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아웃벳,프랜차이즈,외식사업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VIPS에 대해서 -- 3p
Sratigy
2. VIPS 환경 분석 -- 4p
(1) 거시환경
1) 외부환경
2) 산업구조
(2) 미시환경
1) 고객 분석
2) 경쟁사 분석
-아웃백
-베니건스
-TGIF
3) 자사 분석
-BCG Matrix
Programing
3. VIPS의 STP -- 13p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 표적시장 (Targeting)
(2) 포지셔닝(Positioning)
4. VIPS의 4P -- 15p
(1) Product 상품
1) 샐러드
2) 스테이크
(2) Price 가격
1) 준거점
2) 가격 조정
3) 가격 변경
(3) Place 유통
1) 점포 위치와 확장
2) 식재료 유통
(4) 촉진(Promotion)
1) 전파광고
① tv쿠폰
② 쉐프의 스테이크
③ 맛있는 스토리
④ 천정명과 함께 하는 빕스
⑤ I ♥ steak
2) 소셜 네트워크 이용
3) 고객 이벤트 실시
결론
5. 요약 및 전략 방안 -- 23p
(1) 거시 요약 및 정리
(2) 미시 요약 및 정리
(3) STP 결론
(4) 전체적 개선점
6. 출처 및 참고 자료 -- 25p
- 본문내용
-
VIPS 에 대해서
VIPS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 의 약자로, 고객 한 분 한 분을 귀한 손님으로 소중하게 모시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전국 76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최상급의 스테이크를 엄선,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 별로 다양한 샐러드 바를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Restaurant이다. 1997년 1호 등촌점부터 시작한 VIPS는 “우리 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 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주지 않는 국내 독자 브랜드이다.
VIPS는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직접, 또는 현지 업체 제휴의 형태로 해외 진출도 하였다. 또한, 최근 2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2011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에서 패밀리 레스토랑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편안하게 즐기는 고급스러움과 풍성함. 고객을 위한 최적의 서비스, 소중한 사람들과 품격있고 세련된 분위기를 즐기듯 외식을 나누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 인테리어와 정통 스테이크, 신선한 샐러드 바는 식사와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한다. 마음대로 맛있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하고 좋은 메뉴가 있는 곳, 편리하고 골라먹는 즐거움까지 곁들여진 곳이다.
엄선된 스테이크를 직화 브로일러에서 구운 후 VIPS의 노하우로 맛을 낸 정통 스테이크 고기를 직화방식으로 구운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하고 풍성한 샐러드바를 품격 있고 세련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정통 스테이크인 메인 메뉴와 스톤 스테이크, 씨푸드 메뉴, 그리고 100여 가지 메뉴가 풍성하게 제공되는 샐러드바의 정성어린 맛으로 다양한 연령대에서 사랑받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 Sratigy
VIPS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 1) 외부환경
☐ 기술 환경
인터넷 발달(온라인을 통해 접근성을 향상시켜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이벤트, 인터넷 연계활동 가능), 포장기술의 발달, 타 브랜드와 기술제휴, 콜드체인 시스템(저온유지 유통체계 : 저온 처리가 필요한 상품에 대해 항상 일정온도를 유지하면서 유통하는 방식)의 보급 확산, 전기 쿡탑의 등장(가스 쿡탑의 대체재), 스마트 오븐 개발, 또한 많은 고객들이 스마트폰 및 태블릿PC를 이용하고 있고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기존 어플리케이션에 모바일 예약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blog.paran.com/jk209l/5160152 네이버 블로그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1317295522&cp=nv
국민일보 ( 빕스, KCSI 고객만족도 2년 연속 1위 )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DC14&newsid=01095526596377824&DCD=A00204&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441568.html
한겨레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009011229363&mode=sub_view
bnt뉴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