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델컴퓨터 비즈니스모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개념,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분류,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수립, E-비즈니스(이비즈니스)모델의 특허, 향후 E-비즈니스(이비즈니스)의 전망 분석
-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개념, 성격,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발전단계, 경영인(경영자)자질,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수익극대화 방안, 한계점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수익성,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현황, 기술전략, 제고 방향 분석
-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의미, 성격, 기업 전자상거래(EC)의 환경, 동향, 기업 전자상거래(EC)의 광속거래(CALS), 기업 전자상거래(EC)의 이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향후 기업 전자상거래의 내실화 방향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목차
-
1. DELL사 개요
- DELL사의 Business Model 소개 및 전략에 관한 나의 소견
- DELL사의 Business Model의 핵심 컨셉
2. Timmers의 Business Model 정의에 입각한 DELL사 분석
3. Mahadevan의 Business Model 정의에 입각한 DELL사 분석
4. Afuah&Tucci의 Business Model 정의에 입각한 DELL사 분석
5.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 중 DELL사의 Business Model 분석
6. DELL사의 현 상황을 Chasm이론에 근거하여 어떤 단계인지 분석하고,
완전 제품 개념 등을 이용하여 향후 전략을 제시
7. 현재까지의 여러 강의 내용 들을 인용하여 DELL사의 Business Model
을 평가하고 향후 전망 및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고객중심적(customer Centric) 비즈니스 모델로 승부한다 - DELL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드립니다."
- 이는 세계 최고의 컴퓨터 제조업체인 델(Dell)의 철학이자 전설적인 비즈니스 모델
-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제조하고 직접 판매하는 모델로 델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컴퓨터제조업체이자 판매상으로 성장
- 고속성장 원동력은 델 컴퓨터의 비즈니스 모델이 철저히 "고객중심이란 점
- 인터넷의 특성인 원투원(One-to-One)마케팅을실현하는데 최적의 상품 중 하나인
컴퓨터시스템이란 상품의 판매는 원투원 마케팅을 실현을 위한 고객의 차별화,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Needs)와 고객의 가치의 다양함, 이 두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었음
가장 성공적인 e-기업 DELL의 전략
이 세상에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e-비즈니스 기업은 얼마든지 많다. 내 소견으로는 그 중에 DELL사를 제일로 꼽는다. 델은 컴퓨터업계 후발주자로 참가해 현재 컴팩을 능가하는 세계제일의 PC기업이 되었다. 델의 성공전략은 한마디로 허를 찌르는 단순명쾌함에 있다.
- 델은 처음부터 경쟁자들과는 다른 방법을 택했다. 모두가 대리점판매방식을 택했지만 델은 대리점을 두지않고 직접판매를 택했다. 고로 대리점 판매망을 갖추지 않았기 때문에 미래의 환경변화에 쉽게 적응할수 있었다.
- 델은 대량생산이 아니라 주문방식에 의한 소량생산을 택했다. 소량주문생산이었기 때문에 경영효율을 얻을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