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터테인먼트마케팅][마케팅]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공동마케팅,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구전마케팅,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PPL(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브랜드마케팅 고찰
위한 정보수집과 시장조사(M&RD)를 하여 신제품개발을 하고 그에 적정한 고유브랜드를 창출하여서 그것으로서 소비자에게 광고하고 판촉을 하여 구매를 끌어 소비만족을 주고 신뢰를 얻어 단골화하고 그들의 입을 통해 소문이 퍼지고 구매추천까지 하게 되면 그 상품의 브랜드 만으로서의 전자통신상거래로 소비가 확대되어 브랜드마케팅의 위력을 나타내게 된다. 브랜드는 그 기업의 제품을 상징하는 것이므로 그 회사의 존재성과 신용, 그 제품의 질
- 광고학(중간) 레포트
위한 마케팅으로 발견. 대표적인 마케팅 4P는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판촉(promotion)인데 여기서 판촉은 다시 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으로 나뉨. 따라서 광고는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이다.3) 광고는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만남오늘날 기업에 따라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 즉 영업과 광고를 통합하여 “마컴팀”을 운영하는데 이것이 바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준말임. 이처럼 광고를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이라 부를 수 있
- 기아차 소울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환경분석, 4P분석, STP전략, CRM전략,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시사점, 문제점, 개선 방향, 조사분석
위한 노력 필요현대기아자동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총체적인 불신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기간으로는 안 되고 장기적인 대응책이 요구된다. 특히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노사의 협력이다. 양측이 협력하며 변화된 모습을 소비자들에게 장기적으로 끊임없이 인식시킴으로서 결과적으로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바꾸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된다. 이미 현대기아자동차측도 이 점을 충분히 주지하고 있다. 2007년 성과급 사태를 두고 일
-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해
기업들이다.앞에서도 알아봤지만 정의에 대해 다시한번 간략히 정리하면 최고 경영자에게 조직의 CSF와 관련된 內, 外部의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Computer System이다.( Paller & Laska : 1990, Turban & Watson : 1989 )그리고 특성으로는 개별경영자에게 特化되고, Critical Data를 추론, 추상화, 추출, 추적 On-line Access, 경향분석, Drill-Down, 예외보고 기능, 그리고 內,外部의 광범위한 Data를 Access User-Friendly. 사용자 교육의 최소화 혹은 제거하고 중간처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수밖에 없다. 구체적으로 기업의 국제마케팅능력의 제고가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된다. 해외고객중심의 마케팅개념을 전사적으로 확산시키고 해외시장 조사를 강화하여 이를 기반으로 국제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하여야 한다.3. 해외시장 조사의 문제점전술한 바와 같이 마케팅조사는 경영 특히 마케팅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기법이다. 효과적으로 실시된 마케팅조사는 경영자의 의사결정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