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델(Dell) 컴퓨터 성공 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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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화 된 디자인 전략
차별화 된 웹사이트 전략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
“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대량맞춤생산”
Dell의 사업 현황

Dell의 사업 성과
경쟁사들의 공세 강화
Dell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 및 주요 Risk 요인

위기 - 새로운 제품 영역에서의 고전
다이렉트 마케팅의 효율성과 시대적 요구
Dell Direct Model의 특징

이상적인 생 산 체 계
Pulling System 의 장점
서비스 체계

판매 대응 전략
차별화 전략
Dell의 주요 고객은 Relationship Customer

SWOT분석
성공 DNA
최근 동향으로부터의 포인트

사원이 주인인 회사
재앙을 피하려면 고객의 참여를 제일 우선시해라.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려면, 모든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라.

협력업체와의 강력한 통합


본문내용
1.제품에 대한 풍부한 정보와 편리한 구매 기능,철저한 고객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
2. ‘Premier Pages SM’라는 이름의 고객별로 별도로 운영되는 고객 사이트 제공.
: 15,000개 가량이 운영. 이 사이트를 통해 고객은 구매오더를 하고, 진행과정에
대해 수시로 체크하고, 고객별로 차별화 되어 있는 가격을조회하며, 과거의
구매 기록과 정보를 볼 수 있다.
3. 중소기업을 위해 ‘가상 관리 책임자(Virtual Account Executives)’
: 고객의 주문과 사후서비스에 관리 일체를 처리.
소비자 하나하나의 까다로운 욕구를 채워주면서,‘가격은 낮추고 이익은 높인다’ 는 단순한 전제하에 유통 프로세스를 혁신시킨 컴퓨터회사는 120억달러 짜리 거대 글로벌 기업이 되어있다
Dell Computer의회장 마이클델은 학창시절PC를 갖고 싶었지만 돈이 모자라 부품을따로 구입해야 했던 경험으로 인하여 기업이 원하는 가격에 원하는 사양의 컴퓨터를 제공 해야한다고 판단하여 1984년 이를 사업화함
Dell은 세계 PC 시장 부동의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가운데, 프린터, 서버 등
기타 사업 부문에서도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있음.
세계 PC 시장 부동의 1위 기업
• PC 사업이 전체 매출의 약 60% 차지
최근 프린터, 서버 사업 외에 PDP/LCD TV 등 소비 가전 사업,
B2B IT 서비스 Solution 등으로 다각화 중

참고문헌
델컴퓨터' 마이클 델 회장 39세 : 100만원으로 창업…10년 후 33조원
최승호 저|朝鮮日報社 발행
델 컴퓨터는 이렇게 지속성장했다
Dell, Michael 저|엑설런스 코리아 발행
델 컴퓨터의 여성 리더 육성법
Woodard, Thurmond 저|엑설런스 코리아 발행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연구 : 델 컴퓨터를 중심으로
김광희 저|협성대학교 발행
직접 팔아라 : 인터넷 매출 세계 1위, 델 컴퓨터의 도전과 성공
Dell, Michael 저|동방미디어 발행
영혼이 깃든 '델'식 경영기법
네트워크 조직의 관리 국회도서관 학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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