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동양제과(오리온)-초코파이의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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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제품의 소개 및 특징

1. 초코파이의 역사

2. 초코파이의 제조과정

3. 포장, 숙성, 배포

3. 초코파이의 특징

4. 오리온 초코파이 外

5. 초코파이 = 情

6. 초코파이의 과학

7. 초코파이 판매량

Ⅱ. 기업, 사업 소개

1. 기업의 역사

2. 오리온의 재무정보

Ⅲ. 왜, 중국에 진출했는가

1. 진출 배경

2. 중국의 제과시장

Ⅳ. 진출과정

1. 중국맞춤개발

2. 단계적으로 중국시장 공략

3. 선금거래

4. 적극적인 현지조사

5. 다양한 마케팅 전략

6. 한국과 똑같은 맛을 내자

7. 상하이진출

Ⅴ. 진출 이후 초코파이의 모습

1. 매출액 상승

Ⅵ. 전략 및 이론

1. 품질경쟁력

2. 청결

3. 마케팅전략

4. 지원사업

5. 선택과 집중화


본문내용
2. 초코파이의 제조과정
1. 재료의 배합과 샌딩
소맥분을 비롯해 백설탕, 물엿 쇼트닝, 정제 가공 유지 등 각종 첨가물을 blender(거대한 반죽용 믹서)속에 넣고 잘 뒤섞은 다음 수십 미터에서 길게는 수백 미터에 이르는 라인의 제일 앞부분에서 자동설비의 기계가 일정 크기의 동그란 형태로 반죽을 죽죽 짜 줍니다. 반죽이 생각보다 작은데, 그것은 거대한 오븐을 통과하는 동안 팽창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엔 이 생산 라인의 가운데에 위치한 직사각형 통 모양의 오븐을 통과하게 되는데, 이 오븐은 통과하는 반죽을 알맞게 익히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과자 생산에서 빠지지 않으면서도 제일 중요한 이 오븐(이 역시 엄청 거대하고 깁니다)속을 기지(과자 베이스)가 올려진 컨베이어가 통과를 하게 되면 반죽이 식욕을 가장 잘 자극한다는 먹음직스러운 갈색으로(베이커리에서의 잘 구워진 빵 색깔)부풀어 오른다.

그 다음엔 초코파이 가운데의 맛있는 마시멜로를 넣는 단계를 거쳐 기타 부분적인 과정을 통과하면 이제 남은 건 그 이름에 걸맞게 초콜릿을 코팅해주는 과정만이 남는다.

2. 초콜릿 코팅과 냉각
알맞게 익은 기지가 그 초콜릿 속으로 들어갔다 나오면 초콜릿이 듬뿍 코팅된 초코파이의 형태가 비로소 갖춰지게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초코파이는 갓 만들어졌을 때의 뜨거운 온도를 식히고 형태를 고정시키기 위해 순간적으로 초저온의 냉각기 바람을 쐬게 됩니다.

3. 포장, 숙성, 배포
이렇게 초콜릿 커튼과 냉각터널을 거친 제품이 일매 포장, 케이스, 박스포장을 거쳐 2∼3일의 숙성과정 후에 소비자에 전달된다. 이게 바로 초코파이 생산의 전 과정이다.
<출처 : http://www.chocopie.co.kr/>

3. 초코파이의 특징
- 더 부드럽고 촉촉해진 빵, 건강에 좋은 콜라겐과 올리고당 함유로 업그레이드된 품질
- 빵 사이에 부드러운 마시멜로가 샌딩되어 초콜릿으로 코팅된 제품
- 지난 30여 년간 사랑 받아 온 대한민국 대표 과자이자 글로벌 파이
- 코코아 분말 2.4% 함유
- 세계시장점유율 73.3%로 산업자원부 세계 100대 일류상품으로 선정 (2002년~현재)
- 두 개의 원형 비스킷을 마시멜로로 접착시킨 후 그 겉면에 초콜릿을 씌운 형식의 과자

이러한 형식의 과자는 1917년 미국 남부 테네시 주의 채터누가 베이커리(Chattanooga Bakeries)에서 발매한 문파이(MoonPie)가 그 효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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