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의 SC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2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SCM 이란?
- SCM
- 5가지 요소
- 효과
2.Dell
- 소개
- 선정이유
- 도입배경
3.0Dell의 SCM
5.Dell 만의 독특한 SCM 구축 방안
5.성과
- 본문내용
-
S C M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 사실 관리로써 공급 사슬 전체의 효과성과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공급 사슬 단계의 정보 흐름을 관리하는 것이다.
-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관계에 있는 기업들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
- 물건과 정보가 생산자로부터 도매업자, 소매상인, 소비자에게 이동하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
- 제조업체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고 재고를 줄일 수 있다.
회사명 : Dell Inc.
설립자 : Michael Dell
설립 년도 : 1984년
주력 사업분야
- PC, 노트북, 프린터
- 기업의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 컴퓨터 주변기기장치 및 소프트웨어
본사 : 미국 텍사스 주의 Round Rock
연간매출액 : 41,440백만$종업원 : 50,00여명(전세계)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SCM 구축
델 만의 독특한 공급 사슬 구축 방안
확연히 드러난 성공적인 SCM의 효과
기존업체
(IBM, HP, Compaq)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장악
VS
Dell
기존업체들에 비해 자본력과 기술력이 부족
차별화된 Dell의 SCMDDM(Dell Direct Management)
과감한 Sales 전략의 혁신
직접 판매 방식(The Dell Direct Mode: DDM)
: 인터넷을 통해 PC를 파는 획기적인 전략, 유통망 관리 등에 드는 비용을 크게 절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