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영상산업과 경영] 종합오락채널 `tvN`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TVN 회사현황

3.경쟁채널

4. SWOT분석

5.계획
본문내용
1.회사소개

①CJ그룹
CJ그룹은 재계 순위(2006년 공정위 자료 기준) 24위에 올라있는 대기업이다. CJ그룹은 미디어산업의 잠재력에 일찌감치 눈을 떠, 지난 99년 39쇼핑(현 CJ홈쇼핑)을 인수한 이후,‘업계 1위 미디어그룹’을 만들었다. CJ의 4개 사업군 중 CJ E&M(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이 사실상 미디어 전략을 이끈다.
CJ그룹의 최대 강점은 무엇보다 콘텐츠 경쟁력과 다양한 유통 채널을 장악한 것이다. 통·방 융합시장에서 주요 분야로 떠오르는 영화, 케이블TV, 음악, 게임(포털)등에서 업계 상위권의 시장영향력을 갖췄다는 것이다.

♠거대 MSP
CJ는 수직적 통합과 수평적 통합이 함께 이뤄진 거대 MSP다.
- MSO
CJ케이블넷을 중심으로 200만 가입가구를 확보한 국내 빅4 MSO중 하나다.
2006년 4월엔 CJ홈쇼핑이 3500억원을 투자해 부천·김포·은평에 케이블TV사업자(SO·종합유선방송사업자)를 거느리고 케이블TV 가입자와 초고속인터넷 서비스 가입자가 각각 40만명, 12만5000명에 달하는 드림시티방송 지분 95.5%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로 CJ그룹의 케이블TV가입자는 기존 CJ케이블넷 가입자 150만 가구에 더해 200만 가구에 육박했다. MSO의 1위인 태광그룹 300만에 이은 2위다. 이런 인프라 기반을 바탕으로 CJ그룹의 계열사인 CJ미디어의 공세적 확장이 이어졌다.

- MPP
CJ미디어는 국내 2위 MPP로서 M.net·채널CGV·올리브네트워크 XTM·엑스포츠·챔프·내셔널지오그래픽 채널 등을 보유한 강자다. 최근 업계 1위인 온미디어를 따라잡으며 지상파 계열 MPP 3사와 함께 ‘5강’을 이루는 주체다. 2005년 애니메이션 채널 ‘챔프’개국 후, 2005년 회계년도 흑자전환을 일궈냈다. 그 후 2006년 4월 종합 스포츠 채널인 Xports를 통해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는 썬티브이를 인수하고 10월 TVN을 개국하는 등 지난해부터 공격적인 경영에 나서고 있다.

♠주요연혁
1993.09 _ 주식회사 '뮤직네트워크' 창사
1997.04 _ 제일제당 계열사로 편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학] 폭스 FOX vs tvN 비교분석
  • FOX&tvN목 차FOXⅠ. FOX 회사소개1.(주)티브로드 폭스코리아2. FOXⅡ. FOX의 프로그램1. 드라마 2. 기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Ⅲ. 채널 내 편성 전략1. 주간 편성2. 주말 편성3. 프로그램의 채널 내 장르별 점유율Ⅳ. 시청률 분석1. 주간 시간대 시청 점유율분석2. 시청자 특성별 점유율3. 타 케이블 영화채널과의 비교Ⅴ. FOX의 SWOT 분석ⅵ. 결 론tvNⅠ. tvN 회사소개1. CJ그룹2. tvNⅡ. tvN의 프로그램1. 드라마2. 연예오락3. 영화4

  • [미디어 경영론] CJ미디어 경영전략 분석
  • 방송업계 최초 뉴욕 페스티벌 본선2년 연속 진출 2007.12 채널CGV 정조암살미스터리 8일, 한국 방송비평회 주관좋은 방송프로그램상 수상 2007.06 국내 방송업계 최초 프로맥스&BDA 월드 골드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2007.04 대하드라마32%로 베트남 최고 시청률 기록 2007.03 MPP 1위 달성 (시청점유율 기준) 2006.12 한국-베트남 최초 합작드라마방송 개시 2006.10 종합오락채널 ‘tvN’ 개국 2006.10 e-Sports 슈퍼파이트

  • [영상산업] 케이블 TV의 선두기업 CJ E&M의 성공요인 분석 -산업조직론(SCP)을 이용하여
  • 방송, 송출하는 디지털 케이블 TV 전문업체 CJ 헬로비전, CJ 파워캐스트가 있다. Ⅱ. CJ E&M의 미디어사업 부분 SCP분석Ⅱ-ⅰ. 케이블 시장구조 (Structure)1. 케이블 TV 산업구조 및 변천사한국의 케이블TV산업은 1991년 12월 31일 제정된 ‘종합유선방송법’에 의해 1995년 3월 1일 다채널 유료 방송으로서 케이블TV방송이 시작되었다. 출발 당시 21개 채널로 시험방송을 개시하여 같은 해 3월 1일 현재의 케이블TV가 정식 개국하였으

  • 경영경제 PPV 레포트
  • 채널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국내에서도 1995년 케이블 TV가 도입된 이래 2000년 5월에 방송 위원회에서 새롭게 15개의 신규케이블 TV를 허가해 주었고,2000년 9월 위성방송 사업자 선정에 의해 2001년 10월부터 디지털 위성 방송이 시작되면서 시청자는 약 100개 이상의 채널을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는 다채널 시대로 진입하게 된 것이다.미래학자 앨빈 토플러는 세계적으로 다채널 시대에 진입하게 된 영상 폭발현상은 미디어 시장이 공중파 방송에 의한 공급

  • [경영조직론] CJ 엔터테인먼트 조직분석
  • 되고, 또 조직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나날이 거대해지는 조직을 얼마나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조직 전체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실용적인 방안을 찾아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영조직론에서 배웠던 과거부터 발전되어오고 있는 많은 조직 관련 이론들이 밑바탕이 되는 가운데 개선책을 마련하는 것이 안정감 있고 지속적인 발전방안이 될 것이라는 생각도 할 수 있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