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페이스 SNS(Social Network Service)서비스 문제점 및 해결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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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My Space 연혁
2.SNS업계 현황
3.MySpace.com
4.케이스 분석
5.CASE STUDY QUESTIONS

본문내용
-CEO : 톰엔더슨, 크리스 드월프
-대주주 : 뉴스 코퍼레이션 (폭스인터랙티브 미디어 소유)
-본사 : 미국 캘리포니아 주 베버리 힐스
-사업영역 : 세계 최대 SNS사이트(게시판, 이메일, 메신저, 비디오, 인내광고, 온라인 게임, 블로그, 취업검색, 음악 등)
-2004년 1월 서비스 시작
비실명 가입제
전 세계 29개 지역에서 15개 언어로 서비스 중
약 2억 7천명 이상의 회원 보유
2008년 4월 15일 한국 SNS시장 진출
2009년 2월 18일 한국시장 철수
 가. 서비스 개요
 MySpace는 ‘Viral usage’와 ‘User generated content’가 특징인 서비스.
 MySpace는 2005년미국 웹사이트 방문자 순위에서 27위를 기록했으며, 사용자가 만드는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를 통해 대규모 트래픽을 유발하고 있으며, 이러한  트래픽을 음악상품의 판매에 연결하여 수익화하고 있다. 동사는 최근 시티그룹 및 P&G와 브랜드 광고계약을 체결했다.

 나. 이용 현황
2003년 9월경 오픈한 Myspace는 주로 16~24세의 남성 사용자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약 6,000개의 음악밴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집단이다. 월간 순방문자수도 2004년 2월 214,000명에서, 5월 110만명, 10월 340만명으로 급속히 확대중. 2004년 10월 기준 월간 순방문자수가 340만, 월간 페이지뷰 4억5,600만건, 월간 방문자 체류시간 192분을 기록하고 있다. 2004년 9월 사용자의 평균 체류시간은 110분으로 전통적 네트워크 서비스보다 10배 많은 편이다. 2005년 6월에는 순방문자가 1200만명으로 늘어남.

다. Strategies Evolved
동사의 앞선 기술, 즉, 통합 웹블로그, 인스턴트 메시징, 분류화된 목록, 음악, 사용자가 만드는 콘텐츠를 통한 서비스로 다가서고 있다. 사용자들에게 개인화된 프로파일을 작성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레벨을 적용함으로써 사용자는 비슷한 취미를 가진 다른 사용자와 대화를 하거나 연결할 수 있다. MySpace는 인터넷상에서 음악의 “구전마케팅(Viral Marketing)”의 진화형태이다. 최근 R.E.M.은 MySpace에서 그들의 앨범을 발표하여, MySpace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구전마케팅을 시도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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