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LG전자 싸이언 Secret 시크릿폰 소비자 구매 의사결정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문제의 인식
1)문제의 발생
2)갈등 상황의 발생
2.정보탐색
3.대안 평가
4.구매
5.구매 후 평가(또는 행동)
본문내용
1. 문제의 인식
1) 문제의 발생
- 기존의 사용하던 휴대폰이 자주 고장이 났는데, 1년 간의 무상 A/S 기간이 끝나면서 수리하는데 점차 비용이 들어가게 되었다. 그렇게 되면서 휴대폰을 새로 구입을 할지, 아니면 수리비가 들더라도 기존 휴대폰을 계속해서 사용할 지를 고민하게 되었다. 또한, 외부적 자극도 핸드폰을 바꾸고 싶다는 욕구가 생기게 하였다. 나의 몇몇 친구들도 최근 최신 핸드폰으로 바꾸는 상황이었고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가진 몇몇 최신 휴대폰의 광고가 나의 구매욕구를 자극하였다. 기존의 휴대폰은 약정 계약이 걸려있지 않았기 때문에 원하는 시기엔 언제든지 새로운 휴대폰으로 교체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2) 갈등 상황의 발생
- Approach-avoidance conflict 상황의 발생
• Approach – 새로운 휴대폰으로 바꾸고 싶다는 욕구
• Avoidance – 새로운 휴대폰을 구입할 경우 돈이 많이 들고, 약정을 할 경우 일정 기간 동안은 새로운 휴대폰으로 교체할 수 없다는 생각에 고민을 하게 됨.

2. 정보탐색
- ‘내가 만약 휴대폰을 새 것으로 바꾼다면 어떤 것으로 바꾸는 것이 좋을까?’라는 가정 아래,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게 된다. 휴대폰은 자주 구입하는 상품도 아니고 가격이 저렴해서 내가 원할 때 언제든지 구매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또한, 평소에 꾸준하게 휴대폰, mp3 player 등 전자제품에 어느 정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에 이번 나의 휴대폰 구매는 고관여(high involvement) 제품군에 들어가게 된다.
[ involvement(관여도): a person’s perceived relevance of the object based on their inherent needs, values, and interests.( 특정 상황에서 자극에 의하여 발생하는 개인적인 중요성이나 관심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LG전자의 중국과 미국, 유럽 진출 전략
  • LG전자, 獨 Reddot 디자인 선정 올해의 디자인팀 수상(국내 최초) 세계 첫 60인치 Single Scan PDP 개발 폴란드 브로츠와프 LCD TV 공장 준공 러시아 루자 디지털가전 공장 준공 국내 TV 매출 업계 첫 1조 돌파풀HD급 50인치 PDP모듈 개발멕시코폴란드 PDP모듈 공장 가동샤인폰 출시2007년남용 부회장 CEO 취임(1월 1일)美 CES 2007 최고제품상 수상(슈퍼 블루)세계 첫 차세대 듀얼 포맷 플레이어 슈퍼 블루 출시프라다폰 출시3G For All(3세대 휴대폰 공동구매 프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 LG전자 경영 전략 보고서•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2. 기업개요Ⅱ. 본론1. 사업부 전략1) 산업구조분석2) 가치사슬3) 핵심역량의 평가4) VRIO 분석5) LG전자의 전략 - 차별화2. 기업전략1) 다각화된 사업 소개2) BCG 매트리스3) 성공적인 다각화 논리4) 수직통합5) SWOT 분석Ⅲ. 결론1. 향후 발전 방향Ⅵ. 과제 후기Ⅰ. 서론1. 연구목적LG전자는 TV, 휴대폰과 같은 전자제품을 세계에 판매하고 있는 국제적인 기업이다. LG전자는 꾸준히 성장을 이어

  • [경영전략] LG전자의 지속가능경영
  • LG전자의 스토리지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첨단 제품이다. 2)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LG전자는 세계 최초 CDMA 휴대폰을 출시한 이후 최첨단 이동통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전 세계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모바일 리더이다. LG전자는 첨단 기술과 축적된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히트 모델을 끊임없이 선보여 왔다. 초콜릿폰과 샤인폰, 시크릿폰으로 이어지는 LG전자의 대표작 블랙라벨 시리즈는  전세계 휴대폰 시장에 디자인폰이라는 새

  • [정보사회] 디시인사이드 분석
  • 과정을 영상(http://mulpi.mgoon.com/mgooncity/V186505)으로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판도라TV는 2004년 동영상 포털의 모습을 제시한 후 현재 100만명의 회원을 갖고있다. 그동안 사용자들이 직접 촬영해 올린 동영상은 20만여개. 한달에 5천만번 재생되는 등 인기가 남다르다. 동영상 커뮤니티 다모임(www.damoim.net)은 복부 비만 줄이기, 검도 수련, 바른헬스 운동법 등 웰빙을 주제로 한 동영상 UCC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 참고문헌정상필, 「2006트렌드와 도전 사

  • [소비자와 시장] 휴대폰 터치폰 소비자의사결정 과정의 단계 분석
  • 폰 구매에 대한 문제인식을 하게 된다. 하루라도 휴대폰 없이 생활하는 것은 소비자로 하여금 불편을 초래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의 크기 및 중요도는 구매하려는 핸드폰의 높은 가격과 같은 휴대폰 구매의 제약요인을 상쇄시킨다. 또한 이 단계에서 광고와 같은 외적요인으로 인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Full-TouchPhone 구매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이를 통해 구매의사결정 과정이 진행된다. 이때 핸드폰이 자꾸 꺼지지만 아예 못 쓰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