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엔터테인먼트의 세계화 전략의 전망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의 비교 분석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목적
연구방법론
글로벌 영화기업의 발달과정
글로벌 영화기업의 경쟁우위 달성방법
글로벌 영화기업의 경영 전략
CJ 엔터테인먼트 소개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전략과 성과
CJ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시작
CJ 엔터테인먼트의 주요 활동 및 운영
CJ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입 및 확장 전략
향후 해외 진출 전략
본문내용
CJ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입 및 확장 전략
판권 판매
①아시아권의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국에서 제작된 원판 영화의 판권이 판매되는 경우. 최근에는 주로 아시아 지역에서의 원판 판권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지만, 이 방식은 점차 직접 배급하는 형식인 직배 형식으로 바뀌게 될 가능성이 크다. CJ 엔터테인먼트에서도 일본에 '해피엔드', '스캔들', '내 여자친구를 소개합니다' 등의 판권을 판매해 일본 배급 업체가 직접 배급을 담당하도록 했다.
②미국 등지에서의 리메이크 판권 판매 방식. 세계 배급망이 부족한 현실에서 리메이크 판권 판매가 한국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우회 전략이 될 수 있다. 특히 리메이크작이 성공할 경우 원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원전의 감독이나 배우들이 세계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기도 한다.

직배
판권 판매보다 위험 부담이 높아 단기적으로는 많은 비용이 들겠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우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활로를 개척하고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방안
'왕의 남자' 일본에 직배
칸 마켓에서 '짝패'는 이름난 스타 없이도 영국 프랑스 브라질 등 20여개국에 팔렸으며, '중천'은 2분30여초의 홍보 영상만을 선보였음에도 독일 등 몇몇 유럽 국가에 사전 수출
'태풍' 또한 할리우드 메이저 배급사인 드림웍스(DreamWorks SKG)의 도움을 받아 CJ 엔터테인먼트가 직접 미국 배급.

부가시장
CJ 엔터테인먼트는 과거 우리나라에서 흥행했던 영화들을 미국 케이블TV를 통해 배포하기 위해 미국 케이블 영화 채널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는 새로움 플랫폼을 개척함으로써 앞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고히 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 달리 미국의 부가판권 시장이 상당히 크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해외에 새로운 플랫폼을 스스로 개척하는 것이 얼마나 의미 있는 점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경우 계열사인 CJ MEDIA의 채널 CGV에서 쌓은 노하우를 이용할 수 있어서 CJ 엔터테인먼트에게 많은 이점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패션시장 분석 및 국내 패션시장의 글로벌화
  • 글로벌화 목차 제 1장 서론 제 2장 본론 1. 아이디룩 소개 1-1 아이디룩 브랜드 소개 1-2 아이디룩 History 2. 국내 패션 시장 조사 2-1 한국 패션시장 매출 분석2-2 한국 패션 시장 분야별 의류회사 매출 분석2-3 한국 패션 산업의 MD구성2-4 패션 회사의 업무 process2-5 국내 의류업체 조사 3. 국내 패션 시장의 글로벌화 3-1 글로벌화3-2 글로벌 브랜드의 한국 진출 사례 분석- 글로벌브랜드 ZARA를 중심으로3-3 국내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제 3장 결론 참고

  • [경영학] CJ푸드빌에 대한 고찰
  • CJ 푸드빌의 판매전략-내부마케팅-외부마케팅5.CJ 푸드빌의 최고의 프랜차이즈 빕스로 본 푸드빌의 전략분석결론서론1. CJ그룹 소개CJ 그룹은 식품, 식품 서비스 분야를 핵심 사업으로 하는 그룹으로 1993년 삼성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를 하고 CJ그룹이란 이름으로 식품, 외식, 홈쇼핑, 물류, 시스템개발, 금융업을 영위하고 있다.주요 사업은 크게 식품&식품 서비스 사업,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 금융, 물류 및 유통사업으로 나눌 수 있으며 주

  • [전략기획론] 오리온그룹의 전략기획안에 대한 고찰
  • 그룹의 현황조사를 바탕으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이 조직의 의무사명을 식별한 후, 이해관계자 분석을 하고, S.W.O.T분석을 통해 상황분석을 한 후, 전략과제 도출하고, 마지막으로 이를 통해 오리온 그룹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 기획안을 개발하려고 한다.Ⅱ. 오리온(Orion)그룹에 대하여1. 회사개요오리온그룹은 2001년 9월 오리온(옛 동양제과)이 제과사업을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사업군을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

  • [세계화와 미디어] 글로벌화와 미디어
  • 목 차▶ 서 론 ▶ 본 론 1.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세계화 - 세계화 개념-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전지구적 세계화2. 세계 미디어의 현황 - 미국의 미디어- 프랑스의 미디어- 중국의 미디어- 일본의 미디어3. 언론의 세계화 움직임- 세계 주요 언론사들의 글로벌화 전략- 한국의 예4. 한국 언론의 세계시장 진출 방안- 국내 언론 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국제 경쟁의 기본구조와 전략- 국제적 경쟁구조에 대한 전반적 분석▶ 결 론▶ 세계신문총회 (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글로벌 시장 전략의 사례- 한국영화, 일본시장 개척기X) 한국 영화산업의 미래와 과제47-521. 스크린 쿼터제를 둘러싼 논란2. 디지털 시대의 영화산업 3. 영화산업의 미래에 대한 전망 토론XI) 생각할 거리-52-54 1. 한국 영화는 과연 산업화 되었는가? 한국영화 산업화가 가지는 함의2. 한국 영화의 양적 성장이 질적 성장에도 기여 하는가3. 한국 영화산업 구조에서 희생당하는 사람들, Staff4. 할리우드 중심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