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혁신 -고성장의 전략적 논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가치혁신이란 ?

본론 , 전통적 논리와 가치혁신의 비교
새로운 가치곡선의 창출
경쟁의 함정 : 반복의 필요성
세 가지 기본요소
기업을 고성장으로 몰아가기

결론, 전략적인 가치혁신의 중요성
본문내용
가치혁신이란??
첨단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보다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가치도약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야
한다는 기업경영 전략이론.

새로운 가치곡선의 창출
자산의 업종에서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요소 중 제거되어야 할 것이 무엇인가?
어떤 요소가 업종표준 이하로 감소되어야 하는가?
어떤 요소가 업종표준 이상으로 올라야 하는가?
그 업종에서 결코 제시한 적이 없는 요소 중 어느 것이 창출되어야 하는가?
경쟁사와 달리 침대의 위생,품질,방음,가격에 대해 획기적인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포물1’ 이라는 호텔사업을 성공 시킬수 있었음

세가지 기본요소
상품 - 물리적인 제품

서비스 - 유지,고객 서비스,보증 및 도매상이나 소매상인을 훈련시키는 기능

배달 - 제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되는
물류와 경로관리
★상품, 서비스, 배달. 이 세 가지의 기본요소를 활용하는 것이
가치혁신을 반복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감상문][독후감][서평]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서감상문, 2010 대한민국 트렌드(한국경제신문) 독후감
  •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식 또는 기술의 집적도를 높일 수밖에 없다. 국가의 경제정책은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총요소 생산성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특히 과학기술의 발전, 교육혁신을 통한 인재 육성, 효율적 사회, 경제 시스템의 구축이 중요하다. 또한 여성과 건강한 고령인구의 생산활동 참가 기회를 늘리고 인구의 지나친 감소를 억제해 노동력의 감소를 묶어둘 필요가 있다.저성장 시장에만 안주하는 기업은 클 수 없다. 더 넓게, 더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전략적인 제휴를 통한 마케팅 틍력 강화가 필요하다. 중국의 주요 가전 전문 유통기업매출액(억 元)점포수(개)주요품목199920002001직영점가맹점國美2835705030가전蘇寧37475270특허점 200가전 제조․유통三聯405370산동성내 160개 체인점가전,부동산,문화永樂-大中2021가전자료 : 電器製造商, 2002.02.023.5 주력 수출시장에서 중국 제품의 고부가가치화에 대한 대응 필요- 중국의 WTO 가입으로 중국의 무역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국내

  • [경영학 심화과정] 삼성 vs LG 그들의 전쟁은 계속된다를 읽고나서
  • 가치, 문화와 같은 조직적 요건이 지속적인 성공의 핵심적인 요건으로 등장한다. 세 번째로는 전략중심의 시각을 들 수 있다. 이 내용에서는 전략이라는 요건의 파괴력이 워낙 크고 외부환경의 변화가 잦기 때문에 창의적이거나 적절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논리가 주를 이룬다. 특히 많은 기업들이 중요시 여기는 핵심역량의 경우, 그 실체라는 것이 모호한 경우가 많으며 구체적인 것이라 할지라도 시간의 흐름이나 외부환

  • [국제경영론] 제 8장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이슈
  • 전략적 제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영자들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때 사업성을 면밀하게 검토하듯이 먼저 무슨 사업을 할 것인지 면밀히 검토한 후 파트너를 주의 깊게 선정하고 파트너와의 관계에서 균형을 이루어 전략적 유연성을 갖는 것이 그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전략적 제휴의 형태 및 사례1) 기술공유 신기술 개발비용이 크게 늘어나면서 기업들은 다른 기업들이 개발한 혁신적인 기술을 싸게 사려는 유혹을 떨쳐 버리지 못하고 라이센스

  • 가치혁신 레포트
  • 가치혁신 : 고성장의 전략적 논리목 차가치혁신이란?전통적 논리 vs 가치혁신새로운 가치곡선 창출(가치곡선)가치혁신의 기본요소경쟁의 함정 : 반복의 필요성가치혁신 성공사례결론 / 방향제시What’s the value innovation?사전적 의미인간의 감정이나 요구나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 중 제도나 방법, 조직이나 풍습 따위를 고치거나 버리고 새롭게 함경영전략의 의미첨단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보다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새로운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