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J Entertainment

2. 영화산업의 구조

3. CJ의 수직적 통합

4. CJ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영화사업의 강점
경쟁력있는 다양한 컨텐츠 확보
한국영화 최고의 제작라인 확보 (전문제작사와 제휴)
강제규 필름: 쉬리, 단적비연수
명필름: 접속, 조용한 가족, 해피엔드, JSA
싸이더스(우노): 8월의 크리스마스, 비트, 유령, 무사
신씨네: 은행나무침대, 약속
Dreamworks를 통한 헐리우드 Major 영화 공급
Blockbuster 2-3편 공급 (년 8~10편)
(글래디에이터, 딥임팩트, 이집트왕자)
헐리우드 메이져사 및 준메이져사와 제휴 추진
2∼3개사의 배급권 추가 확보

영화사업의 강점
강력한 직배라인 구축/국내 최고의 첨단 상영인프라 구비
CJV 멀티플렉스극장을 기반으로 한 강력한 배급력 구비
멀티플렉스극장 전국 체인망 구축
(2005년까지 총1800억원 집중투자)
차별화된 첨단 상영인프라 및 서비스 제공
서울중심 메인극장과 견고한 유대관계 유지
씨네코아 2개관 직영
서울극장, 명보, 허리우드 라인 구축
작품공급력을 바탕으로 전국 주요도시 100여개 극장 직배
지방 중소도시 직배망 추가 확대

투 자
1. 투자자본의 종류
가)전문투자자본:영화배급사가 배급과 투자 병행(플레너스,CJ)
나)벤처 캐피탈 금융자본(무한 영상투자 조합, KTB 네트워크)
2. CJ Entertainment의 투자
가)2002년 당시 투자성과는 좋지 않았음.
나)영화제작에 투자하는 이유: 1년 동안의 안정된 영화배급물량을 확보함으로써 자신의 배급력을 키우기 위해서 이다.
3. CJ Entertainment의 투자원칙
가)한 편에 모든 투자금액을 투자하지 않는다.
나)잘되는 영화만 하지 않고, 잘되지 않는 영화에도 투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그룹 분석 레포트
  • 통합을 일체시킨 CJ Entertainment의 CGV는 수직통합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Ⅴ. CJ의 핵심 역량M&A 결정 및 관리 능력CJ그룹의 핵심 역량이라면 M&A의 강한 것이라 우리 팀은 결론을 내렸다. 식품사업으로 시작해 엔터테인먼트와 인프라, 금융까지 비관련 분야에 거대한 확장을 이루었지만 마이너스 성장이 없는 것은 경영진의 탁월한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탁월한 전략 중 하나가 2007년 6월 CJ가 지주회사체제로 전환한 것이다. CJ는 그 동안 비

  • CJ엔터테인먼트의 세계화 전략의 전망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CJ 엔터테인먼트를 설립다각화, 분사, 전략적 제휴와 M&A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 투자/배급/상영 부문에서 현재 선두제작편수(편) 상영편수(편) 한국영화관객수(만명)98년 43 43 125999년 49 42 217200년 59 62 227101년 65 52 448102년 78 82 508203년 80 65 639104년 82 74 801905년 87 83 854406년 110 108 1052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전

  • [방송영상산업과 경영] 종합오락채널 `tvN` 분석
  • CJ홈쇼핑)을 인수한 이후,‘업계 1위 미디어그룹’을 만들었다. CJ의 4개 사업군 중 CJ E&M(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이 사실상 미디어 전략을 이끈다.CJ그룹의 최대 강점은 무엇보다 콘텐츠 경쟁력과 다양한 유통 채널을 장악한 것이다. 통방 융합시장에서 주요 분야로 떠오르는 영화, 케이블TV, 음악, 게임(포털)등에서 업계 상위권의 시장영향력을 갖췄다는 것이다.♠거대 MSPCJ는 수직적 통합과 수평적 통합이 함께 이뤄진 거대 MSP다.- MSOCJ케이블넷을

  • [경영학] 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 수직적 통합미래DiscussionCJ EntertainmentContents010203040506CJ FamiliesCJ EntertainmentCJ Entertainment 연혁’97 M.net 인수CJ Ent. 사업부 신설’98 CJ CGV 개시음반회사 knox와 드림라인, 지방케이블TV방송국 인수’99 CJ Ent. 사업본부 본부장 이강복 취임안정적인 유통망 확보.한국영화에 대한 제작과 투자.강력한 배급력.’02 업계최초 코스닥 등록.010203CJ EntertainmentCJ Entertainment 구성대표이사공연사업팀영화사업본부해외사업부경영기획실전략기획부재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CJ의 CI가 나아갈 방향 -24Ⅳ.CJ의 경영혁신(획기적인 사업변혁-문화기업으로의 도약) -25(1)기존기업군의 SWOT 분석 25(2)문화 산업에의 진출(CJ엔터테인먼트) 27(3)CJ 엔터테인먼트의 현황 32(4)CJ 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역량 33(5)CJ 엔터테인먼트의 현재의 핵심역량 40(6)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으로 인한 문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