기업 DELL의 전략이 세상에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e-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