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택시의 고객만족 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1) 연혁
(2) 경영자 유봉식
(3) MK정신

[본론]
1. 경영자의 의식
(1) 경영철학
(2) 내부고객 만족
(3) 외부고객 만족
2. 종업원의 의식
(1) 아파트를 지어 드리겠습니다
(2) 노력한 만큼 월급을 받는
(3) 일하기 좋은 회사
3. 고객의 의식
(1) 장애인 우선승차제도
(2) 구급택시
(3) 영어회화택시
(4) 관광택시
(5) 달리는 정보백화점
(6) 특수학교 스쿨버스
(7) 철저한 클레임대응
4. MK택시의 성과
5. MK택시 SWOT분석

[결론]
1. 우리나라의 택시서비스
(1) 한국택시의 문제점
(2) 개선방안
2. 경영상 시사점
본문내용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
고객응대 서비스의 최고 지향점은 무엇일까. 이 질문으로 시작된 우리의 프로젝트는 세계적인 봉사개혁서비스로 유명한 MK택시에게로 초점이 맞춰졌다. MK택시는 까다롭기로 소문난 일본의 고객을 과연 어떤 서비스로 만족시켰을까.
제조업 분야에서 ‘품질만족’이 존재하듯이 서비스 분야에서도 ‘고객만족’이 존재한다. 이는 단순히 고객을 직접 대하는 종업원들만의 문제라 하기에는 기업의 존망에 너무나 큰 영향을 미친다.
변화하는 새로운 환경에 살아남기 위해 기업들은 끊임없이 자신을 새롭게 변화시켜 무장한다. 서비스업계의 기업들 또한 이러한 변화의 중심을 ‘고객만족실현’으로 삼고 있으며 MK택시는 이러한 고객 지향적 경영의 가장 성공한 사례가 아닐까 싶다.
MK택시의 고객 지향 경영마인드는 한국인 회장인 유봉식 씨의 영향이 큰데, 손님에 대한 서비스가 어느 나라보다 뛰어나다는 일본에서 한국인의 경영마인드로 일본택시업계의 최고 자리에 오른 것 또한 우리 조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무엇보다 오직 고객을 위한 서비스만이 최고의 성과를 낳을 수 있다는 유봉식 회장의 경영마인드가 눈길을 끌었다.
참고문헌
[서론]
MK의 기적, 최학준, 을지서적, 1991
http://www.kormk.com
KBS “조영남이 만난 사람” 2002. 7. 3 방송 「친절로 이룬 MK 신화」
나카무라 겐이치, 노구치 고이치, 안녕하세요. KM택시 유봉식입니다, 월북, 2004
매일경제 2004. 1. 25 기사 참조 「 다시 보는 MK 경영 」
서울경제 2003. 11. 3 기사 참조 「 유봉식 MK주식회사 회장 」
오마이뉴스 2003. 4. 17 기사 참조 「 메이드 인 코리아 MK택시 」
YTN 2003. 10. 22 기사참조 「 유봉식 일본 MK택시 회장, 국내 초청 강연 」

[본론]
안녕하세요. MK택시 유봉식입니다, 나카무라 겐이치, 노구치 고이치, 월북, 2004
나는 기적을 믿지 않는다 ―유봉식
Daum카페<세종경영> cafe.daum.net/sejongbusiness
매일경제 ‘기사가 고객에 인사 안하면 요금 안 받는 게 MK의 원칙’(06.11.05)
조선일보‘기업에서 친절은 돈’(06.12.15)
‘인간을 경영하는 11가지 원칙’ www.joungul.co.kr
‘기업가로서의 리더’ http://blog.naver.com/yesls1130012664057
‘[특집] MK택시, 인도 택시시장 진출 ’데이카 http://blog.daum.net/daycar/4115225

[결론]
조선일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한국패널리서치
헤럴드경제
세계일보
<웹 사이트>
노동부 홈페이지 자료실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www.taxidrver.co.kr
http://www.hansol.co.kr/korean/webzine/07month/wm0701.htm
http://www.mudung_m.ed.kwangju.kr/pestallo/good/good20.htm
http://www.dobb.or.kr/News/miss.htm.
http://www.k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일본 “MK”택시회사 성공전략
  • R E P O R T(일본 “MK”택시회사)서 론본 론※ MK의 성공요인(Win-Win 전략)1. CEO의 경영철학2. 내부고객(노동자)만족 3. 고객만족4. 직종의 전문화5. 서비스 교육결 론 서 론언젠가 한번 스치며 들어 보았을 법한 MK택시회사에 대한 기업에 대해 큰 테두리만 알고 있었던 나는 시청각 자료를 통하여 MK택시회사가 얼마나 대단한 기업이며 유봉식 회장의 고객만족 경영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고 생각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MK택시회사는 일본 교토

  • MK택시마케팅,mk택시경영,마케팅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MK TAXI 의 서비스 마케팅사례목 차 1. 서론선정이유2. 본론회사소개3CSTP7P우리나라 택시가 MK화 될 수 없는 이유3. 결론전략소감1. 서론 선정이유고객서비스의 최고 지향점의 서비스를 찾다가 세계적인 봉사개혁서비스로 유명한 MK택시에게로 초점이 맞춰졌다. MK택시는 까다로운 일본의 고객을 과연 어떤 서비스로 만족시켰을지 궁금했다. 한국인인 유봉식 회장이 일본택시업계의 최고자리에 오르게 한 MK택시의 고객만족사례가 눈길을 끌어 선

  • [경영학] MK택시 서비스 마케팅 분석
  • 서비스경영 사례와 관련된 책을 읽던 중 여러 가지 사례중에서도 유독 눈에 들어오는 낯선 기업이름이 있었다. ‘MK 택시’ 일본기업이지만 재일교포인 유봉식씨가 세우고 일궈온 서비스 기업. 미국 타임지에서도 서비스 세계 제일 기업으로 뽑힐 만큼 대단한 서비스 철학을 가지고 실천하는 분이라고 생각했다. 약 3페이지 가량의 사례를 보면서도 많이 깨닫고 감동했고 더 알고 싶어졌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고객을 어떤 방법으로 만족시켰을지

  • MK택시 서비스마케팅
  • MK 택시목차기업 소개 및 기업 선정 동기STP7P서비스 마케팅 삼위일체복지 및 특이 제도GAP을 극복한 사례MK택시 같은 회사 우리나라에는 왜 없을까?Q & A일본 교토시에 있는 택시회사(본사)로 1960년 한국인 유봉식에 의해 설립 독창적 경영 서비스로 교토시 택시회사의 대기업으로 성장기업의 정신 변화와 실천이 종업원을 만족시키고 그 종업원의 만족이 고객만족으로 이어져 건강한 회사를 만들고 사회를 만드는 것이다. 선정동기MK택시는 서

  • [경영학] MK택시 서비스 마케팅 분석
  • MK택시와 같은 높은 서비스의 택시가 없는 이유국내 성공적인 브랜드 택시가 탄생하는 요건제시서론. 미국 타임지에서도 서비스 세계 제일 기업으로 뽑힐 만큼 바람직한 서비스 철학을 가진 기업서비스업계의 기업들은 목표를 ‘고객만족실현’으로 삼고 있으며 MK 택시는 이러한 고객 지향적 경영의 가장 성공한 사례손님에 대한 서비스가 어느 나라보다 뛰어나다는 일본에서 어떻게 한국인의 경영마인드로 일본택시업계의 최고 자리에 오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