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시장현황분석
1. 영화산업의 현황
2. MULTIPLEX(복합상영관) 산업의 개관
3. 멀티플렉스 산업 현황

Ⅲ. CGV의 역사
1. CGV의 설립
2. CGV의 연혁
3. CGV의 실적

Ⅳ. 멀티플렉스 시장의 위기

Ⅴ. CGV의 현행 전략 분석

Ⅵ. 제안
1. New Vision, New Mission
2. 중기 Portfolio
3. 장기 Portfolio
4. 중국 시장 진출
5. 맺음말
본문내용
2. MULTIPLEX(복합상영관)산업의 개관
복합영화관이란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복합상영관은 과거 극장의 개념을 바꿔놓은 것으로 단순히 극장 내 상영관 수를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영화 관람 환경을 쾌적하게 하고 극장이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 기능을 하도록 한 것이다.

1) 긍정적 측면
(1) 영화흥행의 긍정적 변수
인기 있는 영화의 관람을 목적으로 방문했다가 같은 복합관에서 상영하는 다른 영화에도 관심을 갖게 되어 다음에 그 영화를 관람하는 외부효과(Externalities)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2) 관객에게 충분한 선택의 기회 제공
관객입장에서는 영화선택의 다양성뿐만 아니라 영화관람 시간의 선택다양성을 갖는다. 영화외적인 이벤트와 맞물려 생산자의 입장에서만 시너지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관객 소비자입장에서도 문화소비의 시너지 효과가 있는 것이다.
(3) 다양한 관객과 잠재고객의 확보
다양한 연령층을 끌어안을 수 있을 것이다. Multiplex가 잠재고객층을 발견하고 끌어안는다면 영화산업의 파이를 키우는 것이고 고정수입을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
참고문헌
영화진흥위원회 http://www.kofic.or.kr/
CJ CGV http://www.cgv.co.kr/
CJ엔터테인먼트 http://www.cjent.co.kr/
메가박스 http://www.megabox.co.kr/
롯데시네마 http://www.lottecinema.co.kr/
우리투자증권(구 LG투자증권) http://www.wooriwm.com/
서울시네마 http://www.seoulcinema.com
맥스무비 http://www.maxmovie.com/
엠파스 시티스케이프 http://cityscape.empas.com/
CGV 2004년도 Annual Report
CGV 마케팅팀 안병욱 제공 자료
- “브랜드 명품 공적서(2004.3.10)_CGV”, “마케팅 전략”
- “Next CGV(2005.8.10)"
- "CGV Only One Marketing(2004.1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2) CGV 연혁2. CGV 3C 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고객 분석 (Customer)(3) 경쟁사 분석 (Competitor) 3. CGV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SWOT 전략-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4. CGV STP 전략 분석5. CGV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1) 제품 (Product)(2) 촉진전략 (Promotion)(3) 유통 (Place)(4) 가격 (Price)(5) 고객관리 (People)(6) 프로세스 (Process)(7) 물리적증

  • [마케팅] CJ CGV 마케팅 성공 전략분석- SWOT, 5P(A+레포트)
  • CJ CGV 마케팅 성공 전략분석- SWOT, 5PCGV 선정이유CJ CGV 소개환경분석거시적 환경시장점유율5PSWOTCGV 포트폴리오BCG 매트릭스경쟁사 분석CGVMEGABOX CGV의 전략과 성공요인전략성공요인향후 전망 및 대안1995 Aug 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 극장사업팀으로 시작1996 Dec 12 한국제일제당(CJ), 홍콩골든하베스트(Golden Harvest), 호주빌리지로드쇼(Villiage Roadshow) 3개사 투자 씨제이 골든빌리지 설립1998 Apr 4 국내 최초의 멀티플랙스 극장 CGV강변 11오

  •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전략분석(3C,SWOT,STP,7P분석) PPT레포트
  • 1. CGV 기업소개2. CGV 기업비전과 미션3. CGV 3C 분석경쟁자분석고객분석자사분석4. CGV SWOT 분석5. 마케팅목표6. CGV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7. CGV 마케팅믹스 7P전략PriceProductPromotionPlaceProcess Physical evidence PeopleCONTENTS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소개멀티플렉스란?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의 의미1개의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과 쇼핑, 레져시설이 겸비된 백화점

  • CGV 경영전략 레포트
  • CGV경영전략1. 서비스전략2. 고객관리전략(1) 내부고객관리(2) 외부고객관리3. 마케팅전략4. 유통전략5. 인적자원관리1. 서비스전략CGV의 할인 및 적립 서비스를 먼저 조사해보았다. CJ 통합 멤버십 카드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CJ 멤버십 가입비나 연회비는 무료이다. 영화를 예매하거나 스낵바에서 팝콘을 비롯한 음식을 구매했을 시 구매금액의 10%가 누적되며 누적된 포인트 별로 다양한 선물과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생일 등 기념일

  • CJ CGV의 SWOT 마케팅 전략 분석
  • CGV 마케팅 전략 분석1. CGV 선정이유대중문화의 대표꾸준한 성장세(5.4%)한국영화의 ‘붐’21세기 문화산업의 황금시장 “영화”삶의 질 향상, 대중의 관심은 문화산업극장의 개혁소비자의 영화 의식 수준 향상영화에 대한 인식변화1. CGV 선정이유2. CGV의 SWOT분석      ☞ 멀티플렉스 업체중 가장 많은             스크린을 보유.          ☞ VIP멤버십을 통한 체계적 회원관리          ☞ 높은 소비자 인지도          ☞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