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호텔 호텔경영,마케팅 사례연구] 리츠칼튼 기업현황분석과 SWOT분석및 리츠칼튼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리츠칼튼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28 / 2016.10.28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리츠칼튼호텔 호텔 경영,마케팅 사례연구 ] 리츠칼튼 기업현황분석과 SWOT분석및 리츠칼튼 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리츠칼튼 향후전망과 나의의견정리 레포트입니다.

호텔산업의 전반적인 현황과 리츠칼튼호텔의 기업 분석을 통하여 리츠칼튼이 비즈니스 모델의 포맷을
어떻게 시장에 맞춰 변화할 것이며 마케팅 측면에서 현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고 고객에게 제공할 것인지 분석하여 향후 방향을 제시해보았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리츠칼튼호텔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목표
(3) 기업사명

2. 호텔산업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 분석)

3. 리츠칼튼 호텔경영전략
(1) 품질경영전략
(2) 경영혁신전략
(3) 서비스전략
(4) IT 도입사례

4. 리츠칼튼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분석
(2) STP분석
(3) 내부마케팅 전략
(4) 관계마케팅 전략
(5) 프로모션 전략

5.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신생 호텔이 개장한 지 불과 몇년 만에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자 다른 호텔의 견제와 공세가 심해졌다고 한다. 게다가 외환위기와 지난해 미국의 9·11테러사건 등은 호텔 업계에서는 치명적이라고 할 정도의 악재였다. 그럼에도 리츠칼튼은 업계 1위의 자리를 놓치기는커녕 수익률과 객실 점유율,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이는 리츠칼튼의 이른바 ‘종합품질경영(TQM, Total Quality Management)’ 덕분이라고 볼 수 있다. TQM이라는 경영 노하우는 리츠칼튼이 무형의 서비스를 측정 가능한 상품으로 제공하고 결점 없는 품질을 이뤄내기 위해 고안한 것이다. ‘퀄리티 디비전’이란 부서를 만들어 아예 이 업무를 전담시킬 정도로 적극적이다. TQM1은 품질개선활동 노력, TQM2는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실천, TQM3는 조직내 커뮤니케이션 체제이고, 이밖에 고객과 직원만족도 조사 등이 종합품질경영의 핵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Sheraton grande walkerhill)호텔을 중심으로 서비스 경영분석
  • 호텔 SWOT 분석RITZ CALTONIStrength•체인호텔과의 제휴•높은 브랜드 인지도•다양한 시음료 업장 및 레크레이션 시설•테헤란벨리에 위치•COEX와 인접Weaknesses•불편한 차량진입•소유주와 경영자간의 갈등•충분치 못한 연회시설Opportunities•일본시장에서의 지명도의 성장세•호텔예식 시장의 진입•계속적인 마케팅 활동의 개발Threats•탄력적인 가격정책Ⅳ.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란 하나의 제품시장을 기업의 마케팅 믹스 투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 SWOT 분석RITZ CALTONIStrength•체인호텔과의 제휴•높은 브랜드 인지도•다양한 시음료 업장 및 레크레이션 시설•테헤란벨리에 위치•COEX와 인접Weaknesses•불편한 차량진입•소유주와 경영자간의 갈등•충분치 못한 연회시설Opportunities•일본시장에서의 지명도의 성장세•호텔예식 시장의 진입•계속적인 마케팅 활동의 개발Threats•탄력적인 가격정책Ⅳ. STP 분석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란 하나의 제품시장을 기업의 마케팅 믹스 투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현황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 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5. 결론 및 제언1) 결론2) 한계와 문제점3) 향후전망6. 참고문헌1. 서론1) 산베니토리조트의현재추세2)선정이유2. 산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호텔과는 다른 경쟁력을 갖춘 이비스 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실효적인 마케팅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 과정 (1) 주제선정 : 국내외 호텔, 관광 기업체의 마케팅 활동 중 괄목할 만한 주제가 있는지 알아본 후 조원 각자의 의견을 교환 후 주제를 선정하였다.(2) 자료수집 : 주로 교내 중앙도서관 학위논문실의 학위논문들과, 인터넷의 자료를 검색, 수집하였다.(3) 목차설정 : 리포트 및 조별 발표의 목적에 알맞은 목차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25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객 성향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5. 결론 및 제언461) 결론2) 한계와 문제점3) 향후전망6.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