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카피의 개념
(1) 카피란 무엇인가
(2) 카피의 특성
(3) 카피라이터의 역할 및 조건
(4) 카피와 광고목표
(5) 카피의 중요성
2. 카피의 작성
(1) 카피를 위한 정보
(2) 카피 컨셉트
(3) 카피 작성법
(4) 카피 전략
(5) 카피 전략의 전개 방식
(6) 카피 제작의 원칙과 구성요소
(7) 효과적인 카피 작성 요령
(8) 카피의 문체
3. 카피의 훈련
(1) 카피라이터의 훈련단계 및 발상법
(2) 카피 훈련 포인트
(3) 카피 작성 태도
(4) 카피 작업시 유의 사항
(5) 카피의 금기 사항
(6) 광고언어의 특성
4. 성공적 광고카피 사례
(1) 인쇄 광고카피
(2) TV 광고카피
Ⅲ. 결 론
- 본문내용
-
1. 카피의 개념
(1) 카피란 무엇인가
카피란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어렵지만 단순히 “광고문안 자체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광고표현의 근간을 이루는 전체적인 메시지 아이디어”를 카피라 한다.
광고카피는 광의로 보면 광고메시지내의 모든 구성요소를 포함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즉, 광고주의 메시지를 내포하고 있고 광고캠페인의 초점이 되는 청각, 시각 및 시청각적인 실체의 경우 카피는 바로 독자가 읽거나 훑어보는 광고물이며, 방송매체의 경우에는 커머셜(commercial)이라는 용어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또한 카피를 협의로 보면 활자로 된 본문만을 보기도 하고 혹은 본문과 초두부, 헤드라인 및 서브헤드만으로 보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광고의 위치를 마케팅 활동의 전체적인 흐름에 놓고 파악해보면 분명한 사실은 모든 광고카피의 목적은 결국 판매에 있다는 점이다. 왜냐하면 그 이면에 판매욕구를 지니지 않는 광고란 없기 때문이다.
(2) 카피의 특성
광고 카피는 다양한 의미를 적재하고 있는 언어이다. 그것은 관심, 호감, 호의를 부여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켜야 하며, 기억을 시켜야 하는 기능들이 요구된다.
광고 카피는 언어로 표현되기도 하지만 기호로도 표현된다. 카피는 감정을 표현하며 그 자체가 특정의미를 나타낸다. 따라서 카피라이터는 이러한 감정의 표현에도 유의하여야 한다.
- 참고문헌
-
1. 광고론 / 경문사 / 이종호 / 1996
2. 광고 표현론 / 나남출판 / 이화자 / 1998
3. 현대사회 광고론 / 형설출판사 / 박효식, 양명종 공저 / 1997
4. www.edit.co.kr
5. www.kaaa.co.kr
6. www.sogang.ac.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