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가치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9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논문 독후감 용으로 최고입니다
- 목차
- 가치 혁신 독후감
- 본문내용
-
-요약-
격변하는 현 정세에서 기업이 장기간 동안 수익성을 유지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기업들이 장기간 동안 수익을 올리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전략에 접근하는 방법의 차이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성공적이지 못한 기업은 대게 전략의 가정을 경쟁으로 하고 있다. 경쟁자를 이겨야만 성공한다는 고전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진정 성공하는 전략기업은 전략의 요지를 경쟁에 두지 않고 가치혁신(Value Innovation)에 두고 있다. 벨기에의 키네폴리스를 예를 들면 그러하다. 영화관 사업이 사양산업으로 여겨지고 영화관 관계 기업들이 자신들간의 점유율 경쟁에 온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을 때, 키네폴리스는 더욱 과감한 투자와 획기적인 개편으로 기존 영화관객 뿐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끌여들여 새로운 놀이문화의 하나로 정착했다.
전통적인 전략적 논리와 가치혁신의 논리는 완전히 다르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그들의 산업 조건을 주어진 것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나, 가치혁신자는 동종 업계와는 관계없이 대성공을 위한 아이디어와 가치의 획기적 도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많은 회사들이 경쟁회사들에 의해 자신의 전략적 사고의 요소를 결정한다. 전통적 경쟁은 성품과 서비스에 한계가 있으나 가치혁신자는 그 전통을 무너뜨린다. 즉 가치혁신자는 규정에 국한되지 않고 자유로운 사고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특강4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0K
- [경영학특강 4학년 공통] 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경영학특강(공통)
-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경영학특강(공통)(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 방송통신대_경영학특강_오늘날 우수기업의 공유가치가 인간존중, 혁신추구 고객만족 등 이해관계자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