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문화산업]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현황과 국내 육성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20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개념
- 글로벌 미디어 그룹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
-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정의 및 범주화
국내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필요성
- 21세기 시대 흐름과 ‘문화전쟁’
- 변화하는 미디어 시장


본론 Part Ⅰ
국내 미디어 사업자의 글로벌화

국내 미디어 사업자 글로벌화 움직임
지상파, 통신, 신문사 방송 진출, CJ Case
국내 미디어 사업자 글로벌화 한계점



본론 Part Ⅱ


해외 글로벌 미디어 그룹


해외 글로벌 미디어 그룹 현황
News corporation, Time Warner, Viacom
The Walt Disney, Bertelsmann, SMG
해외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국내 미디어 그룹 육성 필요성


국내 미디어 시장 정체로 신시장 개척 필요
신 정치경제질서, 문화질서 시대 동참

미디어 시장 대외 개방과 해외 자본의 유입
국내 미디어 사업자들의 국제 경쟁력 제고 필요



해외 글로벌 미디어 그룹과 경쟁하고 미디어 시장과 문화영역의 자생력을 확보하기 위해 한국의 글로벌 미디어 그룹 육성 필요


90년대 M.net을 시작으로 케이블 P.P 진출
00년대 초 CGV, CJ Ent.로 영화산업 진출
09년 온미디어 인수, 국내최대 MSP로 성장
10년 그룹 사업영역 조정. 미디어 산업에 관심.
종합 엔터테인먼트 & 미디어 그룹 도약

콘텐츠제작, 네트워크 플랫폼, 인터넷, 유통 등 총망라

해외시장 개척에 가장 적극적인 미디어 그룹이며 성장가능성이 가장 높음

CJ E&M 출범으로 콘텐츠 제작사업 확대



1971년 콜럼비아 브로드 캐스팅 시스템 주식회사(CBS)에서 파생 독립회사로 설립
1985년 MTV 네트워크의 약 66% 매입
1994년 파라마운트 커뮤니케이션 99억 달러에 합병
2000년 CBS 네트워크 398억 달러에 합병
2002년 지역채널 KCAL-TV인수
2005년 바이어컴과 CBS로 분리하는 계획 발표. 게이 채널 LOGO 런칭
2006년 바이어컴의 자회사인 파라마운트 픽처스는 드림웍스를 16억 달러에 인수


상품의 종류와 마케팅에 있어 지역화를 추구
- 빅3와 달리 방송제작, 서적, 잡지 등의 출판과 북클럽 등의 전자상거래에서 콘텐츠와
마케팅의 현지화를 지향



과거 신문과 잡지라는 2개의 요리수단 밖에 없었으나, 현재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의 경로가 100가지 이상 존재


“베텔스만의 목적은 고객들이 보기를 원하는 모든 방법으로 우리가 가진 콘텐츠를 보게 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국내게임산업의 현황을 분석하고 게임산업이 전망 및 발전, 그리고 문제점을 연구하여 국내의 온라인게임산업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3. 연구의 방법 및 절차본 연구의 방법은 온라인 게임산업과 관련된 문헌과 연구결과를 중심으로 관련된 이론을 정리하여 국내 게임산업의 현황과 온라인게임산업을 집중 분석하였다.온라인게임산업의 성공 기업의 전략을 살펴보고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도모하고자 한

  • [마케팅] LG 그룹의 경영 전략 분석
  • 그룹 명칭을 “LG로 변경하고 2월 22일 구본무회장이 취임함으로써 세계 초우량을 향한 새로운 LG 시대를 열었다.②기업이 속하는 산업- 자매사 현황화학에너지 분야 - 화학 CU 공익 기타 - LG스포츠생활건강 한무 개발정유 LG경제 연구원전기 전자 분야 - 전자미디어 LG레져 산전 LG홈쇼핑반도체 LG창업투자 정보통신 극동도시 가스정밀 LG 인터넷무역 서비스 분야 - 상사 LG 연암문화재단패션 LG 복지 재단 건설 , 엔지니어링 LG 연암학원 유통 연암축

  • 삼성 전자의 현황분석과 구조분석
  • < 목 차 >Ⅰ. 기업 선정 배경과 목적Ⅱ. 삼성전자 일반현황 분석1. 기업 개요2. 주주 구성3. 주요 사업과 제품4. 연혁Ⅲ. 환경 분석1. 산업의 동향1) 세계 전자산업 동향2) 국내 전자산업 동향3) 국내 기업들의 동향2. 산업 경쟁 상황3. 산업의 트랜드1) 사회 / 문화적2) 정치 / 법적3) 기술 / 과학적4. 협력 업체 5. 경쟁 업체와 경쟁력 분석1) 반도체2) 핸드폰3) 생활 가전6. 기업 구조7. 기업 문화Ⅳ. 조직 능력 분석1. 디지털미디어 총괄2. 정보통신

  • [경상계열 조사 자료] 금호 아시아 & SKT
  • 전략① 물류/레저부문의 전략- 물류사업진출 : 항공운송, 육상운송, 렌터카, 정보시스템, 제조업 및 전국적인 영업 network 등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물류 인프라 역량을 통합하여 물류시너지 효과 창출 → 물류산업을 그룹의 성장엔진으로 육성- 레저부문 : 제주콘도 확장 및 국내외 골프장 신규참여로 레저시장 확대에 대응, 항 공/고속/개발/아시아나레저/렌터카 등 기존 사업부문의 연계 및 확대를 통하여 주5일 근무제 시대의 레저시장 선도- 렌터카

  • [인터넷마케팅] 다음(daum) 핵심역량과 새로운 도약
  • 현황㈜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한메일넷,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Daum카페, 고객과의 접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미디어 서비스 미디어 Daum, Cuve를 통해 국내 최고의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Daum은 1995년부터 시작한 인터넷 비즈니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3,700만 유저들과의 고객 접점을 보다 강화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 다음미디어, 다음 파이낸스, 다음 글로벌 등 각종 분야에서 인터넷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