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Customer Intimacy의 사례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Customer Intimacy의 사례 비교분석

<사례1>
스마트폰의 활성화로 인한 스마트폰 뱅킹의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의 스마트폰 뱅킹을 비교분석 해 보겠다.

국민은행은 지난 달 26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위한 'KB 스타뱅킹‘을 출시, 서비스를 시행중에 있으며, 국내최초로 스마트폰에 텔레뱅킹에 없어서는 안 될 공인인증서를 적용했다고 한다.
이에 맞서 신한은행 역시 안드로이드 기반의 텔레뱅킹 서비스인 ‘신한S뱅크’를 구축,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다. 국민은행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어플(application)을 출시하기 전에 애플의 아이폰, 아이팟에 적용되는 텔레뱅킹 서비스를 국민은행보다 먼저 구축, 국민은행 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것으로 추정된다.

대표적인 비관세장벽으로 지적되었던 위피(WIPI)가 폐지되고 외산폰의 상징처럼 되어버린 아이폰을 필두로 한 스마트폰의 수요는 폭발적이었으며, 5월 현재 소강상태에 있다.
그러나, 5월에서 6월 사이에 아이폰에 대항하기 위한 국내 제조사들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 대다수 출시 예정에 있다. 뿐만 아니라 모토로라나 htc, RIM, 소니에릭슨 같은 해외 스마트폰 업체들의 한국 출시가 임박한 시장 환경과 더불어 방송통신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정부주도의 적극적인 스마트폰 활성화 정책이 맞물려 스마트폰의 수요는 또 한 번 폭발적인 증가세가 예상된다.

이렇게 커져만 가는 스마트 폰 뱅킹 시장을 잡으려면 예금조회와 계좌이체 공과금 납부와 같은 일차원적인 서비스로는 그 한계가 있으며 고객밀착형(Customer Intimacy) 서비스를 통해 각 은행들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키움닷컴의 성공요인과 경영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 방향
  • 마케팅전략을 펼치면서 주식, 선물/옵션, 채권 등 좋은 상품들을 개발하여 많은 수익을 보장할 때 키움닷컴은 또 한번의 변신을 해야 할 것이다. (예)외국 증권사와 제휴 및 외국 은행과의 제휴3. 온라인-오프라인 업체들이 온라인 거래에 대해 수수료를 인하하는 전략에 대해 키움닷컴은 과연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오프라인 경쟁사와의 수수료 인하 경쟁은 끝났다. 오프라인 대형증권사는 지점운영과 고정운영비용 때문에 수수료를 더 이상 인하하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국민은행3) 물류의 전략적 제휴 - 대한통운4) 광고/ 마케팅의 전략적 제휴5) 재활용품의 전략적 제휴 - 한국 생활 자원 재활용 협회, 인터넷 재활용 센타6) 중고품의 전략적 제휴 - 녹색가게7) 여행상품의 전략적 제휴 - 3W투어8)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 LG 홈쇼핑9)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제휴 - 하늘사랑5. 옥션의 마케팅 전략1) 차별적 전략2) 판매촉진 전략3) 고객과의 의사소통4) 고객관리6. 경쟁업체와의 비교 - www.waawaa.comⅢ. 결 론1. 옥션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국민은행3) 물류의 전략적 제휴 - 대한통운4) 광고/ 마케팅의 전략적 제휴5) 재활용품의 전략적 제휴 - 한국 생활 자원 재활용 협회, 인터넷 재활용 센타6) 중고품의 전략적 제휴 - 녹색가게7) 여행상품의 전략적 제휴 - 3W투어8)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 LG 홈쇼핑9)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제휴 - 하늘사랑5. 옥션의 마케팅 전략1) 차별적 전략2) 판매촉진 전략3) 고객과의 의사소통4) 고객관리6. 경쟁업체와의 비교 - www.waawaa.comⅢ. 결 론1. 옥션

  •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⑴ 연혁 ⑵ VISION⑶ MISSION ⑷ KB정신⑸ Brand Concept ⑹ CI소개Ⅱ. 본론1. 국민은행 3C분석⑴ Company (자사분석)① 상품 및 서비스② 전략목표③ 경영철학④ 고객만족경영⑵ competitor (경쟁자 분석)① 기존경쟁자 (국내은행)② 잠재경쟁자 (외국은행)③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주요전략⑶ Customer (고객분석)① 개인고객분석② 기업고객분석③ 국민은행 고객별 상품2. KB국민은행 마

  •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조직문화 보고서
  • 신한은행 조직문화 분석, 신한은행 7s모형 분석, 신한은행 조직문화 장점 분석, 신한은행 조직문화 단점 분석, 국민은행 조직문화 분석, 국민은행 소개, 국민은행 조직문화 7s모형 분석, 국민은행 조직문화 장점 분석, 국민은행 조직문화 단점 분석).pptx신한은행 / KB국민은행조직문화조직문화란?- 개념 및 의의- 7S 모형 소개신한은행- 기업소개- 7S 모형- 조직문화 정리국민은행- 기업소개- 7S 모형- 조직문화 정리신한은행, 국민은행 비교Content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