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산업]리츠칼튼 호텔 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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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리츠칼튼의 소개
2.리츠칼튼 호텔의 가치와 철학 - 골드 스텐다드
3.리츠칼튼의 사명
4.리츠칼튼의 전략
5.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
6.리츠칼튼 차별적 집중화 전략 소개
7.리츠의 표적시장
8.예술이 숨쉬는 호텔
9.지속적인 신상품 및 서비스 개발
10.리츠칼튼의 만족도 조사
11.최종 결론
본문내용
호텔 리츠칼튼 서울에 대해 조사해 본 결과, 모든 고객중심의 방침과 마케팅 전략들은 단순히 고객의 기대에 미치는 정도를 넘어 기억에 남을 방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한 설문조사에서, 리츠칼튼의 고객중 92%에서 95%는 이 호텔이 고객중심의 경영을 하고 있다는 인상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런 이유들로 1995년에 개관한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다른 특1급 호텔들 사이에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로서 자리를 잡은 것 같다. 하지만 W호텔의 개장과 경기침체로 인한 고객의 감소 등 여러 가지 외적 위협 요소를 지니고 있으므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리츠칼튼 호텔은 서비스 품질 측면에서 많은 상과 업계 수위의 평가를 받아왔지만 이러한 평가로 인해 고객들이 더 높은 서비스 수준을 요구한다는 것을 생각하며 더 나은 서비스와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고객의 욕구와 고객 불만과의 갭(Gap)이 최소화 되도록 목표를 세워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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