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그룹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경영전략
팀 프로젝트
CJ 그룹 분석
목 차
기업 선정 이유
그룹 계열 소개
다각화
수직적 통합
CJ의 핵심역량
분석을 마치며
Ⅰ. 기업 선정 이유
계열사가 많으면서도 성장 중인 기업, 그리고 관련 다각화에 충실하면서도 비관련 다각화에 강한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찾다보니 CJ를 선정하게 되었다.
Samsung, STX, 현대 중공업, 대우자동차 등의 후보들도 있었지만 급진적이지 않고, 재미있는 양상으로 벌어지는 다각화 모형을 지닌 기업에는 CJ가 적합하다고 생각되기에 이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기로 한다.
Ⅱ. CJ 계열 소개
CJ 그룹은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최고의 종합 식품 업체이다. 초창기 ‘제일제당’에서 시작한 그룹으로 현재 식품 및 식품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신유통 등 4가지 사업군을 거느린 자산순위 25위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자회사 16개 손자회사 43개의 계열사를 지닌 그룹으로 이루어져있으며, 2007년 9월에는 CJ그룹의 제 2의 출발을 의미하는 지주회사로 전환 후 CJ(주)는 CJ제일제당 CJ푸드시스템 등 식품 부문, CJ엔터테인먼트 CJ미디어 등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부문, CJ홈쇼핑 CJ GLS등 유통 부문의 자회사들을 총괄 지배하게 된다.
현재 식품 & 식품 서비스, 생명공학, 신유통,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등의 핵심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각 방면 관련 - 비관련 다각화 전략으로 기업을 성장시키고 있다.
Ⅲ. 다각화
CJ그룹은 1953년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라는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 기업으로 출범되었다. 이후 식품업에서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신유통, 인프라 영역까지 사업을 다각화 시켜왔다.
관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