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dell 델 컴퓨터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7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ell computer
- Dell?
- 언론평가
2. Dell의 성공전략
- DDL(Dell Direct Model)
- 아웃소싱
- 고객만족 경영
- Twitter
3. 결론
- 본문내용
-
“델 컴퓨터의 벼락성공의 이면에는
놀랍도록 다양하고 역동적인
델 회장만의 경영전략이 숨어있다.
예컨대 그는 ‘하이테크와 하이터치를
결합하라’고 강조한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델 컴퓨터의 성공을 뒷받침한 힘은
인터넷에 대한 델 회장의 깊은 이해이다.”
『주간동아』
Dell의 Supply Chain Managment
-구매, 생산방식에 있어 계획한 후에 구매하는 것
(Buy To Plan)이 아닌 주문을 받은 후 생산하는
주문생산방식(Build To Order)
-자재의 이동과 활용을 수요예측과 고객의 구매요청
그리고 부품의 매입을 동시화(Synchronization) 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
- 공장내의 재고보유는 7~8일의 재고만을 보유 → 유지비용의 획기적 절감
- Dell은 주문생산방식(BTO)에 의한 직접판매방식을 통해
제품들의 일시적 보관시설 외에 창고를 없앰.
-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므로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을 제거.
- 고객과 부품공급회사를 델 컴퓨터의 시스템으로 통합한다.
-생산을 제외한 다른 부문들을 모두 아웃소싱
-효율적인 물류관리
-혁신적인 분배와·운송 시스템을 활용
-제품의 성능을 높이고 고객화하는 데에 집중
- 참고문헌
-
- Direct From Dell 컴퓨터 업계에 혁명을 불러일으킨
델 사의 전략
- 중앙선데이
- 인터넷 쇼핑몰 마케팅 사례 연구 / 김정미
-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연구 :델 컴퓨터를 중심으로 /김광희
- www.del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