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산업의 위기와 CJ엔터테인먼트의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J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 CJ 엔터테인먼트의 수직적 통합
2.영화산업의 특징 / 성장 / 위기
3.HP Case의 핵심가치를 적용시킨 CJ 엔터테인먼트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제작 : 명 필름, 튜브 엔터테인먼트 등 대표 영화 제작사와 출자관계 형성 및 제작과정에 대한 간접 참여
투자 배급 : 배급사는 완성된 영화의 판권을 사들여 상영관을 확보하고 상영에 이르게 하는 중계자 역할 수행
CGV를 통해 자사 배급 영화의 우호적 상영 환경을 구축
▶ Value Chain의 확장과 핵심역량의 심화를 통한 CJ그룹의 M&E 분야 선도
▶ 공연, 매니지먼트, 게임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 지속 확장
메이저 제작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컨텐츠 확보 및 장르별 영화 시나리오의 개발, 능력 있는 신흥 제작사 발굴,
자체 제작 라인 구축, 체계적인 한국 영화 마케팅/홍보 시스템의 마련에 심혈
다양하고 질 높은 인적 자원 및 성공적인 세대 교체의 진행
재미있는 영화 만들기 성공과 스타배우들의 데뷔
국내 메이저 배급사들의 안정적 배급망 확보로 영화산업 발전에 기여
직접 배급을 통한 투명성 확보로 금융자본 등 투자가 확대
다양한 마케팅 기법과 차별화 전략은 영화의 흥행을 배가 시킴
고객들의 여가, 문화, 레져 활동의 증가
경제 위기로 인해 영화 투자가 저예산 영화 혹은 블록버스터로 갈리는 형태로 양극화됨
한국 영화 수출은 2005년 이후 큰 폭으로 지속 하락중
※ 아시아 지역에서의 침체가 큰 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HOWBOX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
  • SHOWBOX 기업분석과 마케팅 전략Ⅰ. 서 론Ⅱ. 시장 분석과 경쟁사 분석1. 전체 영화시장의 규모 및 추세연도별 전국 극장, 스크린 수 연도별 한국영화, 외국영화의 점유율 1인당 관람횟수 연도별 극장매출과 총 관객 수 변화 2. 한국 영화시장 배급사별 점유율3. 경쟁사 분석3.1CJ E&M3.2롯데엔터테인먼트3.3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Ⅲ. 기업분석 11. 기업 브랜드 네임2. 쇼박스의 연혁3. 쇼박스 배급 흥행영화 및 흥행율 비교 4. 영화수익구조5.

  • CGV의 전략 레포트
  • Report Korea UniversityCGVs Strategy- Out of the Red Ocean■ 과 목■ 주 제■ 조 원■ 제출일■ 교수님목 차Ⅰ. 서론Ⅱ. 시장현황분석1. 영화산업의 현황2. MULTIPLEX(복합상영관) 산업의 개관3. 멀티플렉스 산업 현황 Ⅲ. CGV의 역사1. CGV의 설립2. CGV의 연혁3. CGV의 실적Ⅳ. 멀티플렉스 시장의 위기Ⅴ. CGV의 현행 전략 분석Ⅵ. 제안1. New Vision, New Mission2. 중기 Portfolio3. 장기 Portfolio4. 중국 시장 진출5. 맺음말Ⅰ. 서론멀티플렉스의 도입으로 인한 스크린 수

  • [기업분석] CJ엔터테인먼트 분석
  •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을 했으며,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했다. 그 동안 드림웍스의 글래디에이터(2000), 슈렉(2002), 슈렉2 (2004) 등의 외화 배급을 비롯해, 공동경비구역 JSA(2000) 집으로(2002) 살인의 추억(2003), ‘말죽거리 잔혹사’(2004) 등의 한국영화 투자ㆍ배급을 하는 등 최고의 영화 투자ㆍ배급사로 성장했다. 앞으로 CJ엔터테인먼트는1등 멀티플렉스 극장 체인인 CJ CGV와 제작, 배급, 상영을 잇는 산업의 수직계열화를 완

  • [스크린쿼터] 스크린쿼터의 문제점, 쟁점, 찬반론, 성과, 전망 분석
  • 영화산업이 없는 다른 나라와는 달리, 한국의 영화제작자들 또한 극장에 상영되기 위해서는 그들 간에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한다. 나아가, 캐나다, 프랑스, 스페인같이 산업이 발달한 나라들과 비교할 때, 한국에서의 문화교역 장벽은 느슨한 편이다. 외국 회사들은 자유롭게 극장을 사거나 지을 수 있으며 영화제작에 투자할 수 있다. 끝으로, 한국에서는 현재의 재정적 위기가 한국의 영화산업에 엄청난 강타를 먹였다.(한국의 영화산업은 일본영화

  • [영화산업] 한국 영화 산업 문제점의 원인 및 발전방안
  • 한국 영화 산업 문제점의 원인1) 한국영화산업에 흐르는 자본의 크기와 순환 속도.2) 커져가는 멀티플렉스3) 스크린 독과점한국 영화 산업 발전 방안1) 시장규모 확대조건2) 배급구조의 개선3) 스크린 쿼터제의 신축적 운영4) 영화의 문화 다양성Ⅲ. 결 론참고자료Ⅰ. 들어가며얼마 전 개봉한 영화 의 대규모 개봉과 흥행성공을 둘러싸고 한국영화계에 위기감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스크린독과점에 대한 규제와 영화 다양성 확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