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고객 만족도 1위 CGV 조직의 동기부여 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CGV 소개 및 선정이유
1-1. CGV 소개
1-2. 선정이유
1-3. CGV 목동점
(1) 소개
(2) 일반적인 스탭 근무 상황
(3) CGV 목동점의 특징

Ⅱ.본 론

2. CGV 목동점 동기부여 시스템
2-1. CGV 목동, 매점
(1) CGV사이트 평가
(2) CGV, 목동(매점) 운영 제도
(3) CGV, 목동(매점)의 현재 상황

2-2. 동기부여 시스템과의 이론적 접목
(1) 보상시스템
(2) 기대 이론

2-3. 사례
(1) 사례를 통해본 공정성 이론


Ⅲ. 결 론
본문내용
* MULTIPLEX(복합영화관) 란?

ㆍ멀티플렉스란 처음에는 6개 이상의 스크린과 최첨단 설비를 갖춘 극장을 의미하였다.
많은 스크린으로 관객들로 하여금 다양한 영화를 다양한 시간대에 골라볼 수 있는 선택권을 준 것이 시초이다.
최근 들어서는 이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시설의 선택권까지 주는 관객 중심의 극장을 의하게 되었으며 지금은 1개의 극장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저 시설 등 타 업종과의 복합화 추세로 나아가 영화 이외에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백화점식 복합관으로 발전 하였다.
고객입장에서는 영화를 고르고 그 시간대에 극장에 가는 것이 아니라 극장에 가서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를 고려해 영화를 보게 되는 상당히 큰 변화가 일어났다.
CGV 경우, 고객의 잠재된 욕구 ( 제한된, 열악한 영화 관람 환경에 대한 불만,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 패턴 변화)와 CJ 그룹 내부의 환경 변화 ( 종합 생활 문화 사업으로의 변화 추구, 고객 욕구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문화생활 공간에 대한 필요성 대두)를 실행, 새로운 문화생활 공간 “복합영화관”의 장을 열게 된 것이다.
CGV의 특성화된 서비스

1. Networking 강화 및 CRM을 도입 - 차별화된 Cinema Marketing을 구사
2. Only - one 활동 - 순번 발급기, 유아놀이방, 골드클래스, 파우더 룸 설치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빕스,아웃벳,프랜차이즈,외식사업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고객 만족도 1위 유지높은 가격대로 인한 부담감 조성재료의 본사구입으로 인한 신선도 저하OpportunityThreat경제적 여건 회복외식 소비 심리의 지속적 상승점포 확장 가능성젊은이들로 구성된 인구 구조 확산경쟁업체들의 공격적인 프로모션경기침체에 따른 구매력 약화 가능성여러 경쟁업체의 존재와 진입메뉴의 한계성cf. 경쟁사 점포 수, 연 매출 비교 표기 업 명점포 수연 매출 (단위 : 원)점포당 평균 연 매출액 (단위: 원)

  • [서비스운영관리] CGV의 서비스
  • 고객을 상영관 좌석까지 안내하는 서비스종영 시 퇴장로를 스텝들이 직접 안내하고 손님을 배웅하는 서비스• 최고급 시설과 쾌적한 관람 환경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제공 하는데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 현장에서 관객과 직접 마주치는 직원들이 서비스의 성패를 좌우한다.⇨ 비정규직에게 동기부여(3대 보험 혜택, 정규직 채용)• CGV는 스탭이 기업의 소중한 자산이라는 생각으로 인센티브, 포상 등을 통해 신바람 나는

  • [마케팅] cj cgv 서비스마케팅
  • CGV가 있었다. 또한 CGV는 자사만의 서비스 테마 7가지를 가지고 있다. 항공기의 퍼스트클래스를 옮겨 놓은 것 같은 골드클래스, 영화 관람 중 아이를 돌봐야 하는 걱정을 잠시 덜어 드릴 수 있는 유아놀이방, 대기하는 고객들을 배려하기 위한 순번대기표, VIP고객용 CGV라운지, 서비스 삼림욕 효과가 있는 국내산 편백나무 천연 항공조 시스템,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시네마, 초대형 판타스틱 시네마와 그린시네마 가 7가지의 테마이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

  • [마케팅원론] Sk엔크린과 Gs칼텍스 비교 보고서
  •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인력의 서비스 마인드 제고 및 주유소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스마일 & 스피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친절하고 밝은 인사와 함께 고객이 기다리지 않게 신속하고 활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수 주유소와 우수 주유 판매원을 정기적으로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를 통해 고객과 최접점에 있는 주유소 직원들의 서비스 향상 동기부여 및 실권력 강화를 제고하고 있

  • CJ CGV 마케팅 분석과 성공요인
  • CGV 기업 선정 이유CGV는 CJ가 만들어낸 최고의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영상사업의 있어 확실히 자리매김을 한 기업이기 때문지금까지 우리나라의 극장업계에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CGV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를 분석하기 위함국내최초 멀티 플렉스 영화관 도입최초로 전국구 체인화 시대를 창출함교통의 중심에 위치하여 편리함과 신속한 근접성 확보고객인지도, 고객만족도에서 1위를 함으로서 경쟁우위 확보*발표자가 어떤 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