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Customer Intimacy의 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Customer Intimacy의 사례 비교분석
<사례1>
스마트폰의 활성화로 인한 스마트폰 뱅킹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스마트폰 뱅킹을 비교분석 해 보겠다.
국민은행은 지난 달 26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위한 'KB 스타뱅킹‘을 출시, 서비스를 시행중에 있으며, 국내최초로 스마트폰에 텔레뱅킹에 없어서는 안 될 공인인증서를 적용했다고 한다.
이에 맞서 신한은행 역시 안드로이드 기반의 텔레뱅킹 서비스인 ‘신한S뱅크’를 구축,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다. 국민은행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어플(application)을 출시하기 전에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에 적용되는 텔레뱅킹 서비스를 국민은행보다 먼저 구축, 국민은행 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것으로 추정된다.
대표적인 비관세장벽으로 지적되었던 위피(WIPI)가 폐지되고 외산폰의 상징처럼 되어버린 아이폰을 필두로 한 스마트폰의 수요는 폭발적이었으며, 5월 현재 소강상태에 있다.
그러나, 5월에서 6월 사이에 아이폰에 대항하기 위한 국내 제조사들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 대다수 출시 예정에 있다. 뿐만 아니라 모토로라나 htc, RIM, 소니에릭슨 같은 해외 스마트폰 업체들의 한국 출시가 임박한 시장 환경과 더불어 방송통신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정부주도의 적극적인 스마트폰 활성화 정책이 맞물려 스마트폰의 수요는 또 한 번 폭발적인 증가세가 예상된다.
이렇게 커져만 가는 스마트 폰 뱅킹 시장을 잡으려면 예금조회와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와 같은 일차원적인 서비스로는 그 한계가 있으며 고객밀착형(Customer Intimacy) 서비스를 통해 각 은행들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