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델(Dell) 컴퓨터 성공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26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맞춤 대량생산 디자인을 통한 새로운 가치창조
고객의 요구에 따른 차별화 된 디자인 전략
차별화 된 웹사이트 전략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
“고객 개개인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대량맞춤생산”
Dell의 사업 현황
Dell의 사업 성과
경쟁사들의 공세 강화
Dell이 직면하고 있는 도전 및 주요 Risk 요인
위기 - 새로운 제품 영역에서의 고전
다이렉트 마케팅의 효율성과 시대적 요구
Dell Direct Model의 특징
이상적인 생 산 체 계
Pulling System 의 장점
서비스 체계
판매 대응 전략
차별화 전략
Dell의 주요 고객은 Relationship Customer
SWOT분석
성공 DNA
최근 동향으로부터의 포인트
사원이 주인인 회사
재앙을 피하려면 고객의 참여를 제일 우선시해라.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려면, 모든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라.
협력업체와의 강력한 통합
- 본문내용
-
1.제품에 대한 풍부한 정보와 편리한 구매 기능,철저한 고객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
2. ‘Premier Pages SM’라는 이름의 고객별로 별도로 운영되는 고객 사이트 제공.
: 15,000개 가량이 운영. 이 사이트를 통해 고객은 구매오더를 하고, 진행과정에
대해 수시로 체크하고, 고객별로 차별화 되어 있는 가격을조회하며, 과거의
구매 기록과 정보를 볼 수 있다.
3. 중소기업을 위해 ‘가상 관리 책임자(Virtual Account Executives)’
: 고객의 주문과 사후서비스에 관리 일체를 처리.
소비자 하나하나의 까다로운 욕구를 채워주면서,‘가격은 낮추고 이익은 높인다’ 는 단순한 전제하에 유통 프로세스를 혁신시킨 컴퓨터회사는 120억달러 짜리 거대 글로벌 기업이 되어있다
Dell Computer의회장 마이클델은 학창시절PC를 갖고 싶었지만 돈이 모자라 부품을따로 구입해야 했던 경험으로 인하여 기업이 원하는 가격에 원하는 사양의 컴퓨터를 제공 해야한다고 판단하여 1984년 이를 사업화함
Dell은 세계 PC 시장 부동의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는 가운데, 프린터, 서버 등
기타 사업 부문에서도 시장 지위를 강화하고 있음.
세계 PC 시장 부동의 1위 기업
• PC 사업이 전체 매출의 약 60% 차지
최근 프린터, 서버 사업 외에 PDP/LCD TV 등 소비 가전 사업,
B2B IT 서비스 Solution 등으로 다각화 중
- 참고문헌
-
델컴퓨터' 마이클 델 회장 39세 : 100만원으로 창업…10년 후 33조원
최승호 저|朝鮮日報社 발행
델 컴퓨터는 이렇게 지속성장했다
Dell, Michael 저|엑설런스 코리아 발행
델 컴퓨터의 여성 리더 육성법
Woodard, Thurmond 저|엑설런스 코리아 발행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사례 연구 : 델 컴퓨터를 중심으로
김광희 저|협성대학교 발행
직접 팔아라 : 인터넷 매출 세계 1위, 델 컴퓨터의 도전과 성공
Dell, Michael 저|동방미디어 발행
영혼이 깃든 '델'식 경영기법
네트워크 조직의 관리 국회도서관 학술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