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론] MPR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MPR의 정의
1. MPR의 개념과 의의
Ⅱ. MPR의 유형
Ⅲ. MPR의 형태
[Ⅰ] 신제품 런칭 PR
[Ⅱ] 데이(Day)마케팅 PR
[Ⅲ] 날씨 마케팅 PR
[Ⅳ] 스타 마케팅
- 본문내용
-
1. MPR의 개념과 의의
마케팅 차원에서 볼 때 마케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한다면, PR은 기업 전반에 대한 판매를 시도한다고 볼 수 있다. PR은 기업과 소비자, 지역주민, 정부, 언론, 사원 등과 같은 공중(公衆) 사이의 상호 관계를 증진시키는 기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기업의 마케팅 전략 및 그 결과에 직/간접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어 있다. 특히 지금과 같이 고객이 분화된 소비자주의 시대에는 비소비자 공중들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이 크게 되고, 자연히 PR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PR에 의한 마케팅 전략을 보통 MPR이라 부르는데,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에서 4C (Consumer, Cost, Convenience, Communication)로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통합(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1) 시도도 MPR의 효과와 그 중요성이 인식됨으로써 시작된 것이다.
MPR이란 PR의 전술적인 도구와 퍼블리시티(Publicity)를 접목시켜 상품판매를 촉진시키는 전략이라고 요약할 수 있는데, MPR을 주도하는 전략이 바로 퍼블리시티이다. 이 경우 퍼블리시티가 마케팅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일부는 상품 퍼블리시티(Product Publicity)라고도 부른다.
기업PR(Corporate PR, CPR)은 기업의 다양한 공중들과의 관계를 관리함으로써 기업 목적을 달성케 하는 경영(Management) 기능을 수행하고, MPR은 마케팅에 기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하지만 주민 관리, 위기 관리, 주주 관리, 여론 관리, 문제 관리 등을 하는 CPR 역시 마케팅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태껏 가정 안에서 연로한 어르신을 돌봤습니다그러나 맞벌이부부 증가, 핵가족화,산업화,수명연장 등 다양한 변화로 인해 노인부양은 더이상 가정 안의 가족들의 몫이아닌 공공 및 민간차원에서 그 부양의 몫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다음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시오,
-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현대사회에서 실현가능한지 여부와 그 이유를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사회문제와 관련하여 사회복지정책, 사회복지행정사회복지실천이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통학시간 성적간의 관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소득재분배 찬성
- 우리 나라 장애유형과 그 유형별 특성에 대해서 정리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을 중심으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에서 필요한 의사소통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이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내용과 이런 일자리가 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본인의 노인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