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의 SC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CM 이란?
- SCM
- 5가지 요소
- 효과
2.Dell
- 소개
- 선정이유
- 도입배경
3.0Dell의 SCM
5.Dell 만의 독특한 SCM 구축 방안
5.성과
본문내용
S C M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 사실 관리로써 공급 사슬 전체의 효과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급 사슬 단계의 정보 흐름을 관리하는 것이다.

-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

- 물건과 정보가 생산자로부터 도매업자, 소매상인, 소비자에게 이동하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

- 제조업체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고 재고를 줄일 수 있다.


회사명 : Dell Inc.
설립자 : Michael Dell
설립 년도 : 1984년
주력 사업분야
- PC, 노트북, 프린터
- 기업의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 컴퓨터 주변기기장치 및 소프트웨어
본사 : 미국 텍사스 주의 Round Rock
연간매출액 : 41,440백만$종업원 : 50,00여명(전세계)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SCM 구축

델 만의 독특한 공급 사슬 구축 방안

확연히 드러난 성공적인 SCM의 효과

기존업체
(IBM, HP, Compaq)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
VS

Dell
기존업체들에 비해 자본력과 기술력이 부족
차별화된 Dell의 SCMDDM(Dell Direct Management)
과감한 Sales 전략의 혁신
직접 판매 방식(The Dell Direct Mode: DDM)
: 인터넷을 통해 PC를 파는 획기적인 전략, 유통망 관리 등에 드는 비용을 크게 절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Dell 델컴퓨터의 경쟁력 및 원천에 대하여
  • Dell은 SCM(supply chain planning) 인터넷 기술이나 대량의 고객 정보를 처리하는 DB기술, 하드디스크 기술로 이루어진 system의 툴 아래 모든 supply chain의 정보를 공유하고, 최적의 생산, 구매, 물류 계획을 입안하고 있다. 이는 정보혁명을 불러일으키고 기업구조를 변화시키고 있는 반도체 기술, 소프트웨어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폭발적으로 성장한 인터넷의 영향이라고 할 수 있다.그림 www.dell.com인터넷이라는 새로운 채널을 통해 국내에서 www.dell.com으로 pc를

  • [마케팅] “DELL Direct Model” 소비자 중심의 판매방식과 유통혁명을 통한 DELL사의 차별화 마케팅
  • “DELL Direct Model” 소비자 중심의 판매방식과 유통혁명을 통한 DELL사의 차별화 마케팅DELL컴퓨터는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인 창업주인 Michae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한 회사이다. DELL의 설립 당시 DELL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획기적인 발상 전환으로 DELL은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레포트 과제 완성이라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효율화를 높이기 위해 만들게 되었습니다.3절. 카페구성1. 전체글보기전체글보기를 통해서 저희 조원들이 카페를 들어오면 바로 어떠한 글이 새로 올라 왔는지 확인하고 답글을 올릴 수 있게 되어져있습니다.2. 가입인사가입인사라는 방을 통해서 자신이 가입한 여부와 서로가 서로를 알아가는 주제로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3. 델(Dell)델이라는 방의 쓰임은 이번 발표주제를 준비할 때 델을 조

  • [경영사례] DELL의 소비자 중심의 판매방식과 유통혁명
  • 경영학원론 “DELL Direct Model” 소비자 중심의 판매방식과 유통혁명을 통한 DELL사의 차별화 마케팅⋅AbstractDELL컴퓨터는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인 창업주인 Michae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한 회사이다. DELL의 설립 당시 DELL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획기적인

  • [인문학] 세븐일레븐 재팬의 성공 요인 분석-SCM 을 중심으로
  • SCM에서의 운송비 절감을 위한 노력’이라는 추가되는 부분에 대해서 두 개의 큰 과제를 제시하고 SCM의 관점에서 이에 대해 서술해 보았다.사실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기 전까지 SEJ의 성공이 SCM에서 있다는 것을 전혀 인지하고 있지 못한 조원들이 상당 수였다. SCM의 성공사례라고 하면 DELL컴퓨터 사나 HP사, 혹은 SEJ과 비슷한 업계에 있는 월마트 사 정도가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쉽게 정보를 구할 수 있는 위의 사례들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