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j엔터테인먼트 수직적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연혁 - 제일모직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 보다...

2.경영이념 -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3.제일모직의 위기 - 제일모직의 위기!!!

4.케미칼 - 케미칼이 뭐지?

5.케미칼의 성공 - 케미칼 성공했다!!!

6.국내 의류산업 현황 -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현황

7.제일모직 의류분야의 성공 - 브랜드 가치 최우선 경영

캐쥬얼 고급 브랜드 빈폴에 대하여...
ꋼ유통관리
ꋼ브랜드의 이미지 형성

10대의 대표 브랜드 FUBU
ꋼ패션시장의 성장
ꋼNiche Market 전략
ꋼ마케팅 포인트
ꋼ국외진출성공현황

8.제일모직 전망

본문내용
제일모직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 보다 많은 부분에서 전세계고객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1954년 삼성의 모기업으로 설립된 제일모직은 한국 섬유 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1979년 신사복생산으로 패션부문에, 1989년에는 화학수지 사업에 진출했고, 현재 제일모직은 Fashion, Chemical Hi-Tech 분야에 국내 선도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1996년에는 EMC 공장 준공으로 전자재료 사업에 진출하였고, 자체 개발한 신소재 9개 품목을 2000년부터 본격 출시함으로써, 신수종사업을 본궤도에 진입시켰다.

설립시기 :1954년 9월 15일
임직원수 :2,184 명
자본금 :2,500억원(2002년)
매출액 :1조 9,957억원(2002년)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제일모직은 "事業報國", "人才第一", "合理追求" 의 경영이념으로 창업되었고, 1993년부터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로 경영이념을 구체화하고, 실천하고 있다. 이는 국제 사회인으로서, 미래를 개척하는“열린 사고”의 人才와, 인류 행복을 실현하는 "참다운 技術"을 바탕으로, 人類 발전과 社會에 공헌하는 초일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겠다"는 야심찬 의지를 가지고 있다.


제일모직의 위기!!!

제일모직은 `98년 당시만 해도 442억원이라는 엄청난 규모의 적자에 허덕이고 있었다. 하지만 1년 만인 `99년에 흑자로 전환하였고, 이제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이러한 상승효과를 거두었던 것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에 있다.
제일모직은 의류, 직물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해 왔지만, 지난 `89년 화학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신소재 사업에 진출하였다. 제일모직은 제일모직의 모태인 직물 사업부터 `89년에 시작한 케미칼 사업부, 그리고 최근 들어 각광 받기 시작한 정보통신소재 사업부까지 다양한 사업에 손을 대고 있다.

①직물사업은 `54년 사업 시작 이래, 골덴텍스라는 브랜드를 탄생시켰으며, 외부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갖추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를 해왔다. 이러한 결과 2000년에는 고급 차별화 제품 생산비중이 확대되어 안정적인 수익성 위주 사업구조로 전환되었다. 그리고 `99년 삼성물산 의류부문 인수를 통해 여성복, 영캐주얼, 골프, 스포츠 사업을 포괄하는 최적의 사업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년 대비 매출액 증가(35%)를 이루었다.

②케미칼 사업은 `89년 합성수지 사업을 시작하여 2000년 제일모직 매출의 43%를 달성하는 제일모직의 주수익 사업으로 자리 잡았다. 케미칼 사업부문은 ABS, PS 등 전자, 정보통신 기기등에 사용되는 합성수지를 판매하는데. 컴퓨터 모니터, 프린터 등의 각종 사무용 기기에 주로 사용되며, 냉장고, 세탁기, 전화기 등의 가정용 전자 제품과 자동차, 오토바이 부품 등의 사업용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제일모직은 합성수지 부문에서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연구개발 부문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기술 집약적 고부가가치 특화 제품의 개발에 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그룹 분석 레포트
  • 통합을 일체시킨 CJ Entertainment의 CGV는 수직통합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Ⅴ. CJ의 핵심 역량M&A 결정 및 관리 능력CJ그룹의 핵심 역량이라면 M&A의 강한 것이라 우리 팀은 결론을 내렸다. 식품사업으로 시작해 엔터테인먼트와 인프라, 금융까지 비관련 분야에 거대한 확장을 이루었지만 마이너스 성장이 없는 것은 경영진의 탁월한 전략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 탁월한 전략 중 하나가 2007년 6월 CJ가 지주회사체제로 전환한 것이다. CJ는 그 동안 비

  • CJ엔터테인먼트의 세계화 전략의 전망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CJ 엔터테인먼트를 설립다각화, 분사, 전략적 제휴와 M&A 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여 투자/배급/상영 부문에서 현재 선두제작편수(편) 상영편수(편) 한국영화관객수(만명)98년 43 43 125999년 49 42 217200년 59 62 227101년 65 52 448102년 78 82 508203년 80 65 639104년 82 74 801905년 87 83 854406년 110 108 1052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전

  • [방송영상산업과 경영] 종합오락채널 `tvN` 분석
  • CJ홈쇼핑)을 인수한 이후,‘업계 1위 미디어그룹’을 만들었다. CJ의 4개 사업군 중 CJ E&M(엔터테인먼트&미디어)그룹이 사실상 미디어 전략을 이끈다.CJ그룹의 최대 강점은 무엇보다 콘텐츠 경쟁력과 다양한 유통 채널을 장악한 것이다. 통방 융합시장에서 주요 분야로 떠오르는 영화, 케이블TV, 음악, 게임(포털)등에서 업계 상위권의 시장영향력을 갖췄다는 것이다.♠거대 MSPCJ는 수직적 통합과 수평적 통합이 함께 이뤄진 거대 MSP다.- MSOCJ케이블넷을

  • [경영학] cj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통합
  • 수직적 통합미래DiscussionCJ EntertainmentContents010203040506CJ FamiliesCJ EntertainmentCJ Entertainment 연혁’97 M.net 인수CJ Ent. 사업부 신설’98 CJ CGV 개시음반회사 knox와 드림라인, 지방케이블TV방송국 인수’99 CJ Ent. 사업본부 본부장 이강복 취임안정적인 유통망 확보.한국영화에 대한 제작과 투자.강력한 배급력.’02 업계최초 코스닥 등록.010203CJ EntertainmentCJ Entertainment 구성대표이사공연사업팀영화사업본부해외사업부경영기획실전략기획부재

  • [경영학] CJ의 새로운 도전- 미디어 ,문화 기업으로의 도약
  • CJ의 CI가 나아갈 방향 -24Ⅳ.CJ의 경영혁신(획기적인 사업변혁-문화기업으로의 도약) -25(1)기존기업군의 SWOT 분석 25(2)문화 산업에의 진출(CJ엔터테인먼트) 27(3)CJ 엔터테인먼트의 현황 32(4)CJ 엔터테인먼트의 성공 역량 33(5)CJ 엔터테인먼트의 현재의 핵심역량 40(6)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으로 인한 문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