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CGV마케팅전략 레포트
- [CJ CGV 마케팅 실행전략 기획레포트] CGV 마케팅전략 제안및 CGV 기업분석과 CGV 문제점분석및 기회요인분석, CGV SWOT분석
- [CJ CGV 마케팅전략 연구]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롯데시네마 경영전략과 서비마케팅전략 분석및 롯데시네마 현재전략의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전략제안 레포트(메가박스,CGV와 비교분석)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목차
-
Ⅰ. 서론
Ⅱ. 시장현황분석
1. 영화산업의 현황
2. MULTIPLEX(복합상영관) 산업의 개관
3. 멀티플렉스 산업 현황
Ⅲ. CGV의 역사
1. CGV의 설립
2. CGV의 연혁
3. CGV의 실적
Ⅳ. 멀티플렉스 시장의 위기
Ⅴ. CGV의 현행 전략 분석
Ⅵ. 제안
1. New Vision, New Mission
2. 중기 Portfolio
3. 장기 Portfolio
4. 중국 시장 진출
5. 맺음말
- 본문내용
-
2. MULTIPLEX(복합상영관)산업의 개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1) 긍정적 측면
(1) 영화흥행의 긍정적 변수
인기 있는 영화의 관람을 목적으로 방문했다가 같은 복합관에서 상영하는 다른 영화에도 관심을 갖게 되어 다음에 그 영화를 관람하는 외부효과(Externalities)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2) 관객에게 충분한 선택의 기회 제공
관객입장에서는 영화선택의 다양성뿐만 아니라 영화관람 시간의 선택다양성을 갖는다. 영화외적인 이벤트와 맞물려 생산자의 입장에서만 시너지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관객 소비자입장에서도 문화소비의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이다.
(3) 다양한 관객과 잠재고객의 확보
다양한 연령층을 끌어안을 수 있을 것이다. Multiplex가 잠재고객층을 발견하고 끌어안는다면 영화산업의 파이를 키우는 것이고 고정수입을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kofic.or.kr/
CJ CGV http://www.cgv.co.kr/
CJ엔터테인먼트 http://www.cjent.co.kr/
메가박스 http://www.megabox.co.kr/
롯데시네마 http://www.lottecinema.co.kr/
우리투자증권(구 LG투자증권) http://www.wooriwm.com/
서울시네마 http://www.seoulcinema.com
맥스무비 http://www.maxmovie.com/
엠파스 시티스케이프 http://cityscape.empas.com/
CGV 2004년도 Annual Report
CGV 마케팅팀 안병욱 제공 자료
- “브랜드 명품 공적서(2004.3.10)_CGV”, “마케팅 전략”
- “Next CGV(2005.8.10)"
- "CGV Only One Marketing(2004.1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