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CJ엔트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Ⅱ. CJ엔터테인먼트 소개
1. 연혁
2. 조직도 및 수직적 구조
3. CJ엔터테인먼트 사업소개
4. 자회사

Ⅲ. 시장 및 기업분석
1. 엔터테인먼트 산업 동향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3. CJ 엔터테인먼트 SWOT & 5 Forces Analysis

Ⅳ.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전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3. 배급(Distribution): 강력한 배급라인 확보
4. 상영(Exhibition) :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
5. CJ엔터테인먼트의 영상산업 관련 다각화 전략
6. 결론 및 요약

V. Vision & Dream
1. Vision
2. Dream - 미래와 전략
3. Comment
본문내용
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 한국영화의 성장과 종합엔터테인먼트의 선두주자인 CJ엔터네인먼트

국내 박스오피스 매출은 지난 5년 동안 22%의 연평균성장률을 나타내었다. 한국영화의 품질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영화의 시장 점유율은 전년도의 53.5%에서 57%로 증가(2004년)하였다. 또한 한국영화 수출현황은 전년대비 88% 증가한 5천 8백만 달러의 계약을 기록하였다. 한국영화의 아시아시장 진출은 미국 및 유럽시장 진출의 전초전으로서, 블록버스터 영화인 <태극기 휘날리며> <실미도> <스캔들: 조선남녀 상열지사>가 높은 가격에 수출되어 시장확대의 가능성을 높였다. 영화에 대한 투자 증가와 주5일 근무제 도입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발전을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했다. 2004년 스크린수는 전년도의 1,132개 에서 증가한 1,360개이며, 여전히 공급이 수요에 미치지 못함을 감안할 때 스크린수는 앞으로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인당 연간 영화 관람횟수는 2003년의 2.5회에서 2.9회로 증가하였지만, 선진국과 비교할 때 여전히 낮은 수치이다. 향후 엔터테인먼트 시장이 공급의 포화상태에 이를 것에 대비하여 디지털 미디어 방송(DMB)과 같은 새로운 매체와 미래지향적 상영수단을 강구해야 한다.
엔터테인먼트산업에서의 수직계열화는 리스크 감소와 비용절감, 시너지효과 창출을 통한 수익의 극대화로 이어질 것이다. CJ엔터테인먼트는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선두주자로 변화에 앞장서며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관련사업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사업영역 내의 유기적인 결합을 이루고, 이를 통해 핵심역량을 확보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하며 멀티플렉스 상영관과 같은 강력한 영화산업 기반을 확보함으로써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I CorporateIdentity의 이해
  • 전략적 활용예전과 달리 최근 국내외 여러 기업들은 Identity Crisis를 맞아 앞다투어 자사의 선호도를 파악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다. 몇가지 실례를 들어 살펴보겠다. 제일제당의 경우 사업의 다각화로 인해 기존 설탕제조사의 이미지에서 탈피하고자 새로운 word mark를 CI로 사용하다가 이 역시 너무 길어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을 파악 현재의 CJ라는 CI로 변화하게 되었다. 삼성의 경우도 국제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기업으로 선정되었는데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표준협회의 서비스대상은 월드컵 등 각종 국제행사를 앞두고 경영전반에 서비스 품질혁신 활동을 전개, 서비스 품질 수준이 탁월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것이다. 이처럼, LG홈쇼핑은 무점포유통 및 서비스부문에서 타업체와 비교 월등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5. 경쟁사 분석1) CJ39쇼핑LG홈쇼핑의 가장 큰 경쟁 상대였던 39쇼핑은 이렇다할 배경이 없는 중소기업으로서 국내 3위 그룹의 후광을 업고 있는 LG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다각화 및 국제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다.(1) CJ 주식회사제약본부 | < Home Shopping & Logistics > 물류사업군은 공동물류 ,택배 ,운송 ,포워딩 ,쇼핑몰 지원사업 ,물류 컨설팅사업으로 구성된다. 오랜기간 식품업을 통해 쌓아온 영업력과 유통, 물류 부분의 Know-How를 활용하여 중소업체의 물류와 유통을 대행한다. 뿐만 아니라 e-business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부문별 특화된 기술을 보유한 업체와 전략적 제휴등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펼쳐나갈 것이다. (1) C

  • [기업윤리] CJ제일제당 기업소개, 경영환경 분석, 사업의 매력성, 경쟁력 분석
  • CJ제일제당 사업별 전략1) 소재 식품 사업소재식품은 진입장벽이 높고, 경기에 덜 민감해 안정적 매출 성장이 가능하다. 소재식품의 진입장벽이 높은 이유는 장치 산업으로 초기 투자비용이 높고, 현재 시장이특정 몇몇 기업으로 과점되어 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밀가루, 설탕, 대두유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1위(각각25%, 50%, 48%)이다. 이 같은 높은 시장 지배력은 국제 곡물가격 및 환율이 상승하여 원가가 올라갔을 때, 판매 가격을 올릴 수 있는 원

  • [재무관리] 풀무원과 CJ제일제당 기업 비교 분석(~2009)
  • CJ, 두산 등 두부시장에 대기업이 진출하면서 경쟁격화 되었고 매출확대는 제 한되어 매출액이 급격히 감소하였다. 원재료 가격상승으로 인해 매출원가가 증가하는 등 영업환경이 악화되었지만 영업이익은 개선되었음. 그 이유는 판관비용 절감이 긍정적 으로 작용된 결과라고 생각된다.③ 요약 재무제표에서 살펴볼 순 없지만 2007년부터 판매비와 관리비에 포함된 연구개발비 용의 증가가 크다. 경쟁업체들이 많이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전략을 위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