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인드 사례게임-벤츠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Ⅰ. Daimler AG
Ⅱ. Daimler의 위기및 극복
Ⅲ. Daimler의 현황 및 문제점
Ⅳ. Dailmler AG의 나아갈 방향
Ⅴ. Q & A
본문내용
1. 대형차의 감소세 속에 미니 및 소형차의 판매 증가가 뚜렷!
-금융위기와 국제 유가의 가격의 상승.

2. 신흥 시장 성장으로 급속 회복-중국과 인도의 급성장, 러시아 부진
3. 지원책 종료와 유럽 경제상황이 불황 요소.

-신차구입 지원정책의 종료.
-유럽 일부 국가의 재정 위기.

4. 세계시장경기 호전과 신흥시장 급성장으로 회복세를 지속했음
1) 작년도 적자

독일 다임러 벤츠, 작년 4조1천억원 적자 기록
금융위기 영향으로 선진국 시장을 중심으로 자동차시장이 불황

2) “스마트“ 실패

스위스 시계회사 스와치가 2인승 초 소형차를 만들 것을 제안해
다임러·벤츠를 파트너로 삼고 개시한 자동차
2006년 중반까지 누적손실이 36억 달러에 이른다고 보고됨.




3)기술 교류의 현황

다임러-르노·닛산, 전략적 제휴 공동 기술개발로 투자비용을 절감하고 규모의
경제를 이루려 제휴 가능성을 모색,
소형차부문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다임러는 르노-닛산의 소형차부문 경쟁력을
공유, 르노-닛산은 다임러의 엔진 개발 노하우를 공유해 상호 이득을 꾀할 수 있음
현재 주가는 지난해 1월에 비해 반 토막이난 42달러 수준에서 거래
기업 풍토와 문화적 배경이 다른 기업간의 인수·합병(M&A)의 실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 포지셔닝에 대한 고찰
  • 분석해 보았으며, 대학광고가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 보기도 하면서 프로젝트를 마쳤다. 본론 1 에서의 포지셔닝에 관한 개괄은 잭트라우트와 알리스의 마케팅 바이블 - POSITIONING (원제 : The Battle For Your Mind) 을 중심으로 고찰해 보았으며, 본론 2의 우리나라 광고 내에서 보여지는 포지셔닝 전략은 조원들이 최근 매스미디어를 통해 나오고 있는 광고들을 중심으로 토론, 연구한 결과이다. 마지막으로, 대학 포지셔닝을 통해 대학광고가 나

  • [경영학] OB 오비맥주 VS HITE 하이트맥주 경영사례 분석
  • 경영사례의 시사점브랜드 이미지의 차이 OB VS HITE브랜드의 힘상품은 모방이 가능하지만브랜드는 모방할 수 없다!!OB맥주모기업의 페놀 사건으로 브랜드 이미지 실추조선맥주‘쓴 맛’ 이미지 개선↓OB의 이미지 실추틈을 타 브랜드 구축OB VS HITE브랜드의 힘OB와 CASS가 먼저 출시했어도HITE 판매가 더 높은 이유=>브랜드 선호도!!OB VS HITEOB VS HITE브랜드의 힘1) 시장의 확대로 인한 이익 증가2) 품질 혁신과 차별화 기회3) 정부에 대한 교섭

  • MK택시의 고객만족 서비스
  • 경영자 철학내부고객 외부고객 주주만 족 만 족 만족* MK택시 = 내부고객만족→ 고객만족→ 주주만족을 이룬 MK시스템!고객 지향적이고 서비스 지향적인 종사원이 기업의 가장 큰 자산 중의 하나라는 것을 모르는 경영자는 없을 것이다. 결론적으로 진정한 고객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외부마케팅에 앞서 내부마케팅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MK택시의 사례에서 알 수 있다.※ 참고자료 ※서론• MK의 기적, 최학준, 을지서적, 1991• http://www.k

  • [사례게임] 벤츠의 위기와 극복방안
  • 벤츠가 90년대 맞이한 새로운 위기는 바로 벤츠의 기업 문화에 있다고 할수 있다. 벤츠의 기업문화 때문에 원가는 점차 올라가고, 급변하는 시장경제에 발맞추지 못하게 된 것이다.● 정 리벤츠의 문제점 분석━━━━━━━━━━━□ 벤츠 경영진들의 의식의 변화가 필요 (기업문화의 변화)● 케이스 사례에서 보여주는 것과 같이 소비자들은 점차 다양한 사항의 차를 원하는 것으로 알수 있다. 하지만 이때까지 벤츠의 경영진들의 생각은 “최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